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남양우유 `맛있는 우유 GT` 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제품선정이유
2.서 론
3.기업 연혁
4.기업소개
5.기업환경분석
6.소비자 분석
7.시장분석
8.제품분석
9.STP
10.마케팅 믹스
11.매체전략의 수립 및 광고예산
12.제품 인지도의 지속적인 강화를 위한 sp프로그램
13.광고목표
14.광고컨셉
15.크리에이이티브
16.스토리보드
17.자 료 출 처
본문내용
계속되는 경기침체와 저출산 등의 영향으로 국내 우유 시장은 전반적인 침체 상황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능성우유와 가공우유 시장의 확대와는 대조적으로 흰우유 시장은 점차 축소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환경 속에서 남양은 신제품“맛있는 우유GT"를 통해 기존의 흰우유가 가지는 비리고 텁텁한 맛을 없애고 기능성 우유와 가공우유의 맛에 뒤지지 않는 흰우유를 생산함으로서 소비자를 공략하게 됩니다.
현재 우유 시장의 규모는 하루 판매량 200ml기준으로 1천 만개이며, 이중 “맛있는 우유GT"가 기록한 제품 출시 100일만에 1억개가 넘는 판매량은 국내 우유 시장의 최대 히트 상품 중 하나인 바나나 우유는 하루 판매량이 70만개에 이르며, 웰빙 열풍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검은 콩 우유 또한 약 30만개의 판매량을 보였을 뿐입니다. 이렇게 침체된 우유시장에서 화려한 기록을 만들어 가고 있는 “맛있는 우유GT"가 지속적으로 남양유업의 빅 히트 상품으로 롱스테티 제품이 되기 위한 전략은 무엇이 있을까?
그리고 서울우유라는 브랜드이미지의 거성에 대항하는 광고전략은 무엇인가에 대한 논의를 해 보기로 합니다
참고문헌
남양유업 홈페이지 http://www.namyangi.com/
서울우유 홈페이지 http://www.seoulmilk.co.kr/
한국낙농육우협회 http://www.naknong.or.kr/
오마이뉴스 2004-09-14 "우유값 인상했지만... 여전히 불안한 낙농가"
ebn 뉴스센터 2004-12-06 "우유업계 승부처 다시 ‘흰우유’로"
축산신문 2004-11-10 "신제품 개발로 불황타개 나선 우유업체"
www.tnsmk.com (T@S미디어)
http://www.imbc.com
http://www.kbs.co.kr/
http://www.sbs.co.kr/
가우통상(http://www.dairy.co.kr)
남양유업웹진 (http://www.namyangi.com/common/service/webzine/)
광고정보센터(http://www.advertising.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네요
    잘 썼습니다 !
  • ahrang0***
    (2007.06.15 00:55:36)
회원 추천자료
  • [광고기획서] 맥스웰하우스 캔커피 광고기획서
  • 광고인 ‘원두커피 맥스웰하우스’라는 내용으로, 단순하게 맛에 치중하는 광고 시리즈가 될 것이다.가. 슬로건 커피, 맥스웰하우스나. Key Message원두커피처럼 제대로 추출된 맛있는 커피다. 내용커피숍의 커피 메이트에서 커피를 만들고 있는 손과 김이 모락모락 나는 커피를 보여준다. 커피를 만드는 손은 정교한 손놀림으로 우유를 재고, 크림을 만들어서 최종 결과물을 맥스웰하우스 캔에 담는다. 마지막에 남성 나레이터가 “커피, 맥스웰하우

  • 광고제작자,AE,CW,AD,CD,PD,광고제작,광고를만드는사람들,아트디렉터,카피라이터.크리에이티브디렉터,광고기획자
  • 알려져 있다. 프로듀서(Producer: PD)아이디어 창출부터 심의 관련 문제의 해결까지 챙겨야 함광고 대행사에서 만든 광고 concept을 creative로 승화 시킴광고 프로듀서광고대행사 소속 PD광고프로덕션 소속 PDProducer의 하는일?CM플래너로서의 PD코디네이터로서의 PD광고 제작 담당자로서의 PD대표적인 인물강웅석 PD전지현의 17차김태희, 강동원의 프렌치 카페고소영의 앳홈 주스문근영, 아이유의 떠먹는 불가리스차승원의 맛있는 우유 GTTHANK YOU

  • [마케팅] 남양유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남양분유를 첫 생산-현재 분유, 이유식류, 우유류, 발효유류, 음료류, 두유류, 치즈생크림류 등을 판매 남양유업 경영이념남양유업 우유 제품흰우유 기능성우유 가공우유우유시장의 현황서울유업 남양유업 매일유업916,478백만 756,095백만 679,203백만경쟁사 분석1맛있는 우유 GT의 시장점유율 출처 : 2004. 10. 17 -제일경제경쟁사 분석2100만70만 30만맛있는 바나나 검은콩우유 우유 우유GT출처 : 2004. 10. 17 -제일경제남양유업의 광고전략각각의 유

  • 남양 `맛있는 우유 GT` 마케팅 전략
  • 맛있는 우유 GT’ 출시 100일 만에 1억개 판매!남양유업, 매일유업, 서울우유의 2003년과 2004년 하루 매출량과 매출증가비율 비교 (남양유업, 2004)맛있는 우유 GT의 성공 그 이후,Line extensionPMO 인증2. 4P analysis4P analysisProductGT(Good Taste)공법PMO(Pasteurized Milk Ordiance)인증- ’맛있는 우유 GT’ 제품명 강조4P analysisPlace대형 할인마트 공략- 대용량(1000ml이상)제품- 국내 최초 끼워 팔기 시도- 배달 우유에 프리미엄 부과4P analysisPromotion제품 중심 광고(남

  • 광고심리학 과제
  • 광고와 2) 속성 신념에 대한 변화를 모색하는 광고를 각각 찾고 어떤 점에서 이에 해당하는지를 설명하라. 1) 속성 중요도의 변화남양 맛있는 우유 GT흰우유는, 그 동안 맛보다는, 어린이의 성장과 성인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풍부한 칼슘과 단백질의 공급원으로, 바쁜 성인의 식사 대용 등으로서의 기능적인 의미 또는 유제품으로서의 신선도 등이 중요한 요소로 강조되어 왔다. 남양사에서는 흰우유가 맛이 있어야 한다는 새로운 발상의 전환을 하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