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 sk텔레콤 조직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9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선정이유
2. 전반적 통신시장
3. sk 텔레콤 개요, 역사
4. 1995년 민영화 과정, 조직구조변화
- 변화배경, 변화과정, 저항요인, 극복방안
5. 현재 sk텔레콤의 모습
1) 신가치경영
2) 현재조직구조와 앞으로의 전략
6. 기업경영사례- CS 까페
7. 문제점과 해결방안
- 본문내용
-
전반적 통신시장
- 국내 통신서비스 시장은 2002년부터 2003년에 걸쳐 주요 서비스의 성장 둔화와 함께 빠르게 성숙기에 접어들고 있으며, 시장전반에 걸쳐 과다 경쟁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와 자금난을 겪고 있음
- 2003년은 급격한 성장둔화의 시기로 부가통신분야의 높은 성장에도 불구, 6.5%의 저성장세가 예상되며 2004년 역시 성장을 견인할 서비스 분야가 두드러지지 않아 5.8%의 낮은 성장세에 그칠 전망
- 2004년 통신 서비스의 5대 핵심 이슈로 후발 사업자들의 구조조정 활발, 번호 이동성 실시에 따른 경쟁 요소 변화, 유무선 통합서비스의 본격화, 휴대인터넷 사업자 선정, 통신과 방송융합의 가시화를 들 수 있음
- 2004년은 유무선 분야의 지속적 성장둔화와 함께 신규서비스에 대한 시험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구조조정의 단 기회를 통한 사업 정상화, 기존 서비스 효율화 및 신규 서비스 투자에 대한 리스크 관리가 절실할 것임
전반적 통신시장
- 국내 통신서비스 산업은 2002년 이래로 급속한 성장둔화와 함께 성숙기에 접어들어 과당 경쟁에 따른 시장축소 및 수익성 악화를 극복하기 위한 구조조정 및 기존 서비스의 대체를 위한 신규 통합서비스 시장의 가시화가 예상됨
현재 SK Telecom 의 조직구조
수직적 구조: 부문-실-팀
예) 경영지원부문- 인력관리실- 시스템개발팀
IDP (Individual Development Plan)
:기본 자질과 직무역량에 대한 교육실시
새로운 시장욕구에 맞춰 조직변화
:200개 이상의 팀으로 멜론 서비스와
같은 새로운 서비스 창출
조식 내 커뮤니케이션: 팀들간 연락 및 정보교류를 위해
많은 태스크 포스팀 설립
자료평가
- ^^
- tiki1***
(2006.09.18 21:50:5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