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 박카스와 비타500 마케팅 믹스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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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1



Ⅱ. 본론

1.박카스의 전략적 측면 분석.....................1~4
SWOT 분석
STP
4P
촉진 관리 분석



2. 비타 500의 전략적 측면 분석 ..................5~8
SWOT 분석
STP
4P
촉진 관리 분석



3. 박카스와 비타500 마케팅 믹스 비교분석과 ........8~9
앞으로의 전망



Ⅲ. 결론...........................................9~10
본문내용
국내 의약품 시장에서의 시장 점유율 1위, 최장수 브랜드, 전국민이 연간 14병씩 마시는 '국민 의약품'이라는 수식어를 계속해서 고수하고 있으며 또한 나날이 성장하고 있다. 이는 타겟 확장 전략에 의한 광고전략을 통해 Young Generation과의 관계개선을 이룬 것이 큰 몫을 차지하고 있다.
'젊음'으로 소구하는 광고는 젊은 층 뿐만이 아니라 기성세대들에게도 자신들의 과거 아름다웠던 추억들을 되새기게 해주어 공감대 형성이 가능하게 했다.
점차적으로 멀티 타겟 공략의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 매출성장곡선은 꾸준히 상승하기 시작했다. 즉, 박카스는 타겟 집단에 따른 다양한 각도의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프로모션의 일환인 '박카스와 함께하는 대학생 국토대장정'등 IMC 차원의 보다 강력한 드라이브 전략을 구사하여 세대를 아우르는 드링크시장 부동의 리딩 브랜드- 박카스를 만들었다. 이로써 박카스는 광범위한 위상을 정립한 강력한 브랜드자산(Brand Equity)을 확보하게 되었다.

박카스가 40여년이라는 오랜 상품수명을 지닐 수 있는 주된 요인은 무엇이었는지, 그리고 비타 500 이 약 2년이라는 짧은 기간동안에 어떠한 방법으로 높은 매출액을 달성할 수 있었는지를 알아 보겠다.
참고문헌
동아제약 홈페이지
광동 제약 홈페이지
각종 서적
인터넷 자료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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