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Nordstrom 노드스트롬백화점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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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기업선정 목적

Ⅱ.미국 최고의 고객 서비스 회사 노드스트롬(Nordstrom) 
        
Ⅲ.SWOT 분석을 통해 본 환경 분석
        
Ⅳ.주요 쟁점 사항

V.결론
본문내용
노드스트롬?

1901년: 시애틀의 구두 상점으로 시작

1930년: 상호를 The Nordstrom으로 변경. 진정한 노드스트롬의 역사의 시작

현재: 미국내 27개 주에서 146개의 매장(90 Full line stores, 49 Nordstrom racks)을 운영. 유럽을 중심으로 31개의 매장을 전세계적으로 운영중

Ⅱ. 미국 최고의 고객 서비스 회사 노드스트롬

4대에 걸친 화목경영
7명의 공동사장 중 6명이 30대,
모두 창업자의 증손자들

현장 배회 경영(Management By Wandering Around)

Ⅲ. SWOT 분석을 통해 본 환경 분석 -외부환경

O(opportunity)

‘트레이딩 업’ 현상
할인유통업의 성장- Nordstrom rack
인터넷 쇼핑몰 등 전자상거래의 등장


W(weakness)

승진, 보상 제도
고비용 구조
공통적 업무 기능 집중화하지 못함
전국적 마케팅 노력의 부족

Ⅳ. 주요 쟁점 사항
1. 승진, 보상제도-강, 단점

평등한 이익 분배
판매 수수료 제도(commission)
다양한 보너스(incentive)
다양한 수상 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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