MGRM?
Metallgesellschaft의 에너지부문 미국 자회사
주유소와 난방 업체에 석유 제품을 제공
미국시장 경쟁력 확보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1992)
고객에게 원유가격상승 위험을 제거하거나 전가시키는 새로운 방안 제시
향후 10년간 1억 8천만 배럴의 가솔린, 난방유, 디젤유를 특정 가격에 공급하는 장기계약 체결
상품을 활용한 사례를 통해서 Goldman, Sachs가 Nikkei225 Stock Average에 대한 거래소 풋워런트인 NPWs(Nikkei put warrants)라는 상품을 설계하여 수익을 얻는 과정을 통해서 파생상품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파 생 상 품 목 차-제1장 파생상품 개론제1절. 상품의 개념제2절. 파생상품의 활용34트레이딩(trading)목적34헤지(hedge)목적6아비트리지(arbitrage)목적9제2장 파생상품의 현황과 전망10제1절. 가격 변동성의 증가와 파생상품 시장의 현황10가격 변동성의 증가10
실패도 없이 엄청난 수익을 올린다. 전세계 자본 시장의 큰손들은 LTCM에 참여하기 위해 안달을 했고, LTCM은 그들의 기대를 충족시켜 주며 세계 최대의 헤지펀드로 성장하게 된다. 이상적인 세계를 가정한 수학적 모델에 집착LTCM은 채권과 통화 및 주식을 비롯하여 파생상품 등 거의 모든 금융 상품을 대상으로 투자를 했고, 금융 시장의 변동에 따라 발생하는 스프레드를 노린 차익거래와 차입을 통해 미미한 차액을 수십 배로 부풀리는 차입 투기(leverag
MGRM은 강력한 마케팅 전력의 일환으로 1억 8천만 배럴의 석유를 원매자에게 10년간 고정가격으로 공급하겠다는 장기원유선도계약을 맺었다. 계약은 향후 10년간 원유가격이 계약가격 이상으로 상승하면 MGRM이 손해를 보는 구조로 되어 있었다. 회사로서는 원유가격 상승위험을 관리해줄 헷징수단을 찾았으나 불행히도 10년간 위험을 관리해 줄 장기파생금융상품 시장이 없었다. 따라서 회사는 대신하여 단기선물시장에서 연속헷지(rolling hedge)를 활용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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