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블루클럽 미국시장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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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8.31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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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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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배 경
2. 블루클럽에 대해
3. 진출 대상 시장
1) 법률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4. SWOT분석
5. 경쟁자 분석
1) 핵심 경쟁 브랜드
2) 기타 경쟁 브랜드
6. STP 분석
7. 마케팅 전략 (4P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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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배 경
과거 전통적인 남성상은 든든한 배짱과 단단한 근육, 그리고 터프한 외모를 가진 존재였다. 하지만 요즘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남성상은, 순수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가진 꽃미남이나 부드러우면서도 세련된 ‘메트로섹슈얼’(metro-sexual) 타입이다. 메트로 섹슈얼이란 남성성을 유지하면서도 패션, 헤어스타일 등 외모 가꾸는 것에 대해 관심을 기울여 자신 안에 내재돼 있는 여성성을 긍정적으로 즐기는 현대남성을 뜻하며, '자기 안의 여성성을 숨기지 않는 남성상'이며 얼굴과 몸 관리에 적극적인 이다. 이들은 남성미와 함께 여성적 취향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추구하며 '예쁜' 얼굴에, 도시적 세련됨과 강인함 곱상한 얼굴, 다져진 탄탄한 몸, 장신구 및 메이크업, 여성적이거나 스타일 있는 헤어스타일과 패션 등이 특징이다. 연령대로는 20대부터 베이비붐세대의 끝인 40대초반 이하, 직업ㆍ지역적으로는 도시의 전문직 종사자에 많다. 메트로섹슈얼의 어원은 1994년 영국의 문화비평가 마크 심프슨이 일간지 ‘인디펜던트’에 기고한 글에서 여성적 취향의 남성들을 '메트로섹슈얼'로 표현한 것이 시초이다.
고급쇼핑을 즐기면서 사회적 관계보다는 나 또는 가족을 우선시하며, 머리 손질과 피부 관리, 몸매 관리, 옷을 사는데 아낌없이 투자하고 인생에서 재미를 추구한다는 점에서 웰빙트렌드의 연장선에 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미국, 유럽 등의 트렌디한 남성들을 중심으로 이러한 트렌드, 즉 메트로 섹슈얼이 유행하면서 남성들의 미에 대한 관심이 최근 더욱더 증대되고 있다. 화려한 의상과 헤어스타일, 몸매관리는 이제 더 이상 여성들의 전유물이 아니다. 여기에 어우러져 자기관리 측면에서 미용은 필수적이라는 인식이 사회 전반적으로 퍼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세계적인 추세에 맞물려 미국 미용시장의 거대한 규모로 인해 현재 미국내에서도 많은 미용실 프랜차이즈가 성업하면서, 남성전문 미용실 체인 역시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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