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비타500 신제품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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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신제품 개념 및 제품, 사례기업 소개
Ⅱ. 본론
1. 아이디어의 창출
2. 아이디어 평가
3. 제품 개념의 정립
4. 사업성 분석
5. 제품 개발
6. 시험 마케팅
7. 상업화
Ⅲ. 결론
1. 비타 500매출액 추이와 시장점유율
2. 성공 요인
3. 설문조사 결과와 앞으로의 대응 방안

본문내용
1.신제품이란 무엇인가?

1)획기적인 제품으로 완전히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며 고객행동을 변화시킨다.
2)이미 확립된 시장에 기업이 처음 진입하는 경우.
3)기존의 제품라인에 추가된 제품으로 현재 제품을 확장한 제품.
4)기존 제품에 대한 수정으로 성능이나 가치 측면에서 더 나아지거나 기존 제품을 대체하는 제품.
5)재 포지셔닝으로 제품이 새로운 세분고객 시장고객을 대상으로 만들어졌거나새로운 사용상황 적용을 위해 포지셔닝 된 경우.
6)비슷한 편익을 낮은 가격에 제공하는 경우.

2. 비타 500 소개

1. Product

광동제약의 비타500은 2001년 2월 국내 최초로 개발된 마시는 비타민C함유 드링크이다. 액체로 되어 있어 체내 흡수가 빠르다는 장점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비타 500에 들어 있는 비타민C 500mg은 레몬 20개, 오렌지 15개, 사과 60개를 먹어야 섭취할 수 있는 정도로, 식품학회가 1일 60mg을 권하고 있지만 담배 한 개비를 피우면 100mg의 비타민 C가 줄어들기 때문에 그 양을 보충하도록 충분한 양을 담고 있다. 비타민 C가 유해산소인 활성산소의 생성과 활동을 차단해 세포 건강을 유지하는 주요 영양소라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 우리 몸에 쓰이고 남은 비타민 C는 축적되지 않고 소변과 함께 배출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섭취가 필요하다. 육식과 인스턴트 식품 비중이 높아진 현대인에게 식품으로 비타민 C를 섭취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한 것이 비타 500의 인기 비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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