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직업에 대한 아무런 준비없이 2년이란 시간이 흘렀다. 교육대학이란 곳에 와서 참다운 대학생활도 즐겨보지 못하고 공부다운 대학공부도 해 보지 못한 채 2년이란 시간을 허송세월 한 것이다. 이런 나에게 하이타이 겐지로의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 라는 책은 큰 무게로 다가왔다.
나는 교직에 대해 아무 것도 모르는 새내기 시절 특별편입생을 뽑는 것을 반대하면서 교직의 전문성을 주장하였다. 그 때 난생 처음 거리로 나가 지나가는 시민들을 붙잡고 우리의 뜻을 알리고자 노력하였다. 그리고 얼마의 시간이 흐른 지금... 투쟁이 끝나고 1년 이상의 시간이 지나는 동안 앞으로 나의 직업인 교직의 전문성을 살리고자 무슨 노력을 해왔는지 생각해 본다. 그리고 반성해 본다.
지난 주 초등과학교육Ⅱ 강의 때 교수님께서 나이가 많으신, 정년 퇴임을 앞두신 선생님과 신규로 임용된 파릇파릇한 선생님 중 내 아이의 담임 선생님을 선택할 수 있다면 어떤 선생님을 선택할 것인지 물어보셨다. 그때 나는 솔직히 지금은 정년을 앞두신 선생님을 선택할 수 있을 거라 믿지만 막상 30대, 40대가 되어 부모의 입장이 되면 나도 젊으신 선생님을 선택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젊으신 선생님을 택한다에 손을 들었다. 그리고 교수님께서는 말씀하셨다. 이와 마찬가지로 한의원에 갈 일이 있다면 어떤 선택을 할 것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 yun***
    (2010.07.18 00:17:32)
회원 추천자료
  • 바른행동교육활동, 인성교육활동, 독서교육활동, 레크리에이션댄스교육활동, 모둠교육활동, 발명교육활동, 소규모학교 특기적성교육활동
  • 읽고 보고 듣고 말하고 쓰는 활동 실천ㆍ실습활동, 음악활동, 역할놀이, 연극활동, 그리기, 만들기, 미니 북이나 영역별 모둠신문 만들기, 놀이활동, 퀴즈 등을 통합하며, 우리 교육청의 인성교육 시책을 분석한 후 학부모 및 학생들이 요구하는 덕목을 조사하여 활용하였다.나. 한 단원에 1차시와 3차시는 인지 중심으로 진행하였으며 2차시와 4차시는 정의․행동 중심으로 운영하여 체험을 통한 실천의식을 기르도록 함.다. ‘따뜻한 이야기’ 를 통한

  • 사회복지실천모음0
  • 를 이룩하자. 7587. 아동양육시설의 좋은 자원을 지역사회자원으로 활용하자. 7688. 아파트 문화바꾸기를 위한 작은 실천 7789.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랑의 선물나누기 77책을 읽고 난후에 그 책에서 독자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뭔가를 깊이 생각하고 내가 책의 주인공일 때 어떤 자세로 처신할 것인가를 생각하면서 음미한다면 훨씬 좋은 결과 가 나올 것이다. 즉 책을 읽고 난 후에 그 책에서 느낀 소감을 적는 것을 독후감이라고 할 수 있다.

  • 법정스님 숨결 독후감
  • 좋아요. 엄하면서도 글 속에는 사랑도 느껴지구요. 여러분이 믿지 않으시겠지만 저는 스님과 독대를 한 적도 있습니다. 설령 그분이 법정스님이 아니라고 해도 저는 마로니에 공원에서 만났던 스님을 법정스님이라고 스승님이라 부르며 살아가겠습니다. 감히 제자 가 어찌 스승의 글을 논하겠습니까? 그냥 제가 읽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독후감으로 인정해주십시오 선생님의 관용을 바라며 . 사랑합니다.^^ 메모해둔 글 하나 올립니다.지금껏 보고

  • [독서감상문지도] 독서감상문과 독서감상문 지도
  • 읽고 자기의 생각과 느낌을 적은 글2. 소설의 주제와 독후감의 주제는 일치해야3. 독후감 제목은 반드시 써야4. 독서감상문도 처음부분, 가운데 부분, 마무리부분 등 3 단계로 나타내야Ⅷ. 독서 감상문 쓰기 지도 방안1. 독서감상문 쓰기는 모든 공부의 기초가 된다는 사실을 주지2. 독서감상문 쓰기 과제 제출3. 독서감상문 평가는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하는 것이 효과적4. 글 다듬는 공부는 이렇게5. 독서감상문의 형식에 대하여6. 제목 쓰기 공부

  • 사회복지실습일지
  • 를 아주 잘 이끌어 가는 것 같았다. 그래서 어쩌면 가정에서의 부모님보다도 아동들을 잘 돌보고 있지 않나 하는 생각마저 들게 했다. 특히 많은 서비스전달 중에서도 학습부분이 아주 뛰어나게 잘 되어지고 있었다. 매달 문제집을 2권 선정해 매일 정해진 분량의 문제집을 풀고 잘 풀지 못하는 문제는 선생님께서 세심하게 설명해 주시는 것은 어쩌면 보호자들이 가장 걱정하는 부분이 학습부분인데 보호자들이 가장 기쁘고 만족함으로 센타에 발을 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