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공포소구와 새로운 소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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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공포와 공포 소구의 개념
2. 긍정적 공포 소구와 부정적 공포 소구
3. 공포 소구의 유형
4. 공포소구에 따른 효과
5. 3가지 중개 변인
6. 중개 변인에 따른 각 효과
7. 결론 및 공포소구 광고
8. 새로운 소구방법
본문내용
공포?
외부 혹은 내부의 사건에 의해 야기 되는 걱정, 불확실성, 불안전, 그리고 인지된 위험의 상태(Izard)

공포소구?
커뮤니케이터의 결론을 채택하고 준수하고 실패함으로써 초래 되는 비 우호적인 결과를 묘사하는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내용(Hovland)

신체적 공포
- 설득에 응하지 않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신체적 위험 강조

사회적 공포
- 그에게 중요한 다른 사람이나 집단에 의한
사회적 부인의 위험 강조


연구 결과

공포수준에 따른 광고설득 정도에 차이는 없다.

높은 광고수준 - 대처자(광고를 본 자)가 회피자(광고를 보지 않은 자)보다 광고에 수용적

낮은 광고수준 – 회피자가 대처자보다 수용적
But, 대처자가 회피자보다 행동의지가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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