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구축 - 웹(WEB)의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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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8.2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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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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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 웹의 독특한 특성들
8-2.웹에서 브랜드 구축하기
8-3.웹사이트를 통한 브랜드 구축
8-4.광고와 후원된 컨텐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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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T와 올림픽
․ 1996년 하계올림픽의 후원의 일환으로, AT&T는 웹사이트를 만들어 올림픽경기장에 있는 듯한 가상체험을 제공함.
․ AT&T사이트가 가치가 있었던 까닭은 정보를 제공해주고 재미있다는 측면 때문만이 아니 라 올림픽을 들여다볼 수 있는 독특한 창을 마련했다는 사실 때문임.
․ 방문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는, 광고보다 훨씬 더 강력하고 깊게 AT&T를 올림픽과 연결함.
․ 이 사이트는 텔레커뮤니케이션의 힘을 보여준 역할도 했기 때문에 간접적으로는 AT&T브 랜드의 몇 가지 중요한 가치들을 강화 시켜줌.
▶H&R BLOCK
․ H&R BLOCK의 웹사이트는 기업의 세금예비조사 서비스를 비롯하여 금융상품과 서비스가, 본질적으로 쉽게 이해될 수 있도록 설명되어 있음.
․ 잠재 고객들의 교육을 위해 고안된 이 사이트는 실용적인 정보와 도구들을 제공함.
ex)세금관련 뉴스, 가상 세금 어드바이저인 Henry, 다운로드가 가능한 세금예비조사 소프 트웨어, 연방과 주의 소득세 양식등
․ 배너광고를 통해 고객들을 초대함. ‘H&R BLOCK : 세금을 내드립니다.’콘테스트를 개최함.
․ 콘테스트 후의 조사에 따르면, 사이트 방문량과 마찬가지로 H&R BLOCK의 몇몇 서비스에 대한 브랜드인지도 역시 엄청나게 상승함.
▶KOTEX 웹사이트
․ KOTEX의 웹사이트는 신체와 생활에서 스트레스와 변화를 겪고 있는 십대 소녀들을 겨냥함.
․ 사이트의 목적은 소녀 및 젊은 여성들과 연결되는 것이고, 또한 KOTEX제품을 그들의 생 활 중 중요한 시간의 일부로 만드는 것임.
․ 사이트의 충고나 코멘트로 인해 형성되는 사회적인 유대는 강력할 수 있고, 또 그 만큼 중 요한 효과는 KOTEX브랜드가 그 속에 포함될 수 있다는 사실임.
․ World Wide Web이 소비자의 영역에 등장한 시기가 비교적 최근의 일임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브랜드와 브랜드 구축에 중요한 영향을 미쳐옴.
․ 강력한 브랜드들은 웹이 그 자체의 독특한 커뮤니케이션 채널과 경험에 기초한 고객관계 를 통해 브랜드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줌.
․ 디지털 사회로 진입했음은 분명한 사실이고, 브랜드 구축의 도구로서 웹을 아주 잘 이용하 는 브랜드들이 강력한 브랜드가 될 것임.
․ 웹은 비즈니스모델에 대한 그 영향력과 브랜드커뮤니케이션에 대한 효과로 인해 높은 성 장 추세에 있음.
․ 브랜드가 웹상에 존재하면 다른 수단들의 효과를 높여주고, 모든 커뮤니케이션 노력들을 하나로 묶어주는 강력한 연결수단이라는 기능을 하기도 함.
8-1. 웹의 독특한 특성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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