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미지광고홍보] KT&G 기업이미지 P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4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PR 문제 진술
Ⅲ. 조사
1. 조사방법
2. 상황분석(SWOT 분석)
3. 현재 실행 중인 프로그램 분석
Ⅳ. 목적과 목표
Ⅴ. 공중설정 및 공중별 목표
Ⅵ. 전략 및 전술
Ⅶ. 평가방법
[첨부자료]
1. 인터뷰 스크립트
2. 주요 기사
3. KT&G 조직분석
4. KT&G 복지재단 소개
5. 상상마당 소개(상상마당 관련 방송)
6. 참고문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
지난 2002년 12월, 한국담배인삼공사는 공기업에서 민영화함과 함께 2003년 2월 KT&G라는 새로운 CI를 선포하면서 새롭게 출발하였다. 그리고 현재 기존의 담배–홍삼 사업 외에도 의약, 바이오 및 제약, 부동산 컨설팅 등 사업다각화와 함께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중이다. KT&G는 <상상예찬-당신의 상상을 예찬합니다> 광고를 통해 KT&G가 어떤 회사인지는 자세히 모르더라도 ‘KT&G’라는 신선하면서 도전적인 기업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었다. 따라서 이제는 달라진 새로운 모습의 내면을 공중들에게 인지시켜 주어야 할 차례이고 광고나 마케팅과 같은 수단보다는 PR을 중심으로 공중들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일 것이다. KT&G의 전형이 한국담배인삼공사란 사실을 아는 공중에게는 사업다각화의 내용을, 완전한 신생기업으로 알고 있는 공중들에게도 역시 KT&G가 어떤 사업을 하는 기업인지 인지시켜줄 필요가 있다. 다시 말해 사명과 기업활동을 연관시킬 수 있는 작업을 통해 효과적으로 형성된 긍정적인 이미지를 이어나가야 하는 것이다.
이에 우리는 KT&G의 다양한 사업분야와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공중들에게 먼저 알리고 이를 통해 KT&G에 대한 무의식적인 호감도에서 의식적인 호감도를 형성시키고자 한다. 사명과 기업활동을 직접적으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라고 알리지 않고 기업활동과 전략 프로그램을 연관시켜 은유적으로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상상예찬> 캠페인을 통해 형성된 진취적 이미지를 그대로 유지시켜 공중들에게 단일화된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전략 프로그램인 <상상마당>을 기업활동의 다양한 분야와 연결시켜 확대해 나가는 것이다. 알리기 위한 전략으로 KT&G가 현재 진행중인 문화중심의 <상상마당>프로그램에서 이공계 및 사회봉사활동 지원까지 다양한 방면으로 말이다
- 참고문헌
-
1. 참고문헌
김정화, 담배이야기, 지호, 2000
2. 참고사이트
KT&G 홈페이지 www.ktng.com
카인즈 www.kinds.or.kr
애연자클럽 www.ilovesmoking.co.kr
자료평가
- 좋아요 아주 잘봤습니다.
특히 kt&g 홍보실 과장과의 인터뷰는 정말 귀한 자료 인거 같습니다 ^^ - matsu***
(2006.03.28 02:17:4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 [마케팅] 메리어트 호텔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대한항공 마케팅 7P,SWOT,STP전략분석과 대한항공 3C분석,기업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 글로벌 만화산업의 이해
- [패션마케팅전략] 자라 ZARA 브랜드 경쟁력 분석
- [마케팅] Art Marketing 아트마케팅
- [생산관리] 자재관리의 의의와 목표 및 내용, 자재관리를 위한 절차(단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