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웅진 `쿠첸`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duction
밥솥 시장과
소비자 트랜드
회사 소개
쿠쿠홈시스
웅진 쿠첸
Analysis
SWOT
STP
4P Mix
Cuchen 대안 제시
1. 브랜드 전략
2. 새로운 시장 개척
Conclusion
웅진쿠첸의 마케팅
전략분석을 통한
시사점 및 결론
- 본문내용
-
밥솥시장과 소비자 트랜드
한국인의 주식은 밥
입맛 서구화 가속: 쌀의 하루 공급량(1인당) 32.5%로 급감
육류, 채소류, 어패류 소비는 크게 증가
<`2003년 식품수급표,’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그럼에도 밥을 한끼도 먹지 않는 한국인 없고 밥솥 없는 가정 없다.
밥솥의 사용 주기-5~6년
밥솥의 브랜드는 다른 가전제품을 고르는 데도 많은 영향력을 끼침
현재의 밥솥시장은 대기업-삼성, LG 등이 빠짐으로 쿠쿠와 쿠첸, 부방이 치열
한 경쟁 중
회사소개_쿠쿠 홈시스
1978년 성광전자로 LG의 납품업체로 20년 활동
IMF 경제위기에 쿠쿠라는 브랜드 런칭
1999년 9월 1일쿠쿠(주)로 자체 판매법인 설립
공격마케팅으로 5년간 시장 점유율 1위
60여개의 A/S 운영
2002년 쿠쿠 홈시스 라는 이름으로 가정용품시장 진출
가습기 시장 진출
해외 목표 매출액 600만 달러
1.효율성 집중
- 결재단계 4단계로 축소
- 활발한 권한위임
- 1992년부터 기업전산화 추진
2.R&D 투자
-총430여 명의 직원중 50여명의 R&D 부서
-매출액의 7-8% R&D 투자
-200개의 특허 보유
-108개의 신제품 테스트
-6.3t의 쌀소비
3.공격적 광고
-IMF 시절 광고에 대폭투자
-브랜드 이미지 강화 집중, 의욕적인 광고 투자
회사소개_웅진 쿠첸
• 정수기로 알려진 기업
• 정수기, 가습기, 비데 국내 점유율 1위
• 웅진 코웨이 개발부와의 합병으로 가전제품 부문 국내 4위
• 2003년 마마전기밥솥 매각
• 2004년 쿠첸 런칭 (새로운 웰빙 주방가전)
• 편의성, 실용성 강조, 친환경적 아이덴티티 구축
자료평가
- 다좋은데 마지막에 결론은 왜 빠진겁니까
- kolko***
(2007.10.25 17:40:01)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yurst***
(2006.10.11 01:31:25)
- 도움 많이 됬어요.ㅋ
- qoo0***
(2005.11.29 15:10: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장예모 감독의 영화인생
- 메뉴 디자인 보고서1
- 대한항공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대한항공 기업개요와 SWOT분석및 대한항공 서비스전략분석
- BCG매트릭스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및 BCG매트릭스 효과와 한계점 분석 - BCG매트릭스 연구레포트
- BCG매트릭스 개념과 장단점분석 및 BCG매트릭스 기업사례분석 및 BCG매트릭스 한계점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