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회] 패션과 경제의 상관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3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울산시(울산광역시)의 역사, 발전과정, 울산시(울산광역시)의 공업단지, 울산시(울산광역시)의 유통산업, 울산시(울산광역시)의 체육정책, 울산시(울산광역시)의 사회간접시설, 울산시(울산광역시)의 현대그룹 분석
- [기업][시장][금융시장][내부노동시장][자본시장][고가품시장][중국시장][제3주식시장]기업 금융시장, 기업 내부노동시장, 기업 자본시장, 기업의 고가품시장, 기업 중국시장, 기업 제3주식시장, 기업 동대문시장
- 현대카드의 알파벳마케팅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시장 세분화 사례 분석)
- 골드미스(Gold Miss)와 사회
- [경영혁신] 유한킴벌리 경영혁신의 문제점과 그에 대한 해결방안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경제상태 : 경기
2) 인간, 경기의 변동을 유발시키는 존재
3) 물가상승의 원인과 패션
4) 경기변동에 따른 패션계의 영향
5) 경기변동과 소비자심리, 그리고 심리적 변화의 표출과정
6) 경제와 인간의 불안심리
3. 결론
4.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 본문내용
-
1. <서론>
경기는 계속적으로 순환하며 주기를 갖고 변화하고 있으며 이러한 경기변동은 소비자 심리변화 또한 동반한다. 우리는 경제와 경기의 의미를 분명히 하고 경기가 변화하는 원인에 대하여 고찰해 볼 것이다. 또한 예측할 수 없는 경제사회 속에서 살아가는 인간의 불안심리에 대해 알아보고 소비자의 심리를 패션이라는 소비자 행동을 통해 파악하여 경제와 패션간의 상관관계에 대해 논의해 보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복식의장학
*소비자 재정설계 (정순희-신정도서출판)
*소비자 행동(이학식, 안광호, 하영원)
*불황의 사회 심리적 영향(이훈구)
*소비자 트렌드 21세기(문숙재,여윤경)
*보고편-1992년도 춘계학술대회(주제: 세계 경제의 변화와 가정생활) 논문발표-의류학 분야 : 의복형태 이미지의 시각적 평가에 관한 연구
(박정순, 이경희 1992)
*가격과 상표가 의복의 평가에 미치는 영향-경제위기 상황전, 후기 비교-
(임숙자, 이희승 2001)
*의복의 상징적 소비에 관한 질적 연구 (민동원, 이은영)
*성지향 및 불안심리에 따른 의복태도와 의복 선호도 연구(이은실, 이명희)
*2004 국내 경제 전망(삼성경제연구소)
*2004 세계 경제 전망(삼성경제연구소)
*2004 이런 상품이 히트한다(삼성경제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