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웅진식품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31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머리말

Ⅱ. 웅진식품
■ 기업소개
○개요 및 연혁
○제품소개
○CEO 소개
○수상 및 기록보유

■ 경영철학
○제품철학
○품질경영
○윤리경영

■ 제품 분석
○가 을 대 추
○아 침 햇 살
○초 록 매 실
○하 늘 보 리
○자 연 은
○다 실 로

■ SWOT 분석

■ 경쟁사 분석

■ 성공요인 분석
○탁월한 제품개발
○역발상 마케팅전략
○총액할당 성과급제
○브랜드인지를 위한
문화마케팅 활용

Ⅲ. 맺음말

Ⅳ. 느낀점

※ 참고문헌

※ 업무담당
본문내용
나는 그리고 우리는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나 속이 더부룩할 땐 탄산음료의 대표인 코카콜라를 마신다. 그렇지만 속이 비워있거나 허기졌을 땐 콜라를 마시지 않는다. 그럴 땐 우린 우리식성에 맞는 쌀 음료의 대표인 아침햇살을 마신다.
음료시장이 개방 된지는 꽤 오래 전 일이다. 하지만 그 오랜 시간들 속에서 음료는 탄산과 과즙이 주가 되어 개발되어왔다. 왜냐하면, 아무도 새로운 시도를 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아무도 기라성 같은 거대 음료기업들을 이길수 없기 때문이다. 위험하기에 그리고 알 수 없기에, 즉 기대효과가 낮다는 이유였다. 하지만 곡물음료를 세계 속에서 당당히 개발해내고 상품화시켰으며 쓰러져 가는 기업을 “쉴 틈 없는 공장가동”이라는 문구가 붙을 정도로 성장시켜온 웅진식품에는 먼가 특별한 것이 있을 것 같다. 우리는 이미 큰 스케일로 시작하여 오랫동안 성공해온 기업을 조사하기보다는 고정관념을 과감하게 깨어온 지금도 열심히 전진하고 있는 그리고 앞으로도 많은 숙제를 가지게 될 “~ing"기업인 웅진식품과 그들이 선보인 음료제품들에 대한 마케팅 승부수를 조사하고자 한다. “아무도 하지 않는다면 내가한다” 이 글은 웅진식품의 CEO 조운호 사장이 쓴 경영 다큐멘터리이다. 이젠 우리가 왜 이 회사를 선택하였는지는 알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분석]웅진식품의 마케팅분석
  • 웅진식품이 음료시장에서 성공한 요인과 대표 조운호의 경영전략을 분석해보자.웅진식품의 음료사업 전개와 마케팅 전략1. 10대 음료사 분석◆메이저 음료회사별 특장점(주력제품 이미지와 규모별 분석) 97년 자료금액(점유율)주 요 제 품8,500억(32.7%)칠성사이다(탄산) ,델몬트6,440억(24.8%)주스의 명가 : 훼밀리 주스4,960억(19.0%)콜라 탄산 다국적기업2,030억( 7.8%)기능음료(포카리/데미소다/화이브미니/오란씨)21,930억(84.4

  • [마케팅] 웅진식품의 아침햇살의 완벽 마케팅분석
  • 웅진식품은 사오십년 한국음료이 역사 속에서 외국자본과 외국브랜드의 음료가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진정한 음료의 세계화는 이 땅에 우리 브랜드를 자리잡게 만드는 일에서 출발하여 세계인이 우리음료를 마시고 자부심을 느끼게 해 나가는 것이라고 말한다. Ⅱ. 본론 - 웅진식품 아침햇살에 관한 마케팅 분석1. 제품 선정 배경평소 하루에 한잔 이상 마실 정도로 좋아하는 제품이기도 한 아침햇살을 주제로 삶은 이유는 외국 브

  • [마케팅]`아침햇살`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안
  • 아침햇살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안아침햇살 출시 배경음료시장으로 진출하기로 한 웅진식품은 기존의 음료시당에 대한 분석을 시작했고, 기존의 음료시장이 탄산음료와 오렌지음료 두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결론을 냈다. 그럼 이런한 음료시장에서 어떤 상품으로 승부수를 띄어야 할 것인가? 탄산음료, 오렌지 음료등은 거의 한국적인 음료가 아니었다. 이렇게 한국적인 음료가 부족한 시장상황에 건강까지 생각하는 현대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

  • [기업성공사례]웅진식품의 아침햇살 마케팅성공사례분석
  • 기업 성공 사례주) 웅진식품의 쌀음료아침햇살개요서론 본론 -아침햇살의 등장 배경 -아침햇살이 거둔 성과-아침햇살의 성공요인 1. 제품 2. 마케팅 전략결론마케팅 전략 (marketing strategy)중요구성요소시장 세분화를 통한 표적시장의 선정목표포지션의 선정마케팅 믹스의 개발+ 신제품의 조사개발(R&D) 강화 (Operation Research와 같은 과학적 기법 사용),※마케팅 믹스의 sub-mix① 제품 서비스 믹스(브랜드 가격 서비스 제품

  • [마케팅]웅진식품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웅진의 Marketing전략 분석1. 목차1. 웅진개관1) 웅진식품소개2) 웅진식품연혁2. 웅진의 마케팅 전략1) 잠입기 (가을대추) 2) 시장 확장기 (아침햇살) 3) 마케팅 성과4) 경쟁사에 대한 전략 3. 웅진의 성공요인 분석1) 시장 진입 초기, 적절한 틈시장의 개척2) 선도자의 법칙, R&D를 바탕으로 새로운 상품개발3) 비수기 출시 전략4) 시장 선도자 전략 4. 실패사례분석5. 향후전략 1. 웅 진 개 관1-1 웅진식품소개웅진식품㈜은 ‘건강한 회사’,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