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의사결정] 삼성의 글로벌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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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8.31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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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본론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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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삼성 전자가 최신 제품과 기술로 러시아 시장 공략강화에 나섰다.”
“삼성 2년 연속 중국 내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
최근 신문에 보도된 일부 기사의 제목이다. 삼성이 우리나라 대표 기업으로써 해외에서도 국내와 마찬가지로 엄청난 성장을 한 것은 이미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다. 먼저 삼성의 해외 진출 상황을 알아보자.
중국 : 최고의 명문대인 북경대와 중국 유력 경제지인 경제 관찰보가 주관하는 「중국에서 최고 존경받는 기업」평가에서 20대 기업에 선정되었다.
프랑스 : 삼성 휴대폰은 전자 제품 구입에 까다롭기로 소문난 프랑스 소비자들이 뽑은 최고의 휴대폰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삼성 휴대폰은 소비자 만족도 1위의 최고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러시아 : 이미 가전제품 분야에 1위 석권, 휴대폰 노트북 분야도 1위에 도전, 연 간 매출이 3조원 규모로 확대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우리 조는 삼성의 이러한 활발한 해외 활동이 성공한 사례들을 살펴보면서 ‘삼성’ 이라는 대 기업이 어떤 의사결정을 통해 성공을 할 수 있었는지에 초점을 맞추기로 했다.
본론
삼성은 외국 시장에서 어떻게 성공했는가? 삼성은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어떤 의사 결정을 내렸는가?
그들의 전략을 정리해 보았다.
① 최고의 제품을 최고 가격에 팔아라.
뛰어난 기술의 가전제품, MP3 내장형의 슬라이드 폰과 같이 확고한 제품을 고가에 출시했다. 고품질, 고가격 전략으로 가격 포지션에 성공할 수 있었다. 디지털 미디어 네트워크 총괄은 AV consumer, computing, new business라는 세 가지 사업 영역으로 구분되며,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재 CRT 모니터를 비롯, LCD 모니터, VCR 제품의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켜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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