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Vivendi 비벤디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30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998년 이전의 상황

미디어 산업 진출과 다각화

Role Playing & 토론

구조 조정

결론
본문내용
미디어 산업 진출 과정


배 경
주력 사업인 유틸리티 부문에서는 국내에서 강력한 경쟁적 지위 유지 기타 다각화 산업인 건설과 부동산에서는 재무성과 개선이 어려움 통신 산업은 2위 업체로서 강한 국내 기반 & 국제적 사업 확장 가능 Cegetel + Havas + Canal Plus 등의 연계를 통한 경쟁력 확보 가능

Digital Convergence에 대한 믿음
컨텐츠의 디지털화와 인터넷의 확산이 미디어 상품을 하나로 묶어서 창출, 유통하게 함으로써, 컨텐츠의 창출과 유통부문을 장악한 선도기업에게 상당한 수준의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게 만들어 준다.


2.미디어 산업 진출과 다각화


►급격한 미디어 비즈니스로의
다각화에 대해 주식투자자들은
냉담한 반응

► 고도로 다각화되고 복잡하게 얽혀있는
비벤디의 다양한 사업부문 중
어느것이 문제가 있는지 조차
파악할 수 없는 경영상태의
불투명성이 불안요인

► 2002년 적자규모 120억불

► 결과적으로 계속적인 주가의 하락으로
기업의 신용도 추락


4-2. 내부 역량 분석

(핵심역량)
-오랜 역사를 통해 구축한 노하우
-각각의 채널 별, 또한 linkage 별 핵심역량이 높음
-고객 만족도 높음 (85% 이상)
-브랜드 이미지 좋음

(약점)
-19C부터 시작된 사업이므로 장비와 시설의 노후에 따라 장기적으로 시설을 새롭게 확충해야 함
(비용적 측면 부담 높아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결론 부분에서 조금 더 마무리가 (전략적 부분에서 이렇게 되었으면하는방향 보완)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네여!
  • 1101gun***
    (2006.04.04 19:10:23)
회원 추천자료
  • 블리자드 엔테테인먼트 국제경영전략
  • 전략과 경영전략을 확대하고 있는 추세로 분석되어 진다.(3)포지셔닝 한국이란 시장을 선택, 10대와 20대 위주의 게임 매니아들을 위한 게임으로 성장해온 WOW는 이에 따른 지속적인 마케팅을 펼쳐왔다.이들은 대언론 홍보를 적극적으로 펼치고 인터넷 홈페이지와 PC방을 연계하면서 초기 PR에 성공했다. 여기에다 게임대회 지원, 프로게이머 육성, 문화적 이벤트를 접목시킨 판매촉진 활동을 펼쳤다. 소비자들은 wow를 세계적인 게임으로 인식하면서 더

  • [국제경영학] 전략적제휴의 성공기업
  • Ⅰ 전략적 제휴란?1. 전략적 제휴의 의의와 특성(1) 기본적 배경- 폐쇄경영 → 개방경제- 경쟁의 격화, 국제화- 기술혁신, 기술경쟁 → 제품수명 축소, 리스크 확대- 불확실 및 변혁의 시대- 모든 분야에서의 최고는 불가능한 시대환경(2) 기본적 목적- 생존을 위하여- 경쟁력을 획득 또는 유지 강화하기 위하여- 공동목표의 달성을 위하여- 상호간의 욕구 충족과 위험 분산을 위하여- 경영자원의 한계를 극복, 보완하기 위하여(3) 수단 및 방법- 경

  • [문화산업] 문화산업의 정의, 특성, 기능, 경제적 효과와 문화산업의 현황, 전망 및 문화산업의 성공 사례를 통해 본 향후 문화산업의 발전 방향 분석
  • 비벤디 유니버설이라는 초대형 미디어 기업의 부채는 시간이 가면 갈수록 늘어만 갔으며, 유료 텔레비전 사업자인 카날 플뤼의 운영 수익은 총 수익규모의 증가와 달리 급격한 감소 추세를 나타내기 시작했다. 지나친 부채 규모가 있었음에도 비벤디 유니버설은 계속해서 미국 USA 네트워크의 엔터테인먼트 자산을 흡수하고, 기타 유니버설 스튜디오를 비벤디 유니버설 엔터테인먼트라는 조인트 벤처 회사로 재통합시키는 경영전략을 구사했다. 이러한

  • [문화산업][문화컨텐츠]문화산업의 특성, 문화산업의 역할, 문화산업의 필요성, 문화산업의 경제적 파급효과와 문화산업의 국내외 동향, 현황, 문화산업의 문제점 및 향후 문화산업의 발전 과제(문화산업 성공 사례)
  • 비벤디 유니버설이라는 초대형 미디어 기업의 부채는 시간이 가면 갈수록 늘어만 갔으며, 유료 텔레비전 사업자인 카날 플뤼의 운영 수익은 총 수익규모의 증가와 달리 급격한 감소 추세를 나타내기 시작했다. 지나친 부채 규모가 있었음에도 비벤디 유니버설은 계속해서 미국 USA 네트워크의 엔터테인먼트 자산을 흡수하고, 기타 유니버설 스튜디오를 비벤디 유니버설 엔터테인먼트라는 조인트 벤처 회사로 재통합시키는 경영전략을 구사했다. 이러한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 Activision Blizzard(블리자드)의 비교 분석
  • 전략: 액티비전의 콘솔 패키지 게임 퍼블리싱, 유통 네트워크와 비벤디의 모바일, 음악 콘텐츠 유통 네트워크, 블리자드의 아시아 지역에서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는 글로벌 시장 진출에 큰 자산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운영비용상의 절감 효과: 글로벌 유통망, 경영지원 조직, 고객 관리 서비스를 공유함으로서 운영비용의 절감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④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극복해야 할 리스크☞ 액티비전과 비벤디의 수익구조가 소수 타이틀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