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종류와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공동상표 마케팅
2. 구전 마케팅
3. 기상 마케팅
4. 디 마케팅
5. 바이러스 마케팅
6. 엔지니어링 마케팅
7. 이메일 마케팅
8. 캐릭터 마케팅
9. 퍼미션 마케팅
10. 한류와 문화 마케팅
본문내용
장기간의 소비침체로 고심하고 있는 일본 기업들이 타개책의 일환으로 도입한 신종 마케팅 전략이다. 대표적인 사례가 도요타 자동차와 마쓰시타전기 외에 맥주회사와 생활 용품회사 등 다양한 업종의 유수 기업들이 참여하여 만든 ‘윌’(will) 이라는 공동상표이다. 공동상표는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판매를 달하고 자사 제품의 브랜드 가치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던 기업들 간에 이심전심으로 뜻이 통하여 새로운 전략적 제휴 방법으로 등장하게 된 것이다. 국내의 경우에는 주로 중소기업의 활로를 모색하는 차원에서 지역적 기반이 같고 유사한 업종의 영세업체들 사이에 공동상표가 활발히 도입되고 있다.
3M, IBM, 풀무원, 식물나라처럼 자기회사 이름이나 공동상표명을 다양한 제품군에 사용하는 전략으로 신제품을 출시 할 때 인지도나 이미지가 확실한 기존브랜드를 적은 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 동일상표를 사용하는 여러 제품 중에서 한 가지 제품이 성공함으로써 다른 제품에도 긍정적은 효과를 줄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반면에 공동상표를 사용하는 여러 제품 중에서 어느 한 제품의 이미지가 나빠지면 전체 제품에까지 나쁜 영향을 줄 수 있고, 또 동일 제품군내에서 동일 상표를 사용하는 신제품이 출시되는 경우 두 제품간의 가격차가 크지 않으면 자기잠식현상이 발생할 소지가 많은 단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브랜드 이미지가 소비자에게 강하게 인식된 공동상표는 카테고리가 다른 후속 신제품에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많고, 부정적 영향을 줄 위험이 있다. 리바이스트라우스는 캐주얼하고 활동적인 청바지 이미지가 소비자들에게 강하게 심어져 있었으나 리바이스트라우스사는 새로운 사업의 확장 차원에서 리바이 테일러드 클래식스라는 정장스타일의 옷을 만들어 판매했습니다. 결국 소비자는 기존 리바이 스트라우스에 대한 이미지 때문에 새로운 정장 스타일의 신상품을 외면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마케팅,문화마케팅사례,문화마케팅유형,마케팅종류,마케팅사례,성공적인마케팅전략
  • 문화마케팅과 사례BD DIAGRAMS Your company logo in here문화마케팅의 개념1 2 문화마케팅의 부상3 문화마케팅의 유형 5S4 성공적인 활용 전략5 문화마케팅 사례CONTENTS결론6 문화마케팅문화마케팅1.문화마케팅의 개념문화마케팅의 정의문화 마케팅이란 기업이 문화를 매개로 하여 유희하는 고객(HomoLudens)을 유혹(lure)하는 다양한 활동고객의 행동을 결정짓는 마케팅 요소들 중 문화가 중심역할을 수행문화1.문화마케팅의 개념문화마케팅의 정

  • 감성마케팅,감성마케팅전략,감성마케팅사례분석,마케팅전략,마케팅종류
  • 마케팅성공요소감성마케팅 시대에는 이제까지 개인이 가지지 못했던 감정과 경험에 충실한 “개인화된 관계의 차원”을 고려해야한다!감성마케팅성공요소감성마케팅성공요소감성마케팅 사례 - 항공사항공사 마케팅항공회사들은 특히 감성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사용해옴.여행, 관광 등의 상품은 수치적인 스펙을 드러낼 수도 없고,눈에 보이는 상품도 아니기 때문에 감성마케팅에 대한 의존도가 상당히 큼.대한항공아시아나 항공-일상에서

  • [관광마케팅] 인터넷마케팅
  • 관광마케팅(인터넷마케팅)인터넷마케팅목차인터넷마케팅이란??인터넷마케팅의특징인터넷마케팅의 일반적은 고객은??인터넷마케팅의 장.단점인터넷마케팅유형인터넷마케팅의 사례인터넷마케팅의 성공과 실패인터넷마케팅의종류과제를 마치고나서의 느낀점인터넷마케팅이란??인터넷을 활용하여 수익을 얻고자 하는 전략 활동이라고 볼 수 있다.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은 정보 제공자와 수용자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쉽고, 시간이나 공간 등

  • 인터넷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인터넷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목차Ⅰ. 인터넷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인터넷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정의와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종류Ⅱ. 인터넷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사례- 각 종류별 사례 소개 Ⅲ. 결론Ⅰ. 인터넷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Ⅲ.인터넷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란?인터넷 커뮤니케이션의 특징인터넷 커뮤니케이션의 종류Ⅰ. 인터넷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인터넷마케팅커뮤니케이션정의>특징>종류인터넷 마케팅인터넷을 이용하여

  • [마케팅] [마케팅트렌드] 컨슈머 마케팅 종류와 사례분석
  • 컨슈머 마케팅 종류와 사례분석1마케팅트렌드 컨슈머 마케팅 종류와 사례분석1. 들어가는 말2. 소비자와 소비자 보호운동1) 소비자란?2) 소비자보호운동3) 미국의 컨슈머 리포트 사례4) 국내의 소비자 안내정보3. 프로슈머1) 개념 및 배경2) 사례분석4. 트윈슈머(twinsumer) / 리뷰슈머1) 개념 및 배경2) 사례분석5. 크리슈머1) 개념 및 배경2) 사례분석6. 스포슈머(sposumer)1) 개념 및 배경2) 사례분석7. 트라이슈머1) 개념 및 배경2) 사례분석8. 블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