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웅진식품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31 / 2019.12.24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머리말
Ⅱ. 웅진식품
■ 기업소개
○개요 및 연혁
○제품소개
○CEO 소개
○수상 및 기록보유
■ 경영철학
○제품철학
○품질경영
○윤리경영
■ 제품 분석
○가 을 대 추
○아 침 햇 살
○초 록 매 실
○하 늘 보 리
○자 연 은
○다 실 로
■ SWOT 분석
■ 경쟁사 분석
■ 성공요인 분석
○탁월한 제품개발
○역발상 마케팅전략
○총액할당 성과급제
○브랜드인지를 위한
문화마케팅 활용
Ⅲ. 맺음말
Ⅳ. 느낀점
※ 참고문헌
※ 업무담당
- 본문내용
-
나는 그리고 우리는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나 속이 더부룩할 땐 탄산음료의 대표인 코카콜라를 마신다. 그렇지만 속이 비워있거나 허기졌을 땐 콜라를 마시지 않는다. 그럴 땐 우린 우리식성에 맞는 쌀 음료의 대표인 아침햇살을 마신다.
음료시장이 개방 된지는 꽤 오래 전 일이다. 하지만 그 오랜 시간들 속에서 음료는 탄산과 과즙이 주가 되어 개발되어왔다. 왜냐하면, 아무도 새로운 시도를 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아무도 기라성 같은 거대 음료기업들을 이길수 없기 때문이다. 위험하기에 그리고 알 수 없기에, 즉 기대효과가 낮다는 이유였다. 하지만 곡물음료를 세계 속에서 당당히 개발해내고 상품화시켰으며 쓰러져 가는 기업을 “쉴 틈 없는 공장가동”이라는 문구가 붙을 정도로 성장시켜온 웅진식품에는 먼가 특별한 것이 있을 것 같다. 우리는 이미 큰 스케일로 시작하여 오랫동안 성공해온 기업을 조사하기보다는 고정관념을 과감하게 깨어온 지금도 열심히 전진하고 있는 그리고 앞으로도 많은 숙제를 가지게 될 “~ing"기업인 웅진식품과 그들이 선보인 음료제품들에 대한 마케팅 승부수를 조사하고자 한다. “아무도 하지 않는다면 내가한다” 이 글은 웅진식품의 CEO 조운호 사장이 쓴 경영 다큐멘터리이다. 이젠 우리가 왜 이 회사를 선택하였는지는 알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