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가상병원의 전략적 사업단위 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6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 설립 배경
2) 설립 목표
3) 참고 병원
4) 발표 방향
2. 본론
1) 소아기 센터
▪ 내분비 질환
▪ 뼈와 관절 질환
▪ 알레르기 및 면역 질환
▪ 코 질환
▪ 호흡기 질환
▪ 소화기 질환
▪ 신경 질환
▪ 혈액과 종양 질환
2) 청소년 센터
▪ 여드름
▪ 척추 측만증
▪ 흡연
▪ 비만
▪ 스트레스
3) 사회인 센터
▪ 폐암
▪ 골다공증
▪ 유방암
▪ 간질환
4) 노인 센터
▪ 뇌졸중
▪ 치매
▪ 당뇨
▪ 퇴행성 신경질환
▪ 만성통증
3. 결론
1) 전체적 요약
2) 병원이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서론
1. 설립 배경
: 현재의 종합병원들은 각자가 다 한가지씩의 모토와 중심을 가지고 병원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또한 센터형식의 조직 구조를 도입함으로써 전략적인 사업단위로써의 첫발을 내딛고 있는 것이 그 특징이다. 예를 들어 분당 서울대병원 같은 경우 노인병센터가 특히 유명하여 노인병원으로서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으며, 또한 서울대 병원 같은 경우 어린이 병원을 따로 두어 어린이 병원으로서의 전문성을 강조하고 있다. 그 외 삼성병원이나 아산병원 같은 경우도 이러한 센터제를 도입하여, 병원의 특징을 내비치고, 전략적인 병원으로써의 모습을 갖추어 나가고 있다. 그리하여 조원들이 생각하기에 현재 종합병원에서 하고 있는 센터제의 경우 어느 연령층에 치중되어 있거나 특정 질병에 치중해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현재 특정 연령층이나, 특정 질병에 대해 세분화 되어 있는 종합병원의 단점을 보완하여, 보다 광범위한 이미지 변신을 할 수 있는 전략적 사업단위를 재구성하려는 의도로 사업단위를 나누어 보았다.
2. 설립 목표
: 현재 종합병원에서 도입 중인 센터제의 경우 어느 특정 연령층이나, 특정 질병에 국한되어 진료과가 나누어져 있다. 하여, 조원들이 생각한 새로운 병원의 모습으로써 전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는 병원, 각 연령층 별로 위험하거나 자주 걸릴 수 있는 질병을 중심으로 진료과목을 나누어, 국민 모두가 건강할 수 있는 병원을 만들자는 목표하에 프로젝트를 구성하였다.
3. 참고 병원
: 기본적인 골격은 분당 서울대 병원으로 잡았으며, 소아기 질병에 관해서는 어린이 병원으로 유명한 서울대 병원(분당 서울대 병원과는 다른 곳이다.)을 참고 하였고, 사회인 섹터에서는 삼성서울병원의 암센터를 참고 하여, 이를 재구성해 보았다.
4. 발표 방향
: 발표 방향은 먼서 서론에서 배경과 목표를 소개한 후에, 본론 파트로 들어가는데, 본론 파트는 전체 네 부분으로 나누었다. 그것은 소아기, 청소년기, 사회인 그리고 노인으로써, 각 연령층별로 질병발생확률이 높은 병이나, 연령대별로 위험한 질병에 대해, 세분화 하였으며, 그에 따른 전략적 사업단위로써의 진료과를 나누어, 이를 차례대로 발표한 뒤에, 마지막 결론을 지으면서 마무리 지으려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