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명품마케팅분석을 바탕으로 한 타워팰리스 마케팅전략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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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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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 P. 3
ⅰ. 배경 및 문제제기
ⅱ. 연구목적
ⅲ. 명품 정의
ⅳ. 명품 마케팅 전략
Ⅱ. 본 론 - P. 7
ⅰ. 타워팰리스 선정이유
ⅱ. 타워팰리스 건축배경
ⅲ. 타워팰리스 환경분석
ⅳ. 타워팰리스 경쟁업체 분석
ⅴ. SWOT 분석
Ⅲ. 타워팰리스 4P 분석 - P. 20
Ⅳ. 타워팰리스 STP 분석 - P. 25
Ⅴ. 타워팰리스의 문제점, 한계점 - P.27
Ⅵ. 새로운 전략 - P. 29
ⅰ. 현재 문제점 보완
ⅱ. 4차 타워팰리스 시공
ⅲ. 기대되는 효과
Ⅶ. 결 론 - P. 38
- 본문내용
-
지난 100년 동안 시대의 흐름은 그 속도에 속도를 더하면서 발전해왔다. 그리고 그런 발전의 속도에 따라서 시장의 흐름은 더욱 더 빨리 바뀌어 가고 각 나라의 경제구조 역시 바뀌어갔다. 지난 세기 동안 사회주의와 자본주의라는 두 가지의 거대한 경제 이념이 충돌하였고, 그 충돌은 자본주의의 승리로 일단락되었다. 이 자본주의의 가장 큰 특징이 돈이 되지 않으면, 즉 이익을 보지 못하면 존재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것이 냉엄한 자본주의 논리이다. 이러한 자본주의 논리는 기업의 존폐를 통해서도 쉽게 알아 볼 수 있다. 지난 30년간 한국에 존재했던 100대 기업 중 지금까지 100위 안에 든 회사는 채 10개 회사도 되지 않는다고 한다.
사람들에게 물건을 팔고, 그로 말미암아 이윤을 창출하고, 이를 다시 시대에 흐름에 따른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며 계속적으로 존재하고 경제적 이익을 창출한다는 것이 그만큼 어렵다는 것을 보여준다. 요 근래 우리는 우리 주변에서 이러한 환경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도 살아남은, 아니 단지 살아남은 것뿐만이 아니라 더욱 강하게 존재하는 몇몇 브랜드를 찾을 수 있다. 바로 모국에서의 인지도와 기반을 바탕으로 이제 전 세계적으로 시장을 확대시키고 있는 브랜드 명품이다. 세계 의류, 신발, 액세서리 분야에서 고수익을 올리고 있는 이들 브랜드는 역사적으로도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브랜드이다. 의류, 신발, 액세서리가 유행에 더욱 민감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는 실로 놀라운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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