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 조직문화와 조직성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6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조직문화의 개념
조직문화의 정의
조직문화의 구성요소
조직문화의 유형
조직문화의 역할
조직문화의 형성과 습득
조직문화의 활용
조직문화의 개발과 관리
- 본문내용
-
1. 조직문화의 개념
문화란 사회를 구성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공동으로 소유하고 있는 가치관과 신념, 이념과 관습, 그리고 지식과 기술을 포함한 거시적이고 종합적인 개념 이러한 거시적인 문화개념을 사회체계를 구성하는 미시적인 조직체계 수준에 적용한 것이 조직문화이다.
조직문화의 구성요소
① 기본적인 가정 (basic assumption)
* 그 문화권에 소속된 사람들이 당연하다고 믿는 기본적인 믿음
* 외부에서 관찰이 불가능
* 구성원의 태도와 행동에 영향
② 가치관 (values)
* 기본적인 믿음이 표출되어 인식의 수준으로 나타난 것
* 구성원의 상황, 행동, 대상, 사람들을 판단하기 위한 공유된 평가의 기초
③ 인공물과 창조물 (artifacts and creators)
* 가치관이 표출되어 인간이 창출한 인공물 들
( 기술, 예술, 행동양식)
* 조직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과 이미지, 조직의 문화적 특징을 형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 [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