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업] 퍼시스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6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2. 조사기업의 선정과 그 배경
3. 퍼시스 소개
4. 퍼시스 분석(각 경영분야를 중심으로)
○ 경영본원적 활동
1) 마케팅/영업/유통 분야(4P분석의 관점에서)
2) 생산/재고/구매 분야
○ 경영지원 활동
1) 재무/회계 분야
2) 인사/조직 분야
3) 경영정보 시스템 분야
4) 국제경영/무역 분야
5) 연구/개발(R&D) 분야
5. MB상의 범주에 의거한 퍼시스 경영활동 평가
※ MB(Malcolm baldridge)상이란?
1) 리더십
2) 전략 기획
3) 고객과 시장 중시
4) 정보와 분석
5) 인적자원 중시
6) 프로세스 관리
7) 경영성과
6. 퍼시스의 현재 경영상황(SWOT분석관점에서)
7. 앞으로의 전략 방향
8. 타기업 사례 -『코닥, 필름만으로 영원한가?』
9. 결 론
본문내용
1. 서 론
현재 우리는 모든 환경이 급격히 변화하는 21세기 첨단 시대에 살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기업 환경 역시 예외가 될 수 없으며 급변하고 다변화하는 모습을 우리는 쉽게 관찰할 수 있고, 이제 기존의 틀에 안주하거나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는 기업은 생존자체가 어려운 지경에 이르렀다. 따라서 기업은 객관적이고 총체적인 기업의 내․외부 경영 상황 분석을 통한 전략수립이 요구되며, 그러한 바탕에서 기업의 생존과 수익의 극대화라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따라서 이 보고서에서는 한국의 ‘퍼시스’라는 기업을 대상으로 그들의 경영환경 분석 및 평가, 그리고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2. 조사기업의 선정과 그 배경
1) 기업 선정 : (주) 퍼시스(FURSYS)
2) 선정 배경
- 현재 실제적인 경영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는 기업
- 교수님께서 제시하신 기업 선택 조건 충족
- 제조업을 주력 분야로 삼는 기업
- 대기업이 아닌 중소․중견기업(연매출 300억~3,000억), 퍼시스: 약1,625억원(2004)
- OEM생산방식이 아닌 생산과 영업을 동시에 수행하고 있는 기업
- 효과적인 기업의 운영정보 획득을 위하여 지인(知人)이 있는 기업을 우선 고려
- 위 사항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조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최종 선정

3. 퍼시스 소개
FURSYS는 Furniture와 System의 합성어로 시스템 가구의 생산을 목표로 한다는 의지를 표현한다. 퍼시스는 사무가구를 중점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써 해당분야에서의 선두주자라 불리울만큼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중견기업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일룸, 팀스, 수림, 바로물류 등의 자회사를 설립하여, 사무가구 외의 교육가구, 가정가구 등의 분야로의 진출을 모색하고 있으며, 신속한 물류체계 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경제정의 기업상과 각종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한 바가 있으며, 기업 신용도 및 고품질 제품 생산을 경영의 기반으로 삼고 있다

1) 연 혁
- 1983. 03. 한샘 공업 주식회사 설립
- 1984. 09. 한샘 건축 연구소 통합
- 1985. 03. HES 상표 출원
- 1985. 10. 제1호 대리점 오픈(한샘공업 영동 영업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는 더 보완했으면 합니다.
  • dmsc***
    (2015.04.26 11:54:56)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이케아 IKEA 전략, 위기와 대응, 성공사례
  • 기업이라는 의미이다. 불리한 면을 보이게 되는 사건이나 보도가 나타나면 IKEA는 언제나 놀랍도록 빠르게 그 오점을 제거하는 데 성공하곤 했다.3. IKEA전략분석 1) 경영전략조립형 플랫팩 가구(flat-pack furniture : 운반하기 좋도록 납작한 상자에 부품들을 넣어서 파는 조립식 가구), 엄격한 기준의 매장관리, 다양한 디자인, 낮은 가격, 대량생산으로 가구의 개념을 바꿨다. 가구를 주방용품 쇼핑하는듯한 기분으로 ’가볍게’ 고를 수 있게 만든 것이 IKEA

  • ‘IKEA’의 성공사례,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기업이라는 의미이다. 불리한 면을 보이게 되는 사건이나 보도가 나타나면 IKEA는 언제나 놀랍도록 빠르게 그 오점을 제거하는 데 성공하곤 했다.3. IKEA전략분석 1) 경영전략조립형 플랫팩 가구(flat-pack furniture : 운반하기 좋도록 납작한 상자에 부품들을 넣어서 파는 조립식 가구), 엄격한 기준의 매장관리, 다양한 디자인, 낮은 가격, 대량생산으로 가구의 개념을 바꿨다. 가구를 주방용품 쇼핑하는듯한 기분으로 ’가볍게’ 고를 수 있게 만든 것이 IKEA

  • 리바트랑_퍼시스_최종_ppt
  • 퍼시스 vs. 리바트 경영분석경영학과 5029369 반창욱국제통상학과 5034431김건형경영학과 5260510 배다솔빛목차1. 기업소개2. 생산품목 및 제품의 특성3. 산업분석4. 영업분석5. 재무분석6. 경영관리분석기업소개시가총액 6,611억원 상장주식수 17,261,650 액면가l매매단위 1,000원 / 1주당 2015. 11. 19 현재 37,950원 이다시가총액 4,065억원 상장주식수 11,500,000 액면가l매매단위 1,000원 / 1주당 2015. 11. 19 현재 35,350원 이다생산품목사업부문매출유형품 목구

  • 한샘 경영분석 레포트
  • 한샘 경영분석< 목 차 >1. 한샘 에넥스 소개1.1. 한샘 소개2. 산업 분석2.1. 산업 개요2.1.1. 산업 개황2.1.2. 산업 환경2.1.2.1. 사회문화적 환경2.1.2.2. 경제적 환경2.1.2.3. 기술적 환경2.1.2.4. 정치, 법률적 환경2.2. 산업 구조2.2.1. 산업 내 기존기업 간 경쟁(수익성 낮다)2.2.2. 신규회사 진입위험(수익성 높다)2.2.3. 공급/구매 교섭력(수익성 높다)2.2.4. 대체재(수익성높다)3. 영업 분석 3.1. 시장 지위 및 경쟁력3.1.1. 사업 구성3.1.2. 시장 점유율3.1.3. 매출

  • 퍼시스 vs 리바트 경영분석
  • 퍼시스 vs. 리바트 경영분석목차1. 기업소개2. 생산품목 및 제품의 특성3. 산업분석4. 영업분석5. 재무분석6. 경영관리분석기업소개시가총액 6,611억원 상장주식수 17,261,650 액면가l매매단위 1,000원 / 1주당 2015. 11. 19 현재 37,950원 이다시가총액 4,065억원 상장주식수 11,500,000 액면가l매매단위 1,000원 / 1주당 2015. 11. 19 현재 35,350원 이다생산품목사업부문매출유형품 목구체적용도주요상표 등매출액(비율)내수제품사무용가구사무실용 책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