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새로운 테마파크의 마케팅 경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3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과제 Theme

II. 본론1.
1. 테마파크 이론
2. 마케팅 경쟁 전략 및 환경 분석, 기법에 대한 이론
3. 경쟁자 분석
1) 에버랜드
2) 롯데월드
3) 경쟁자와 비교한 Olympos Mt의 SWOT 분석

III. 본론2.
1. Olympos Mt 개요 및 소개
1) 전체테마
2) 캐릭터
3) 로고송
4) 위치 및 교통시설
5) 시설 및 부대시설
2. SWOT 분석
3. 내부환경 분석
4. 경쟁전략- 차별화 전략
5. Service 8P’s를 이용한 경쟁우위 방안
본문내용
테마파크 선정 이유 및 동기
- 국제적 코리아를 위하여! 그리고 내수 관광 시장을 잡기 위해!-
지금 우리나라는 내수부진과 투자가 더 이상 진행되지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실정이다. 외국인관광객 한 사람을 유치하면 텔레비전 11대를 수출하는 효과가 있고, 외국인 세 사람이 한국을 찾으면 자동차 한 대를 수출하는 것과 같다.
부가가치 측면에서도 관광산업은 전 산업 평균치인 78%보다 높은 86%를 보여주고 있고, 외화가득률 역시 반도체 승용차 선박 컴퓨터 등 주요 수출품목이 63.7%인데 반해 관광산업은 85.5%로 높게 나타난다. 또 테마파크 조성 등 관광산업에 1억 원이 투입된다면 6명 이상의 고용창출 효과가 크다면서 관광산업을 통한 실업대책을 제시하기도 한다. 이처럼 관광산업은 달러유입은 물론 고용창출, 국가 이미지제고, 환경보전 등 파급효과가 크다는 점에서 다른 어떤 산업보다 부가치가 높다. 실업문제가 심각하게 대두하고 있는 우리나라가 노동집약산업인 관광산업을 국가전략 산업으로 육성하면 고용창출 등 파급효과가 커 경제난 해결의 기폭제가 될 수 있다. 한국의 관광산업은 2000년 현재 외래 관광객 유치에서 세계 32위(아시아 7위), 관광수입에서 세계 19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우리나라를 찾은 외국관광객은 모두 530만 명으로 총 67억 달러의 관광수입을 올린 것으로 추정되고, 관광관련 종사자는 200만 명으로 총 고용인구의 9~10%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관광기반 시설에 대한 투자가 부진한 상황에서 21세기 관광한국의 입지를 다지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는 부정적 의견이 만만치 않다. 관광전문가들은 호텔 등 숙박시설이 미비하고, 영어 구사력이 극히 떨어지기 때문에 한국관광의 앞날이 밝지만은 않다ꡓ고 지적한다. 특히 외국 관광객 처지에서 볼 때 볼거리 먹을 거리 놀거리 등 삼박자가 골고루 갖춰진 관광지가 극히 드물다는 점에서 관광진흥에 좀더 박차를 가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스왓 분석이 어디에???
  • kla2***
    (2008.04.25 19:24:1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테마파크를 만드는 사람은 한번 보세요
  • qjfm***
    (2007.01.23 21:39:44)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피망의 시장진입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함.1. 치밀한 시장조사를 통한 제품 차별화> 기존 맞고 게임을 분석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바를 수용함.2. 신규 온라인 브랜드 구축> 세이클럽의 일부 컨텐츠에서 벗어나 ‘피망’이라는 새 브랜드를 구축3. 경쟁업체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티저광고>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G AM E  ARCADE Game 분야 컴퓨터게임장 및 게임센타, 테마파크에 설치하는 게임으로 동전을 넣어 플레이 하는 게임이다. 개발비가 높으며,

  • [마케팅원론] 리테일 엔터테인먼트 측면에서 본 코엑스 마케팅 전략 방안
  • 전략2.1 리테일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믹스의 개념2.2 전략적 활용을 위한 리테일 엔터테인먼트 요소 제 3 장 쇼핑몰 사례제 1 절 쇼핑몰 개요 국내외 리테일 엔터테인먼트형 쇼핑몰 센터 추세쇼핑몰의 특성쇼핑몰의 주요 마케팅 이슈 제 2 절 코엑스몰2.1 코엑스몰 개요2.2 코엑스몰 환경 분석제 3 절 주요 경쟁자 – 타임스퀘어3.1 타임스퀘어 개요3.2 마케팅 전략제 4 장 결론 및 제언 제1장 서론과학과 기술의 발달, 물질과 자본의 증가에 따른 생

  • [호텔경영 호텔마케팅] 라스베가스 관광마케팅 전략과 4P SWOT 분석, 성공요인 및 문제점 향후전망 분석
  • 전략은 대성공을 거두어 현재 크고 작은 80여개의 호텔과 카지노가 들어선 상주인구 1백 20만 명의 ‘세계 최대 레져 이벤트 타운’으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함으로써, 도박꾼들이은밀하게 찾는 ‘음지의 도시’가 아니라 가족 단위 관광객들과 전시회를 참관하려는 비지니스맨들이 북적대는 ‘양지의 도시’가 되었다.물론 이 모든 시도가 궁극적으로는 카지노 수입을 늘리기 위해서임은 두 말할 필요가 없다. 이를 위해 라스베가스는 단지 전략을 바

  • [관광학개론] [관광학개론]한국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경쟁력 강화방안(A+리포트)
  • 전략이 아니면 경쟁력이 생기질 않는다. 한국적인 철학과 문화를 기반으로 한 한국적 테마를 발굴하고 관광상품으로 개발해야 한다. 지역의 특성에 맞게 소규모 농어촌관광지를 개발하여 민속과 역사 문화를 있는 그대로 관광객에게 체험하도록 하는 등 새로운 매력물(attraction)을 개발하고 관광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관광객을 유치하려는 노력이 요구된다. 예를 들면 허브 가든, 탐조여행 등 환경친화적인 생태관광(eco tourism)상품 개발, 현지에서 직

  • CJ 마케팅 분석 씨제이 마케팅 목표
  • 마케팅 목표에서도 설명하였듯, 우리가 제시하는 전략방향은 영화시장 내 경쟁을 넘어 새로운 기술을 기반으로 한 엔터테인먼트 산업시장의 공략 영화시장 내 고객니즈만을 가지고 세분화하는 것은 전략방향에 부합되지 않는다. 활동의 정도를 척도로 삼았다. 최소한의 생활수준이 보장될 때 활성화될 수 있는 언터테인먼트 산업의 특성상 가격도 중요 18서울 청담동 , 영화관을 넘어서 테마파크와 같은 이전과는 차원이 다른 경험 &오락 및 문화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