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기획론] 체내형 생리대(템포)의 PR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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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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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사 대상
2. 조사 배경
3. 목 적
4. PR의 목표
5. 조사 개요
6. 시장분석
7. 소비자 분석
8. 대상 분석
9. 사회 환경 분석
10. 문제점과 기회 요인
11. 타겟 설정
12. 컨셉 추출 및 커뮤니케이션 방향 설정
13. 커뮤니케이션 방안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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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사 대상
템포 (Tempo - (주)동아제약)
2. 조사 배경
동아제약 템포는 1977년 국내에 최초로 탐폰형 생리대 템포를 도입함으로써 국내 탐폰 시장의 선구자적인 입지를 굳혀왔다. 1988년도부터 시작한 제품 개선과 함께 지속적인 홍보 활동의 결과, 현재 탐폰형 시장의 90%이상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지니고 있다.
그러나 국내 여성전용 위생용품 시장 연 3,500억원 규모에서 패드형이 99% 에 비해 체내형은 1% 차지하므로 템포는 브랜드 인지도에 비해 실 판매률은 높지 않다. 따라서 이것은 브랜드 자체의 문제라기보다는 체내형 생리대 시장 자체의 문제라고 판단된다.
하지만 해외의 경우 이미 체내형이 30~40% 차지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점차 여성의 사회 활동 증대로 체내형의 편리성이 강조되고 있고 성개방인식의 변화 되고 있으므로 체내형 생리대의 시장의 잠재성은 크다고 볼 수 있다.
그래서 우리 조에서는 체내형 생리대 시장자체의 분석을 통하여 그 원인을 찾고 PR 계획을 세워보기 위해 마케팅 담당자를 통한 자료와 그 외 자료 수집을 통해 체내형 생리대 사용자에 대한 분석을 해보려 한다.
3. 목 적
체내형 생리대 사용에 있어서 부정적 인식 <아플 것 같다/건강에 나쁠 것 같다/ 사용하기 불편하다 등등 > 을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기법을 이용하여 전환시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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