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신한은행 윤리강령과 보안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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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신한은행 윤리강령
● 전 문
● 본 문
● 부 칙

■ 신한은행 임직원 행동지침
1. 본 문
2. 보 칙

■ 신한은행 윤리강령 보완점
1. 경쟁사와의 관계규정 미흡
2. 협력업체와의 관계규정 미흡
3. 기업윤리 자가진단표 등 윤리강령 실천성과 측정 및 그에 따른 보상 및 처벌 등에 대한 규정 미흡
4. 여성 및 외국인 근로자의 평등한 대우를 위한 구체적 수행지침 마련
5. 행동강령 실천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기준의 부재

■ 결 론
본문내용
■ 신한은행 윤리강령

● 전 문
신한은행은 정직과 신용을 기본 바탕으로 고객과 사회로부터 가장 신뢰 받는 세계적인 수준의
초우량 은행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기업으로서 지켜야 할 기본 윤리와 그 구성 임직원이 금융인으로서
지녀야 할 건전한 직업윤리 및 사회구성원으로서 준수해야 할 윤리기준을 정하고 이를 실천하고자
2000.10.23제정된 윤리강령을 개정ㆍ시행 한다.

● 본 문
제 1장 고객이익의 보호
고객의 발전이 곧 우리의 발전임을 명심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며, 고객에게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는 등 고객이익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

가. 우수 상품 및 서비스 개발/제공
고객에게 최대한의 이익을 줄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한다.

나. 고객 의견 존중
고객의 의견과 제안을 경청하고 은행 경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

다. 고객 정보 보호
고객의 정보를 관련 법규에 따라 안전하게 보관ㆍ관리하고, 고객의 사생활이 침해되지 않도록
최대한 주의를 기울인다.

라. 고객과의 약속 이행
고객을 대할 때는 공손하고 진실된 자세로 임하며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키도록 노력한다.


제 2장 주주이익의 보호
은행은 합리적인 투자와 투명하고 건실한 경영으로 기업가치를 높여 주주의 이익이 보장되도록 최선을
다한다. 또한 주주의 권리를 보장하고 주주의 정당한 요구와 합리적인 제안을 최대한 존중한다.

가. 기업가치 증대
투자자로부터 기업가치에 대한 정당한 평가를 받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한다.

나. 회계자료의 투명성 확보
은행의 건전한 경영관리를 위하여 회계자료의 정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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