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삼성전자 애니콜 소비자행동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4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머리말
본론
Ⅰ. 애니콜 분석
1. 애니콜 연혁
2. 로고 컨셉 및 브랜드 슬로건
Ⅱ.마케팅 전략
1. 애니콜의 4P전략
2. SWOT 분석
Ⅲ. 소비자 분석
1. 브랜드 선택 요인
2. 다차원 척도 분석 결과
3. 경쟁자 분석
4. 속성ㆍ비속성 연상
Ⅳ. 소비자정보처리과정에 따른 마케팅 전략
1. 1단계 - 노출
2. 2단계 - 주의
3. 3단계 - 이해
Ⅴ. CF 분석
1. 애니콜 VS 스카이
결론 - 맺음말
- 본문내용
-
급속도로 변화·발전되어 가는 현대사회에서 사람들이 만들어 가는 생활양식은 다양하다. 새롭게 만들어진 생활양식은 일정한 틀로 정해져 있지 않고, 시대흐름이나 기술 개발 등 여러 원인들에 의해 다양하게 변화되어 가고 있다
현대 사회에서 자신이 누구인지를 표현하는 가장 강력하고 신속한 방법은 소비라 할 수 있고, 소비의 중요성이 증가하는 사회 분위기 속에서 고급품 소비를 통해 타인으로부터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가 점점 더 강해지는 추세이다.
우리 조에서는 여러 가지 요인들 중 요즘 현대인들이면 거의 대부분이 가지고 있는 휴대폰 에 중점을 두었다.
현재 우리 나라의 휴대폰 가입자수는 3200만 명을 넘어섰고, 우리나라의 전체 인구를 4700만 명으로 봤을 때, 유아들을 제외하고 휴대폰을 가질 수 있는 사람들은 모두 가졌다고 봐도 무방하다. 즉 휴대폰은 이제는 더 이상 기호품으로서가 아닌 생활의 기본 필수품이 되어버린 실정이라고 말할 수 있다
우리는 이러한 핸드폰에 관한 소비자 행동 분석을 하고 정보처리 관점에서 분석해 보기로 했다. 핸드폰에 대한 소비자 행동 분석을 살펴보고 그에 따른 핸드폰에 대한 소비자 행동 분석 결과를 도출해 ‘애니콜’이 현재 하고 있는 브랜드, 마케팅 전략과 비교하여 치열한 핸드폰 시장에서 '애니콜'사가 거듭날 수 있었던 부분을 되짚어 보기로 하자.
자료평가
- 소비자정보처리과정에 따른 마케팅 굿 ㅋㅋㅋ
- nae***
(2012.05.08 23:05:31)
- A
- ppeuni10***
(2006.12.02 18:56:32)
- A
- o01***
(2006.05.23 23:44:25)
- 참고하겠습니다..
- fj***
(2006.04.24 18:13:5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