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레인콤의 아이리버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두

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
2. 아이리버 기업 소개
3. 아이리버 제품 소개


II. 본 문

1. 아이리버의 시장 분석
2. 아이리버의의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3. 아이리버의 경쟁자 분석
4. 아이리버의 SWOT분석
5. 아이리버의 Positioning
6.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
7. 아이리버의 광고표현분석
8. 아이리버의 광고전략 및 평가
9. 크리에이티브의 개념과 아이리버 광고의 대안제시


III. 맺음말

본문내용
Ⅰ. 서 두

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이유

길을 걷다보면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귀에 이어폰을 꼽고서 열심히 음악을 감상하거나 어학공부를 하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가 있을 것이다. 예전 80,90년대에는 워크맨이라는 제품이 큰 인기를 끌만큼 선풍적 이였는데 인터넷의 보급과 IT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최근 몇년동안 이 제품이 사라지고 새롭게 mp3플레이어라는 제품을 우리는 쉽게 접할 수가 있다. 더군다나 필자를 포함한 몇몇 참여자들이 mp3플레이어를 보유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단연 돋보이는 것이 바로 레인콤사의 아이리버라는 사실이다.

그렇다면 이 회사의 제품을 왜 선정을 하였냐? 그것은 많은 경쟁사들을 제치고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시장에서 거둔 놀라운 성공담이 관심을 끌었기 때문이다. 슬림엑스의 미국 내 판매가격은 대당 1백99달러. 우리가 너무나도 잘아는 일본제품의 소니 제품의 1백79달러보다 비싸다. 그러면서도 미국 내 시장 점유율은 30%나 된다. 레인콤이 세대 팔 때 소니는 한대밖에 팔지 못했다. 레인콤의 올해 수출 목표는 지난해보다 2백50% 늘어난 1백40만대다. 세계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한국 벤처기업들의 활약이 눈부시다. 한국은 세계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생산기술 종주국'세계 최대 수출국가'로 대접받으며 세계 시장의 60%를 장악하고 있다. 어느조사기관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MP3플레이어 전체 보급대수는 3백60만대(약 3억 달러 ). 이중 약 2백만 대를 한국산이 차지했다. 미국 다이아몬드.크리에이티브 등 벤처기업과 일본 소니, 네덜란드 필립스 등이 맹렬하게 추격해 오고 있지만 2005년 32억 달러 규모로 급속히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 이 황금시장에서 아직 한국 벤처기업을 제칠 라이벌은 나타나지 않고 있다. 메모리칩 등 필요 부품의 대부분을 국내에서 자급할 수 있는 데다 기술 종주국답게 많은 기술특허를 확보하고 있어서다. 또 휴대전화에서 경험했듯 한국 특유의 깜찍한 디자인 설계 기술도 소비자들로부터 호평 받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 마케팅 성공사례(SWPT, 4P, STP 모두 포함)
  • 목차Ⅰ. 개요1. 연구 동기2. 회사 소개1) 레인콤2) 중국 공장3. 협력 업체1) 이노디자인2) 베스트바이Ⅱ. 환경 분석1. 거시적 환경 분석2. 주요 시장2. SWOT 분석Ⅲ. 경쟁 환경 분석1. 아이리버2. 애플3. 디지털 웨이4. 나이키 필립스Ⅳ. 마케팅 전략1. STP 분석2. 4Ps 마케팅 믹스Ⅴ. 문제점Ⅵ. 신규 시장(인도)Ⅶ. 광고Ⅷ. 결론Ⅰ.개요1. 연구 동기저희 5조는 국제 마케팅 사례 연구를 시작하면서 연구 대상을 선정하기 위해서 각 조원들의 관심 대

  • [마케팅] mp3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목차Ⅰ. 개요1. 연구 동기2. 회사 소개1) 레인콤2) 중국 공장3. 협력 업체1) 이노디자인2) 베스트바이Ⅱ. 환경 분석1. 거시적 환경 분석2. 주요 시장2. SWOT 분석Ⅲ. 경쟁 환경 분석1. 아이리버2. 애플3. 디지털 웨이4. 나이키 필립스Ⅳ. 마케팅 전략1. STP 분석2. 4Ps 마케팅 믹스Ⅴ. 문제점Ⅵ. 신규 시장(인도)Ⅶ. 결론Ⅰ.개요1. 연구 동기저희 5조는 국제 마케팅 사례 연구를 시작하면서 연구 대상을 선정하기 위해서 각 조원들의 관심 대상에 대해

  • \`빨리빨리\`문화와 \`비빔밥\`문화 경영에 도입 성공한 사례
  • Ⅱ. 이론적 배경1. 빨리빨리 문화2. 비빔밥 문화Ⅲ. 연구의 개념적 틀과 연구 방법Ⅳ. 토론 및 분석1. 빨리빨리 문화 접목의 성공 사례1) 외식 서비스A. 도미노 피자2) 퀵 서비스 3) 디지털 전자 시장A. 아이리버 레인콤B. 휴대전화C. 반도체4)인터넷 A. 싸이월드B. 미샤2. 비빔밥 문화 접목의 성공 사례▶국내사례1) 뷰티플렉스▶ 국내기업이 해외에서 성공한 사례 1) 현대 상트로2) LG전자 - 프리미안 냉장고3) LG전자 - 메카폰Ⅴ 결론참고문헌

  • [졸업][경영학] (주)레인콤의 기업경영전략 연구
  • 연구한다. 아이리버 디자인 개발 전략은 아이리버의 제품개발 배경 기획, 디자인 프로세스, 제품별 디자인 전략에 대해서 연구한다. 마지막으로 성공 요인 분석은 기업철학, 경영 시스템, 디자인 전략적 제휴에 관해 고찰해 본다.따라서 본 연구는 MP3 플레이어 시장에서 레인콤의 아이리버 성공사례 분석으로 본 기업의 성공 전략을 연구하며, 앞으로 세계적인 브랜드를 가질 기업들에게 좋은 전략과 방향을 제시하여 좋은 귀감이 되기 위해 연구하게

  • (기업 성공 사례) 창의력 극대화 브랜드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과 문제점 및 향후 방안
  • 레인콤의 자회사 ‘아이리버’가 성공한 기업의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설립 이래 6년 만에 매년 놀랄만한 성장률을 기록한 ‘아이리버’는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MP3 하나로 매니아 층은 물론이고 국내/국외 시장을 섭렵하고 있다. 과연 이 기업이 성공한 기업으로서 어떻게 소비자 만족을 통해 이익을 창출하게 되었는지 알아보자.2.iriver에 대해-경영철학*HEART CONNECTION하나의 생명체가 온전히 살아 있기 위해 멈추지 않고 영양분을 공급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