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애견호텔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도입

Ⅱ. 본론

1. SWOT 분석 및 전략
2. STP 전략
3. 4P
4. 타 경쟁사와의 비교
5. Key Success Factor

Ⅲ. 결론

Ⅳ. 부록
1. 설문지
2. 참고 문헌 및 참고 사이트
본문내용
1. 애견 시장의 성장과 앞으로의 전망 – 선택한 이유

소득증가에 따라 경제적 여유가 생기고, 핵가족의 보편화로 대체가족의 필요성이 가하면서 애완동물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최근 들어 ‘애완동물’이 인생을 함께한다는 의미에서 ‘반려동물(Companion Animal)’로 그 개념이 바뀌고 있다. 전문가들은 ‘펫 신드롬‘(Pet Syndrome)이라 부를 만한 이러한 애완동물 열풍에 대해 “핵가족과 독신생활자가 보편화되면서 외로움을 달래줄 대상이 필요했다”면서 “선진국으로 갈수록 애완동물의 수요는 더욱 늘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진단 하였다. 덕분에 애완동물은 단순한 ‘장난감’이 아니라 사람들과 정서를 교감하면서 함께 살아가는 동반자, 가족의 한 구성원의 개념으로 이해되고 있다.
1998년 말 5,000억 원 이던 국내 애완동물 시장은 지난해 1조2,000억 원(업계추산)으로 급성장했다. 경기침체로 성장 속도가 다소 느려졌지만 오는 2005년까지 4조원 시장으로 커질 것이란 전망이다. 국내 애완동물 관련 시장은 애견산업이 주도하고 있다. 현재 한국애견협회가 추산한 국내 애완견 숫자는 250만 마리 정도이고, 애견 인구는 약 500만 명에 달한다고 한다. 애완견 관련 업체의 숫자가 벌써 4000개가 넘었다는 분석도 있다. 그리고, 2005년엔 현재의 3배 규모로 확대될 것이란 전망도 내놓고 있다. 애완견 한 마리 당 연 40만원 이상의 구매력을 갖추고 있다는 계산이다.
애완견 ‘지상천국’ 시대라고 하여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핵가족과 독신의 증가로 애완견 산업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연간 애완견을 ‘사고 팔고 먹이고 키우고 입히고 재우고 치료하는’ 데 들어가는 시장 규모가 벌써 1조원을 넘어섰다는 게 업계 평가다. 최근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몇 년 사이, 연간 20∼30%씩 성장하고 있다. 또한, 그 동안 애완견 분양과 사료·액세서리 등 용품판매와 진료·미용 등이 주된 사업영역이었지만 최근 들어서는 자기공명영상(MRI) 촬영 장비를 비롯해 최신 진료기기와 재활 및 스포츠센터 등을 갖춘 고급 동물병원, 애견전용 목욕탕, 애견전용 택시, 애견전용 호텔, 애견전문 방송국, 애견보험, 애견가구, 애견장례사업 등 새로운 업종이 계속 파생되어 나가고 있으며, 테마파크 등에 이어 캐릭터 사업 같은 문화산업으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서송 장례 토탈 서비스 프랑스 진출을 위한 전략 분석
  •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여 동물병원과 연계 후 애완동물 사후 연락망 구축3 후발업체의 진입관련분야의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특허 획득을 하여 후발진출 업체들을 견제하겠습니다.또한 정부지정업체에 선정 되도록 하여 안정된 기반을 확보 하겠습니다.1. 단계별 발전전략2. SWOT분석4. 4P1. 초기 창업비용2. 판매가격3. 예상수익(1유로=1,400원)4. 손익분기점5. 자본조달

  • [창업] 애견 종합 센터 분석
  • 애견호텔, 애완동물 전용 온천 등을 우리 나라에서 볼 날도 멀지 않아 보인다. ◈ 본론 1. 환경 분석① 거시환경분석법적정치적 환경 : 각 국의 애완동물 법규(보호, 권리, 사육, 피해보상 등) 제 정. 사회 문화적 환경 : 사회의 도시화, 산업화, 핵가족화로 인해 애견을 가족의 일원 으로 점차 생각. 이와 함께 애견센터, 애견미용실, 동물병원 등 애견 관련 전문점들도 증가경제적 환경 : 외환위기 이후 달라진 국민의 의식변화와 홍보, 마케팅에

  • [사업계획서] 애견 의료보험서비스 사업계획서
  • 애견 의료 보험 산업의성공 전략 – 최종 보고서과목명: 마케팅담당교수: 제출자: 목차여는 마당 - 2본 마당 - 2애견 의료 보험 서비스의 전략적 마케팅 계획 - 2마케팅 환경 분석 - 3애견 의료 보험 서비스에 대한 SWOT 분석 - 4마케팅 정보 시스템과 마케팅 조사 - 5구매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11STP 전략 - 124P 전략 - 14닫는 마당 - 15Appendix 1. 참고 문헌 및 웹사이트 - 16Appendix 2. 설문 조

  • [사업계획서] 애견 사랑 보험회사 사업계획서
  • 애견보험회사’라는 차별화 전략을 수립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기로 하였다.우리나라 애견시장에서 애견보험제도는 인식면에서나 이용면에서 아직 초기 단계의 제도이다. 더욱이 동양화재와 LG카드사 등이 이미 애견보험 상품을 선보이기는 했으나, 우리 기업이 계획하는 애견보험제도는 다른 방식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기 때문에 선두입장이라고 칭할 수 있을 것이다. 선두기업이라는 입장은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변수로써 큰

  • 애견 용품 전문점 프렌차이즈 사업계획서
  • 애견호텔 애견미용고객 DB관리Online Communication예약관리미용사 (1명)국제 애견미용 대회 수상자 영입프랑스,미국 등 애견 선진국에서 3개월 이상의 정규 미용 School 졸업자 채용미용학원강사 출신미용보조 , 매장 및 보관관리 (2명)애견관련학과 졸업자 채용인적자원조직도사업확장순환근무직영점간의 순환 근무를 통해 브랜드 표준화포상 제도우수 직영점의 모범 직원 해외 애견대회 참관.전문미용사를 영입하고 직원의 충성도를 향상시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