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마케팅] 공동마케팅과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3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공동마케팅이란? 2

㉠공동마케팅의 개념 2

㉡공동마케팅의 분류 2



2. 관광분야에 있어서 공통마케팅 사례 3

㉠공생 마케팅 사례 3
①호텔+호텔 3
②외식업체+외식업체 4
③항공사+항공사 5
④여행사+여행사 8

㉡하이브리드 마케팅 사례 9
①통신회사와의 공동마케팅 9
②카드회사와의 공동마케팅 10
③제조유통업과의 공동마케팅 11
④하이브리드 공동 마케팅의 새로운 경향 12



3.결론 13



※ 참고자료 14
본문내용
㉠공동마케팅의 개념
공동마케팅은 모든 마케팅 수단을 판매단계에서 결합시키는 제조업자와 소매업자 간의 전략적 제휴라고 한다. 좀더 광범위하게 공동 마케팅의 적용 범위를 규정하면 공동마케팅은 유통업자와 제조업자의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을 변화시키는 것이며, 모든 경우에 똑같이 적용하는 마케팅(one-size-fits-all marketing)을 판매에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대체하는 것이며, 브랜드에 특화된 마케팅(brand specific marketing)을 보존하는 것이다(Management review, 1995). 예를 들어 설명하자면, 만일 항공기 회사가 경쟁우위를 선점하고자 했을 경우, 과거에는 독자적으로 더 많은 항공기를 구입하고 많은 노선을 운항하고자 하여 막대한 비용을 지출하였을 것이다. 그러나 당시에 항공기를 이용하는 고객의 1차적인 목적이 자주 갈아타지 않고도 어느 곳이나 원하는 지역에 불편없이, 신속하게 도착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면 오늘날처럼 타 항공사와의 제휴를 통한 마일리지 공동 사용, 비행 스케줄 조정 등을 통해 추가 비용부담 없이도 고객 만족을 실현할 수 있었을 것이다.

이처럼 공동마케팅의 개념은 원래 제조업자와 유통업자간의 제휴에서 비롯되었는데 오늘날에도 아주 빈번하게 일어나는 형태이다. 이는 미리 규정된 활동이 아니라 유통업자와 제조업자가 함께 관여하는 마케팅 활동, 광고에서부터 재고관리 모두를 포함한다(Management review, 1995).
참고문헌
박승영 ․ 이훈구(1999), 『관광산업의 환경변화에 따른 전략적 제휴에 관한 연구』, 관광품질시스템학회
박명섭 ․ 이명식(2002), 『관광서비스마케팅』, 형설출판사
조서환 ․ 추성엽(2004), 『한국형마케팅』, 21세기북스
임달연(2003), 『항공기 이야기-항공기의 역사 100년』, 동명사
정규엽(2004), 『Hotel Hospitality Marketing』, 연경문화사
James Burke 저, 권병철 역(2003), 『관광마케팅』, 한올출판사
21C호텔관광연구회(2002), 『관광마케팅』, 학문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종류별 마케팅사례 조사
  • 마케팅을 위한 문화(Culture for Marketing)’를 기업의 문화에 대한 지원 및 문화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이라고 한다면, ‘문화를 위한 마케팅(Marketing for Culture)’은 문화산업의 마케팅 활동을 의미한다.2) GS칼텍스 문화마케팅 사례(1) 예울마루 조성사업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개최도시에 걸맞은 문화예술 인프라 구축을 통한 시민 삶의 질 향상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GS칼텍스 재단을 통해 여수시와 공동으로 여수문화예술공원 ‘예울마루’ 조

  • [마케팅전략]SK텔레콤의 n-TOP 및 NATE 소비자 마케팅전략
  • 사례조사1) 2002년 3사 마케팅 전략 비교 -34-2) 세그먼트 마케팅 -34-3) 모바일 굳즈 유/무선 쇼핑몰 -35-4) CMS마케팅 -35-5) 네이트 에어 스타 캐스팅 행사 -36-6) 모바일 커머스 카드 -35-7) 휴대폰 바코드 할 일 쿠폰 서비스 -36-8)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서비스 -36-9) TV 연계 게임을 모바일 게임으로 서비스 -37-10) 이마트 맥도날드와 모바일 쿠폰 공동 이벤트 -37-11) 전자화폐 NEMO로 출장비 지급 -38-12) 모바일 도서 할인 쿠폰 -38-13) 모바일 방송:Nate-Air -38-14)

  • 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헤이리아트밸리,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성공
  • 마케팅전략을 폈다고 정리할 수 있다. 키워드 : 헤이리 선정배경, 헤이리 아트밸리의 의미, 개발배경, SWOT분석, STP전략, 7Ps, 장소, 그린, 아트, 브랜드, 공동, 체험마케팅의 활용 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성공사례에 관한 연구1. 머리말본 연구는 현재 수강중인 부동산 마케팅수업 중에 제출된 과제로 부동산 마케팅사례개발에 대한 조사 및 분석으로 통한 자체적인 해석이다. 우선 성공적인 부동산 마케팅 활동을 수행을 사례를 찾아보았다. 주제사

  • SKT의 무선인터넷 서비스 성공 전략 분석
  • 사례조사1) 2002년 3사 마케팅 전략 비교 -34-2) 세그먼트 마케팅 -34-3) 모바일 굳즈 유/무선 쇼핑몰 -35-4) CMS마케팅 -35-5) 네이트 에어 스타 캐스팅 행사 -36-6) 모바일 커머스 카드 -35-7) 휴대폰 바코드 할 일 쿠폰 서비스 -36-8)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서비스 -36-9) TV 연계 게임을 모바일 게임으로 서비스 -37-10) 이마트 맥도날드와 모바일 쿠폰 공동 이벤트 -37-11) 전자화폐 NEMO로 출장비 지급 -38-12) 모바일 도서 할인 쿠폰 -38-13) 모바일 방송:Nate-Air -38-14)

  • 히트상품 사례조사 TowerPalace
  • 마케팅까지 이루워졌는가?▶ 어디서 그런 느낌을 받았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런 통제는 없었다. 물론 그 분의 주장이 많이 반영되기는 했다. 워낙 세련되고 감각이 뛰어나신 분이라2. 타워팰리스가 위화감을 조성하고 지역 주민들의 조망권 피해문제도 계속적으로 시사되었는데 이에 대한 대응방안은 어떻게 이루어졌는가?▶ 일조권, 조망권 등 인근 주민들의 생활환경을 사전에 시뮬레이션화 하여 문제시되는 점은 허가를 받는 등의 대응으로 법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