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콤의 인터넷비지니스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3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 선정 배경 및 데이콤의 연혁
1) 회사 선정 배경
2) 데이콤의 연혁

2. 데이콤의 사업영역
1)인터넷
2)e-Business
3)전화
4)초고속 국가망
5)기타-AirLan

3. 데이콤의 제휴 현황
1) 현재 데이콤과 제휴 중인 회사 현황
(1) ㈜테라스테크놀로지
(2) 이니텍
(3) IRT
(4) 기타 제휴 사례

4. 데이콤의 서비스 다양화 사례
1) 안티 스팸 서비스
2) 웹하드 무료 백신 서비스
3) 공인 인증 시스템
4) E 매칭 솔루션

5. E-파트너쉽의 성과와 향후 진로
본문내용
1) 회사 선정 배경
“서비스 다양화 및 공급매체 확보를 위한 e-파트너십”이라는 주제를 처음 접했을 때 어떠한 식으로 접근해야 되는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교재의 사례와 사이버 강의를 들으면서 “서비스 다양화 및 공급매체 확보를 위한 e-파트너십”이라는 것이 정보의 공급망을 공급해 주는 공급 업체와 컨텐츠를 만들어 공급하는 회사 간의 e-파트너십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수업시간에 언급 되었던 AOL과 타임워너 합병 사례와 비슷한 사례를 연구하던 중 시내전화, 시외전화, 인터넷 서비스를 공급하는 데이콤이 여러 회사들과 e-파트너십을 맺어 다양한 서비스를 하고 있는 것을 발견 하게 되었습니다. 빅3법칙에서 알 수 있듯이 우리나라에는 KT, 하나로통신, 데이콤 3개의 회사가 전화와 인터넷 부분에서 빅3를 형성하며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KT는 공기업에서 출발 기존 전화 사업에 인터넷 서비스를 공급하는 것 이외에 별다른 특징이 없고, 하나로 통신은 후발 주자로 인터넷 서비스를 바탕으로 요즘에 들어서 전화와 다른 서비스를 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두 회사의 중간 단계인 데이콤의 e-파트너십 사례를 분석하게 되었습니다.

1982년 한국전기통신공사·한국방송공사·삼성전자(주)·LG반도체(주)·오리콤(주)·대우통신(주) 등 27개 회사가 주주회사로 창립총회를 열고, 한국데이타통신(주)으로 법인 설립하였다. 체신부(현재 정보통신부)에 의해 정보통신 업무 허가와 공중통신 사업자·행정전산망 전담업체로 지정받고, 1983년 세계 33개국과 연결하는 국제 공중정보통신망을 개통하고 1984년 국내 공중정보통신망(데이콤 네트)을 개통한 데 이어 특정통신회선 업무·화상형(畵像型) ‘천리안’ 상용 서비스, 신용카드 정보시스템 서비스 등을 개시하였다.
1988년에는 올림픽 종합정보통신망(INS)을 개발하여 서울올림픽 기간 중에 운영하였다. 이어 세계에서 5번째로 다중매체간(多重媒體間) 국내외 교신이 가능한 MHS 방식의 ‘데이콤 메일 400’이라는 소프트웨어 자체개발에 성공하여 1989년 7월부터 이를 시판하기 시작하였다. 1991년 상호를 데이콤(주)으로 바꾸고 1992년에는 국제전화서비스 지역을 60개국으로 확대하는 한편 국제전화 002패밀리서비스, 국제팩스서비스도 개시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경영] 다음커뮤니케이션 조직분석
  • 전략이 필요하게 된다.당시 어떻게든 사람을 모아야 그들을 바탕으로 사업구상을 해볼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하여 시작한 것이 이메일 서비스였다. 1997년에 다음은 한메일 서비스를 오픈하면서 본격적으로 도약하기 시작하였다. 데이콤을 비롯한 여러 기술업체와 협력 관계를 맺고 본격적으로 인터넷 시장을 개척하기 시작했으며 이로 인해 많은 수익률을 얻게 되었다. 이 당시 매출액만을 보더라도 96년에 약 100만원대의 당기순이익을 올리던 작은 회사

  • [게임산업] 한국과 미국의 게임시장과 게임산업의 현황, 문제점과 정책, 제도
  • 데이콤의 온라인 “온라인 인큐베이션” 제도- 우수 중소 게임개발사를 육성하고 게임이용자들에게 빠른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데이콤의 서버와 전용선을 무상임대Ⅶ. 결론우리산업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반도체산업의 “반도체신화”와 같이 “게임신화”를 이룰 수 있도록 개혁적인 게임산업 발전정책과 국민의 자율에 맡기는 정책적인 배려가 필요하며, 고부가가치의 산업 특성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폭발적인 시장 확대와 사용자

  • [경영정보학] 롱테일 이코노미
  • 전략이 ebay로부터 내려오는 경향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 2003년 야후 코리아가 네이버에게 일격을 당한 경험이 있다. 만일 옥션이 국내의 사정에 다소 둔감해진다면 타 업체가 제2의 네이버와 같은 반란을 옥션에게 안겨줄지 모르는 일이다. 지금도 옥션은 국내에서 가장 인터넷 마케팅을 잘하고 있지만 빈틈은 있다. 이 빈틈을 공략하는 2위그룹의 업체가 아름다운 정의의 반란이 주인공이 될 것이다.(7)옥션의 향후 지속 발전 가능성-미개척 시장에 선

  • [졸업][호텔관광]호텔 CRM에 관한 연구(식음료 중심)
  • 비지니스 측면①고객 관계 관리를 통한 수익성 제고 - 우량고객의 이탈 방지 : 이탈 가능성을 사전에 분석해 집중관리- 가망 고객 프로필의 전략적 영업 정보화 - 휴면 계좌 고객의 활성화- 고객 정보 분석을 통한 타깃 마케팅 활동 가능②수익 지향적 영업 및 마케팅 활동 가능- 고객 지향의 상품 개발- 교차 판매 등을 통한 수익서 제고-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의 효과 분석이 가능③콜 센터, 인터넷, 사이버 신채널과의 연계를 통한 통합 마케팅 활

  • [경영전략]다음(daum)커뮤니케이션의 고속성장
  • 전략적 제휴Daum – 데이콤 (1997.06.18)우수한 기술력 가진 벤쳐기업과 자본력,마케팅력이 있는 대기업의 결합벤쳐기업과 대기업이 각자의 전문성을가지고 나아갈 수 있는 대안 제시데이콤:R&D투자위험 감소, 빠른 신규사업으로의 진출Daum :마케팅력과 영업력 획득Daum – 삼성카드 (1999.02.02)국내최초 인터넷 비지니스상의 신용카드 부문 제휴인터넷의 대중화, 전자상거래의 생활화삼성측:다음의 회원수를 이용한 고객확보Daum :e-상거래의 활성화D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