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삼성전자 애니콜 소비자행동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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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애니콜 분석

1] 애니콜연혁
2] 로고컨셉, 브랜드슬로건

Ⅱ. 마케팅 전략

1] 애니콜의 4P전략
2] SWOT분석

Ⅲ. 소비자 분석

1] 브랜드선택요인
2] 다차원 척도 분석 결과
3] 경쟁자 분석
4] 속성, 비속성 연상

Ⅳ. 소비자정보처리과정에 따른 마케팅 전략

1] 1단계 - 노출
2] 2단계 - 주의
3] 3단계 - 이해

ⅵ. 맺음말
본문내용
제 1단계 – 노출

런칭 캠페인-우연적 노출
애니콜(Anycall) - 언제(anytime), 어디서나(anywhere)

광고대행사와 지속적인 연계(제일기획)
TV광고와 매체광고 집중적 투자
스포츠마케팅

2) 제 2단계- 주의

두드러진자극
매체 광고와 TV 광고에 집중적으로 투자

사이버 마케팅(고관여 소비자 마케팅)
애니콜 나라
애니콜 랜드(www.anycall.com)



2) 제 2단계 – 주의

③ 판촉 활동

소액할인
기증물 제공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
모의 경매
미스터리 쇼핑과 애니콜 듀얼 특공대



2) 제 2단계 – 주의

⑥ 섹스어필 광고

이효리의 “삼성전자 디지털 익사이팅 애니콜 CF”

이서진과 함께 등장한 1편 – “작업중이야”
2편 댄서
3편 골목길

 동성애, 양성애 코드

3) 제 3단계 – 이해

① 해외의 고급 브랜드 전략
“삼성 휴대폰(모델명E700)은 벤츠” 라고 표현

② 스포츠 마케팅 광고
삼성전자와 올림픽 파트너쉽을 연계

③ “컬러로 말해야 뜬다”
강렬한 색채감각을 앞세워 “디지털 쾌감”을 표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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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너무 옛날거져~~ㅎㅎ 이 업계는 빠르게 진화하니까요..그래도 유용하게 씁니다.땡큐
  • jan***
    (2007.11.23 08:3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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