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량경제학] 디지털카메라의 구입 가격 결정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1-1. Motivation
1-2. Model & Hypothesis
2. Variables
2-1. Explanation of Variables
2-2. Correlation between PRICE Variable & each Independent Variables
2-3. Correlation among Independent Variables
3. Presumption of the Model
3-1. Definition of the Model
3-2. Result of Regression
4. Adjustment & RE-regression
5. Solution of Problems
5-1. Multicollinearity
5-2. Heteroscedasticity
6. Economic Analysis
6-1. The PRICE Difference from Variable Options
6-2. The PRICE Difference from Brands
6-3. The PRICE Difference From Date
7. Conclusion7-1. Summary
7-2. The Limitation of This Model
본문내용
시장조사 업체인 GFK마케팅 서비스 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디지털카메라 시장은 지난 2001년 보급대수 24만대에서 2002년에는 전년대비 87.5% 증가한 45만대, 2003년에는 93% 늘어난 87만대, 2004년에는 59% 증가한 140만대 규모로 매년 고속 성장세를 지속해오고 있다. GFK의 예상결과로만 보면, 2007년까지 국내 디지털카메라 누적보급대수는 1000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기존의 디지털 카메라 보유 고객 역시 새로운 성능으로 출시하는 다양한 제품에 대한 재 구매 의사가 늘고 있어, 국내의 디지털 카메라 시장의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추세는 특히 2002년부터 시작된 개인 미니 홈피의 성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보여진다. 자신을 자유롭게 PR할 수 있는 공간의 등장은 20대, 특히 대학생들 사이에서 90%에 달하는 이용 율을 보이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개인 미니 홈피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사진첩의 사용은 이들에게 디지털 카메라를 개인 휴대전화와 비슷한 개념의 필수품으로 인식하게 하는 데 큰 영향을 미쳤다고 여겨진다. 또한 글로벌 시대에 발맞추어 해외 배낭여행객이 증가함에 따라, 기존의 필름 형 카메라의 비효율성은 디지털 카메라의 수요를 증가시키는 중요한 원인이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4년 경영학원론 핵심요약서
  • 가격으로이용할 수 있는지 수요 조건 : 요소 자원으로 만든 제품 및 서비스를 구입하려는 소비자 수요가 있는지의여부로 자국 내 내수시장의 성장이 매우 중요하며, 양적 측면보다 소비자의수요민감도와 같은 질적 측면이 더 중요 관련 및 지원 산업 조건 : 제품의 생산에 집중할 수 있는 산업 내 관련 사업이나 서비스분야의 시너지효과가 충분히 있는 경우 다른 경쟁국보다 발전가능성이 높음 기업 전략, 조직구조 및 경쟁 조건 : 국내산업의

  • [전략경영] 애컴퓨터사례연구
  • 가격을 내리고 마케팅의 비중을 줄였다. 큐브는 호평을 받았지만 7월에 선보인 이래 매출은 미미했다. ② 교육시장을 맡을 존경받는 전문가를 새로 고용했다. 교육 시장은 전통적인 애플의 시장이었으나 지난 여름, 시점을 잘못 택한 구조 조정 때문에 델에게 순위를 뺏긴 상태였다. 여름은 학교들이 컴퓨터를 제일 많이 구입하는 시기이다. ③ 애플은 리라이터블CD 드라이브와 소프트웨어로 디지털 음악을 연주하고 개인 CD를 만들 수 있는 장치를 대부

  • 마케팅관리론 - 마케팅의 기본
  • 가격 전략1.가격의 개념과 중요성2.가격결정을 위한 고려사항들3.가격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4. 가격결정에서 비용의 역할5. 가격결정에서 고객가치의 역할6. 가격결정에서 경쟁의 역할7.가격결정에서 유통경로와 규제의 역할8. 가격결정을 위한 조직화가격의 개념과 중요성*가격의 개념1)경제학적 개념: 경쟁자의 수에 의해 결정되는 시장에 의해 결정; 객관적인 가치를 반영; 수요곡선으로 가격과의 직접 관계를 나타냄2)마케팅적 개념: 경쟁자

  • [사업계획서] MP3플레이어 제조 회사
  • 금액불황 시 호황 시 13%4%9%12%18%44%기타디지털웨이우영거원삼성아이리버현재디지털복합기3세대MP3Player2세대CD/MDPlayer1세대워크맨경영지원재생기본기능강화A감성 추구B멀티미디어기능DC연 령 층사용자 수준고고저저MDP/MP3CDP기존 MP3P디지털 컨버전스 제품(20대이상)(전문)(초보)ACDB(10대초반)SGLab

  • (국제경영의이해 공통) 1 애덤 스미스가 국부론에서 제시한 분업과 사회의 번영의 의미를 밝히고, 분업과 사회 번영 간의 관계에 대해 설명
  • 가격상승분 제외시)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수출증가율 38%에 비해 외형상 수입증가율이 91%로 나타나 한․칠레 FTA의 발효로 수입이 급증한 것 아닌가 하는 우려도 있었으나, 외형상 대칠레 수입액이 크게 늘어난 요인은 FTA에 따른 관세철폐 효과가 아니라 대칠레 주요 수입 원자재의 가격 폭등(구리 등)에 기인하고 있다. 따라서 이들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수입액 증가를 제외하면, 대칠레 수입증가는 약 18% 정도 수준에 그치고 있다고 주장했다. 여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