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미디어] 광고미디어와 한국미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6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광고와 전통 문화
본론. 광고란?-① 광고의 정의
광고란? -②광고의 기능
본론. 한국미와 전통광고-사례중심으로
1. 시각적 효과
2. 음향효과
3. 카피효과
통계 자료
결론
- 본문내용
-
동기: ‘광고 속의 한국미 찾기’
-> 접근성 용이,파급효과 , 관심 매체
-> 미ː디어(media)[명사] : 매체(媒體). 매개체. 수단. 특히, 전달의 수단이 되는 문자나 영상 따위를 이름.
광고의 effect : ①브랜드 이미지 상승 효과
② 특정한 광고 경험 제공
③ 궁극적 상품,서비스의 구매
④ 사회 문화, 이데올로기 창출
광고란 무엇인가
1, 경영학적 입장 - 마케팅의 한 부분으로서 상품이
나 서비스의 판매촉진 방법의 하나
2, 커뮤니케이션학의 입장 - 광고주와 소비자들 간
의 커뮤니케이션 현상
상품 판매 촉진을 위한 활동 그 이상의 것
한 사회의 구성원과 집단들이 공유하는 의식, 가치, 이념을 반영하는 문화적 현상 ->동시에 의식, 가치, 이념을 창출해내는 문화적 기구로서의 역할
1.마케팅 기능 2.교육적 기능 3.경제적 기능
4.문화사회적 기능 5.커뮤니케이션기능
광고의 문화 사회적
기능은 광고는 하나의
문화를 만들고 이끌어
나간다는 것이다.
신세대를 주제로 한
광고들은 실제로 우리
사회의 문화현상을 주도
하고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회문제나 이슈를 찾아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제시하시오
- 의료인과 환자의 관계(구조기능주의론적, 갈등론적, 교환이론적, 생명윤리학적 측면에서 본 의료인과 환자의 관계)
- [가족상담] 가계도 작성법을 토대로 본인가족의 3세대 가계도를 제시한 뒤 가족관계를 중심으로 분석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 이건창의 (녹언)에서 가장 돋보인다고 판단하는 2개의 대목을 선택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고, 작가에게 던지고 싶은 질문을 하나 이상 정리하여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 커뮤니케이션과 사회변동의 관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 커뮤니케이션의 의의, 과정, 구성요소
- 성은 유아기에 시작되어 성인기에 이르기까지 인간의 생애과정을 통해 꾸준히 발달하게 됩니다 성의식의 발달 과정에서 각 발달 단계에 따른 수행 과업이 지체되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성태도나 성행동에 대해 논의해 주세요(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성인기를 따로 적어 봅니다)
- 자신의 아동기의 발달에 따른 변화에 대해서 기술하고 아동기의 부모와의 관계에 대한 사례를 통해서 앞으로의 부모교육의 방향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