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사의 던힐 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3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서론.
제2장 담배산업의 개요.
제3장 쾌락을 파는 상인 BAT (다국적 담배회사)
제4장 BAT사 던힐의 우리나라 시장에서의 성공 사례.
제5장 결론
본문내용
담배는 전 세계에 들어가지 않은 곳이 없는 유일한 공산품이며 세상에서 피우지 않더라도 모르는 사람이 없는 제품이다. 월스트리트에서 오랫동안 담배산업 투자 분석가로 일한 게리 블랙은 이렇게 말한다.
“담배는 경이로운 상품이다. 아무리 후진적인 나라에서도 누군가에게 담배 한 개피를 주면 대번에 무엇에 쓰는 물건인지 알 것이다.”
전 세계 담배회사들의 연간 생산량은 5조5천억 개비로 추산된다. 이는 지구상의 모든 사람들에게 각기 약 1천 개비가 돌아가는 양이다. 모든 사람이 태어나면서부터 매년 50갑씩 가지고 태어나는 셈이다. 전 세계에서 매일 150억 개비 이상의 담배가 11억 명이 넘는 흡연자들에게 팔린다. 이중 별다른 마케팅이나 판매전략 없이 국민에게 담배를 공급하는 중국 국영 담배회사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담배가 미, 영, 일의 다국적 담배 회사들에서 판매 되고 있다. (표1) 이들은 막강한 자금력과 강력한 브랜드, 그리고 과학화되고 체계적인 마케팅으로 그들의 세력을 지금도 키워나가고 있다. . 이 보고서에서는 거대한 다국적 담배 회사 중 BAT Korea 던힐의 우리나라 마케팅 성공 전략을 중점적으로 살펴 보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
  • BAT 코리아는 던힐 파이프 토바코(Dunhill Pipe Tobacco) 10여종을 시가렛에서 출시하였다. 이것은 한 틴(Tin) 당 소비자 가격 2만5000원의 고가 상품이다. 10 종의 각기 독특한 맛과 향을 가진 최고급 제품과 메탈 소재의 밀폐된 고급 틴(Tin) 포장으로 새로운 프리미엄 시장을 개척한 것이다.이러한 BAT 코리아의 플래그십 마케팅(Flagship Marketing)은 단순한 제품판매에서 벗어나 자사의 브랜드 가 가진 이미지를 정확하게 알리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므로써 던

  • [경영전략] KT&G 기업사례 분석
  • 사의 세계 시장점유율구분TOP3기타전체PMJTBAT소계1998(10억본)717466853206363.4%1,17636.6%3,212100%자료 : “담배인삼 경영정보” 2000년 가을호년도199019921994199519961997199819992000판매량95,715101,48596,14099,897104,450104,360101,28989,45795,431Exhibit 4. 국내 제조담배 판매량 추이(단위: 백만 본)자료 : 담배인삼공사, “담배가격 추가인상에 관한 논의”, 경영정보, 21권, 2001, P94Exhibit 5. IMF 이후 외산담배 판매량97.1197.1298.198.284억본81억본79억본76

  • [홍보론] KT&G & BAT Korea의 사회공헌 사례별 연구
  • 마케팅 효과도 긍정적이라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이상 살펴본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개념정의를 통해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사회가 기업에 기대하는 법적, 경제적 역할 수행의 차원을 넘어서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사회와 바람직한 관계를 형성하고자 수행하는 활동임을 알 수 있다.제3장. 사회공헌활동 사례분석 (KT&G , BAT Korea)제1절. 사례분석 - KT&G1. KT& G의 기업 역사 KT&G의 역사는 100년이 넘는다. 1899년 구한말 홍삼의 전매업

  • [경영조직론] 의사소통이 조직의 성과에 중요한 영향을 준다
  • 성공 사례1) Nike KoreaH 사장은 최고경영자가 회사의 정책을 결정하고 명령을 내리기보다는 실무담당자가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의견을 제시하도록 했다. 또 하부에서 형성된 의견이 상위 의사결정자에게 전달되는 과정에서 본래의 의미가 왜곡되지 않도록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구축하였다.아울러 원활하고 정확한 의사결정 과정을 구축하기 위해 각 계층의 담담자에게 충분한 권한을 부여했다. 그래서 회사의 업무를 자신의 일로 생각하고 스스로

  • [관리경제학] 경영경제학 사례조사
  • 성공 기업으로 손꼽힌다. 기존의 고가 화장품 시장의가격 구조를 개선하여 다양한 제품을 3300원이라는 저렴한가격으로 제공함으로써 가격 경쟁력 면에서 파격적인 시도를한 것이다. 이러한 미샤의 차별화된 전략은 출범 당시 경기 불황의 상황과 맞물려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높은 판매 성장률을 기록하게 된다. 경영전략의 새로운 영역가격차별화전략메가박스 사례(P.M 10 이전) 심야 (P.M 10 이후) 주말(금,토,일) 가격 4000원 7000원 6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