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이랜드`who.a.u`후아유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9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후.아.유?
2. 후아유의 브랜드 이미지
3. 시장 상황
4.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5. 후아유의 IMC 전개
6. 후아유의 CRM
Ⅲ. 결론
Ⅳ. 참고문헌과 웹사이트
- 본문내용
-
Ⅰ. 서론
“왜 후아유인가?”
최근 이랜드의 성공적인 재기가 재계의 관심사로 떠올랐다. 1997년 부도 직전까지 몰렸던 기업이 옛 명성을 회복함은 물론 사상 최고의 호황을 누리고 있기 때문이다. 이랜드의 부활은 여타 “반짝 성공신화” 가 아니라, 24개에 달했던 브랜드를 11개로 축소하는 등 각고의 노력 끝에 얻은 결과라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랜드는 11개로 축소한 브랜드 가운데서도 성공이 확실한 브랜드를 선별해 집중 지원하는 전사적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였다.
후아유는 이랜드의 독자개발 브랜드로써, 역시 이랜드의 독자개발 브랜드인 ꡐ티니위니(Teenie Weenie)ꡑ와 독점판매권을 보유한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 등과 함께 집중 육성 브랜드로 분류되어 놀라운 성과를 거둔 효자 브랜드이다. 이랜드는 후아유의 성공을 위해 실시한 전사적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다음과 같은 일련의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실행하였다.
"캘리포니안 드림을 꿈꾼다"
이랜드의 캐주얼 브랜드 ꡐ후아유ꡑ 는 2000년 2월 MCS(Mega Culture Shop)라는 개념을 국내에 처음 선보이며 이대입구에 340평 규모의 대형 매 장으로 첫선을 보였다.
후아유는 재래시장이나 대형 쇼핑몰에서 전달하지 못하는 문화와 재미 , 그리고 메시지를 담을 수 있는 브랜드로서의 전개 필요성과 틈새시장 에 착안, 탄생했다.
- 참고문헌
-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접근, 김동훈 외, 2001
MC 광고론, 한은경, 2001
통합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정해동 외, 2000
후아유 홈페이지 www.whoau.com
이랜드 홈페이지 www.eland.com
한국언론재단 www.kinds.or.kr
후아유 마케팅 강의 비디오 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