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KT&G의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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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들어가는 말
Ⅱ. KT&G의 경영 현황
ⅰ. KT&G의 과거 경영방식
ⅱ. KT&G의 과거 이미지
ⅲ. 현재의 위험을 새로운 기회로 전환
Ⅲ. KT&G의 경영전략
ⅰ. 역량 강화 및 조직 체계 변화
ⅱ. 사업전략
ⅲ. 담배 시장에 대한 세분시장 마케팅 전략
ⅳ. 담배상품의 디자인 변화 저략
Ⅳ. 브랜드 마케팅 전략
ⅰ. 브랜드 파워육성을 위한 핵심기반 조성 및 관리 강화
ⅱ. 신제품 개발
ⅲ. 글로벌 브랜드 육성
ⅳ. 주요 브랜드 별 차별화 전략
Ⅴ. 이미지 재포지셔닝을 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Ⅵ. 고객관리 전략
Ⅶ. KT&G 앞으로의 전망
ⅰ. 금연운동
ⅱ. 웰빙
ⅲ. 금연정책에 따른 정책적 제재
ⅳ. 외국회사의 위협
Ⅷ. KT&G의 여러 가지 조치
ⅰ. 신제품 개발
ⅱ. 브랜드 파워 육성
ⅲ. 세계 브랜드 육성
ⅳ. 고객관리
Ⅸ. KT&G가 나아갈 길
첨부)) 한국담배인삼공사의 민영화 이후 바람직한 기업지배구조
본문내용
KT&G의 CI에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CI의 개발컨셉은 4가지로써 첫째, 한국경제를 이끌어 나가는 대표기업(THE KOREAN LEADER)임을 나타내고, 둘째, 새로운 사업분야로의 진입을 꾀하는 경영전략을 반영(VALUE MANAGEMENT) 하며, 셋째, 민영화로 새로이 태어나는 회사의 새로운 미래 및 비젼(혁신과 도전)을 표현한다. 마지막으로 넷째, 문화기업으로서의 기업 포지션 구축 (생활과 문화) 이라는 핵심 방향을 설정하여 개발에 착수하는 컨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표현형태는 KT&G로써 한글명은 주식회사 케이티앤지, 영문명은 KT&G CORPORATION입니다. 선정이유로는 신규 사명으로 세계화 시대에 걸맞는 영문명이 적합하다는 전문가 및 소비자들 의 집약된 의견과,오랜 기간 회사 영문명으로 활용되어 소비자 친숙도 및 인지도가 높다는 점이 고려되어 선정되었습니다. 의미는 KOREA TOMORROW & GLOBAL로써, 한국의 미래 그리고 세계화, 미래를 내다보는 기업, 세계적 기업이 되겠다는 KT&G의 비젼과 도전의식을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WORD MARK는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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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신문 ‘시즌’ 디자인 바꿔 출시’ 2005-05-10
edaily “KT&G, 브랜드 리뉴얼 전략 `눈에 띄네” 2005-05-06
파이낸셜뉴스 영진약품 판권확보 주목…KT&G 단백질의약품 내년 양산 2005-05-22 17
한겨레 김영배 기자 ‘바이오 제약 사업과 신약 개발에 뛰어든 KT&G… 담배 규제 거세지면서 사업다각화 모색’
한국경제TV KT&G "신고가 행진" 2005-05-02
한경비즈니스 '부채 제로'의 경영학 - KT&G 2005-05-29
한국경제 미래에셋, "농심.빙그레.KT&G 여전히 매력" 2005-05-25
매일신문 외산담배 판매율 고공 행진 2005-05-26
박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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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atsu***
    (2006.04.08 16:2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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