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량경제학] 디지털카메라의 구입 가격 결정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2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1-1. Motivation
1-2. Model & Hypothesis
2. Variables
2-1. Explanation of Variables
2-2. Correlation between PRICE Variable & each Independent Variables
2-3. Correlation among Independent Variables
3. Presumption of the Model
3-1. Definition of the Model
3-2. Result of Regression
4. Adjustment & RE-regression
5. Solution of Problems
5-1. Multicollinearity
5-2. Heteroscedasticity
6. Economic Analysis
6-1. The PRICE Difference from Variable Options
6-2. The PRICE Difference from Brands
6-3. The PRICE Difference From Date
7. Conclusion7-1. Summary
7-2. The Limitation of This Model
- 본문내용
-
시장조사 업체인 GFK마케팅 서비스 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디지털카메라 시장은 지난 2001년 보급대수 24만대에서 2002년에는 전년대비 87.5% 증가한 45만대, 2003년에는 93% 늘어난 87만대, 2004년에는 59% 증가한 140만대 규모로 매년 고속 성장세를 지속해오고 있다. GFK의 예상결과로만 보면, 2007년까지 국내 디지털카메라 누적보급대수는 1000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기존의 디지털 카메라 보유 고객 역시 새로운 성능으로 출시하는 다양한 제품에 대한 재 구매 의사가 늘고 있어, 국내의 디지털 카메라 시장의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추세는 특히 2002년부터 시작된 개인 미니 홈피의 성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보여진다. 자신을 자유롭게 PR할 수 있는 공간의 등장은 20대, 특히 대학생들 사이에서 90%에 달하는 이용 율을 보이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개인 미니 홈피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사진첩의 사용은 이들에게 디지털 카메라를 개인 휴대전화와 비슷한 개념의 필수품으로 인식하게 하는 데 큰 영향을 미쳤다고 여겨진다. 또한 글로벌 시대에 발맞추어 해외 배낭여행객이 증가함에 따라, 기존의 필름 형 카메라의 비효율성은 디지털 카메라의 수요를 증가시키는 중요한 원인이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