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관리] 중앙대학교 이미지광고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9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대학 광고 실태 조사
1. 대학 홍보의 중요성 및 필요성
2. 대학홍보의 일반적인 환경
3. 타 대학의 광고 사례
4. 중앙대학교의 홍보 환경
5. 중앙대학교 홍보강화 사례
Ⅱ. 설문조사 및 분석
1. 설문조사
2. 결과 분석
3. 결론
Ⅲ.전략 수립 및 광고 제작
1. 표적시장 설정
2. 전략
3. 대학 홍보의 길
- 본문내용
-
1995년을 기점으로 전체 대학광고비는 매년 두 배 이상 가파르게 증가해 왔고, IMF로 전체 광고시장이 마이너스 성장을 한 1998년에도(<표-2>참조) 대학광고는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런 양상은 단지 몇몇 대학이 주도했다기보다는 대다수 대학들의 동시다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다. 이는 1995년 광고를 하던 대학이 20여 개 안팎이던 데 비해 1998년에는 무려 160여 개로 늘어난 데서 알 수 있다.
매체별로는 역시 각종 공고가 많은 대학광고의 특성상 신문이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지만, 넉넉치 않은 재정상 핵심타깃(고등학생) 접촉률이 가장 높으면서도 상대적으로 경제적인 라디오광고에 대한 투자가 눈에 띄게 늘고 있다. 한편 과감하게 TV광고를 시도하는 대학도 늘고 있지만 아직은 보편화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왜 갑자기 대학들이 광고비를 퍼부어 대고 있을까? 권위를 내세우며 가만히 앉아서 학생을 받아 오던 대학들이 왜 분주해졌을까? 긴 설명이 필요없다. 대학들이 위기의식을 느끼기 때문이다.
그 원인을 살펴보면, 첫째로 대학의 주재정수입원인 학생수가 점차 줄어들고 있다는 점이다. 대학설립 자유화 조치로 신설대학은 우후죽순처럼 늘어나고 있는 데 비해 지원학생수는 줄어들고 있으니 점잖게 앉아만 있다가는 다른 학교에 학생들을 다 빼앗겨 마침내는 부도가 나서 문을 닫을 수도 있다는 걱정이 들기 시작한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홍보][PR][해외홍보][소방홍보][정책홍보]해외홍보(해외PR), 소방홍보(소방PR), 정책홍보(정책PR), 통일부홍보(통일부PR), 해양환경보전홍보(해양환경보전PR), 전자홍보(전자PR), 수돗물홍보(수돗물PR) 분석
- [기업이미지광고]기업이미지광고(산업광고)의 개념, 중요성, 기업이미지광고(산업광고)의 요소, 관리, 기업이미지광고(산업광고)의 영향, 기업이미지광고(산업광고)의 사례, 기업이미지광고(산업광고)의 방향 분석
- [품질][서비스품질][통계품질][품질보증]품질과 서비스품질, 품질과 통계품질, 품질과 품질보증, 품질과 품질관리, 품질과 총체적품질관리(TQM), 품질과 품질경영, 품질과 품질경영관련상, 품질과 품질인증 분석
- [기업광고][기업광고 상업성][기업광고 기업이미지][기업광고 분석방법]기업광고의 종류, 기업광고의 약력, 기업광고의 발달배경, 기업광고의 기능, 기업광고의 상업성, 기업광고의 기업이미지, 기업광고의 분석방법
- [홍보][PR][대학][수돗물][소방][언론][관광][기업][국가]대학홍보(대학PR), 수돗물홍보(수돗물PR), 소방홍보(소방PR), 언론홍보(언론PR), 관광홍보(관광PR), 기업홍보(기업PR), 국가홍보(국가PR) 분석(홍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