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06. 13(화)조직행동론 기말리포트(노드스트롬사의 기업문화 분석)< 목 차 >1. 서론1) 들어가며2) 노드스트롬 기업 연혁 3) 노드스트롬의 기업문화 2. 본론 -존 휘태커(John J. Whitacre)와의 인터뷰 -3. 결론 < 서 론 >1. 들어가며우리나라에서 최고의 기업으로 손꼽히는 삼성에서 벤치마킹하는 기업이 있다. 그 기업은 경영 관련 수업을 들을 때면 어김없이 거론되는 MS사도, GE사도 아닌 바로 ‘노드스트롬이라는 기업이다. 우리에게는 굉장히 낯선 이
노드스트롬은 뛰어난 고객서비스뿐 아니라 독특한 내부승진제도로도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인적자원관리 수업 내용과의 연관성도 클 것이라 생각하였다. 5. 고객 서비스 분야에서 최고로 평가 받고 있는 노드스트롬에 대한 사례조사는 의미 있는 일이 될 것이라 판단하였다.6. 노드스트롬만의 내부승진제도, 기업운영방침이 어떤 측면에서 노드스트롬을 최고의 서비스 기업으로 만들었는지를 분석해보고자 했다.NORDSTROM이란 어떤 기업인가 ? ▷ 기
현대기업의 이해 사례분석노드스트롬(Nordstrom)-목 차-1. 기업의 역사 From one downtown Seattle shoe store into a nationwide fashion specialty chain.2. 기업의 사명From one downtown Seattle shoe store into a nationwide fashion specialty chain.3.Top management의 운영전략-서번트리더십과 화목경영4. 핵심전략 Earning the trust of our customers.5. 외부환경요소 “Take control over external conditions”6. 내부기능요소 Use good judgment in all situations.7. 기업의 문화 . 특징 Unwavering focus on servicing the cust
노드스트롬을 벤치마킹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Nordstrom은 그 창업에서부터 고객만족이라는 기업문화로 다른 기업과의 차별화를 통해 크게 성공을 이루었고, 이러한 노드스트롬의 성공요인인 역피라미드 조직구조와 가족경영과 같은 기업문화이다. 이런 차별화 된 조직구조와 기업문화가 우리 조가 조사할려는 조직적 실천능력의 분석이라는 주제와 부합된다고 생각하여 노드스트롬 백화점을 선정하게 되었다. 2. 기업소개고객에게 절대로 No라고
백화점의 유형, 백화점의 발전과정, 백화점의 시장조사, 백화점의 연봉제, 백화점의 명품관, 백화점의 사례, 향후 백화점의 제고 방향 분석Ⅰ. 서론Ⅱ. 백화점의 유형1. 서비스 유형분석1) 서비스 행위의 성격2) 서비스의 조직과 고객과의 관계유형3) 고객에 따라 서비스를 변화시킬 수 있는 정도4) 시간에 따른 수요의 변동성 정도5) 공급이 제한된 정도6) 서비스 제공방식7) 서비스가 설비 또는 시설에 근거한 정도2. 유형에 따른 특성Ⅲ. 백화점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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