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이랜드 티니위니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6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티니위니 소개
회사 소개
환경 분석
시장세분화
마케팅 믹스
향후 전략
본문내용
티니위니 소개

1990. 캐릭터 사업성 검토
1995. 제1회 캐릭터 쇼 개최
1996. 제2회 캐릭터 쇼 개최
1997. 5 중계 아울렛 테스트 샵 OPEN
2000. 5 로드샵 1호점 코엑스 점 OPEN
2001. 8. 코엑스 점 매출 2억 돌파
2001. 9 강남점, 명동점, 신촌점, 종로점,
이대점 OPEN
2001.12 50억 매출
2002. 9 건대점, 광복점, 은행점 OPEN
2002.12 150억 매출
2003. 3월 현재 동성로점 외 3개 매장
OPEN
2003.12 300억 예상


기업소개

이랜드는 1987년 자본금 5000만원
으로 ㈜헌트로 출발한 캐주얼
의류업체

이랜드 계열사로는 총 8계열사가
있으며 계열사별로 총 브랜드 수는
32개


경영전략

지식경영
-조직구성원의 지식공유를 통한
시너지의 극대화
브랜드 가치 경영
-개별브랜드의 가치 극대화 전략

대표적 의류브랜드
스포츠 용품 시장에 떠오르는 새강자 - 푸마
국내 캐릭터 브랜드 산업의 선도주자- 티니 위니
외국형 실속 저가 의류 상품 브랜드- WHO.A.U

Strengths

국내 최초 캐릭터 의류 브랜드
단골 매니아 그룹 존재
경쟁사(빈폴,폴로)보다 저렴한 가격
국내 의류 생산의 고유 기술 보유
Bear 캐릭터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
충성도 높음
여름상품에 강함(특히 티셔츠, 남방 인기)

Weaknesses

브랜드 인지도 적음(특히 30~70세 남성)
단골 고객관리 프로그램 부재
국산품이라는 것 외의 차별화 소구점 부족
물류 인프라 취약
광고 부족
백화점에 무진입
겨울 상품 매출 부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이리엔 의련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사례 - 이랜드 사례
  • 이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성공하였다.〔표1〕 해외 진출 한국 패션 브랜드의 기업 마케팅 전략에 관한 조사 연구- 진출 유형별 SWOT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제13권 1호, 주보림 E - Land 글로벌 진출 전략 전개브랜드및 시계열적특징 1단계수출 vs 내수2단계: 전략국가, 지역브랜드3단계; 다국적, 글로벌 브랜드 국내 1986 브랜타노 1987 언더우드 1989 헌트, 1991 로엠, 1997 티니위니 2000 후아유 2006 프리치, 클라비

  • [경영정보] 이랜드 E.LAND의 지식경영시스템. KMS,BSC
  • 이랜드가 만들었다는 사실조차 아예 알려지지 않았다. 기자는 애초 신세대 의류시장에서 세련된 디자인으로 선풍을 일으킨 한 초저가 브랜드를 이랜드의 성공사례로 독자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취재를 시작했다. 그런데 이랜드 홍보팀은 오히려 그것을 기사화하지 말아달라고 부탁했다. 이랜드 브랜드임이 보도되면 그동안 쌓아놓은 브랜드 이미지가 달라질 수 있다는 이유에서였다. 이렇게 철저한 브랜드 마케팅이 그 자체로 이랜드의 성공비결이었

  • [전략경영] 스파오 SPAO 1등 SPA브랜드 만들기 프로젝트
  • 이랜드 클럽 맴버십 Support ActivitiesPrimary Activities마케팅 & Sale 3. 내부강점분석SPAO는 SM엔터테인먼트와 조인트벤처 설립을 통해 공동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법인명 : 아렐 (ALEL : Any Location Every Look)지분구조 : 51(이랜드): 49(SM) 특징 : 1. 아시아 시장 대상, 공동마케팅 진행 2. 스파오내 아렐 브랜드 런칭 중 구전마케팅 1절대 충성 고객 확보 힌류효과 2마케팅 & Sale 3. 내부강점분석공동마케팅 효과Ex) 쎈캐족공동마케팅 효과글로벌 직소

  • [국제경영학] E-LAND의 중국진출
  • 시부터 공항에 카트(Cart) 광고를 4년 정도 지속적으로 하여 고급 이미지 구축.중국의 이랜드 매장의 로고 바탕색 - 빨강색이것은 중국인들이 빨간색을 선호하는 문화적 특성을 이해하고 이를 브랜드 이미지에 적용한 것 국내 여성복 업체인 ‘데코’는 2003년 중국 의류시장에서 2위 규모를 차지하고 있는 패션 기업‘로먼’사와 50대 50으로 합작 법인을 설립. 데코와 로먼사는 ‘로먼데코’라는 여성복을 출시. 국내 의류 브랜드의 현지 진출 

  • [국제경영] 이랜드 E-land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13억 중국인들의 옷을 노려라!○목 차○1. 이랜드 중국진출사례 선정동기2. 이랜드 소개 1)이랜드 연혁2)이랜드 역사3)매출 현황4)해외 법인3. 중국 진출 배경 및 시장 환경 분석1) 중국 진출 배경 및 과정2) 중국 마케팅 환경 분석4. 시장 진입 전략1)SWOT분석2)4P 전략3)인적 관리 전략5.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성과1)성공요인2)중국 시장에서의 성과6. 요약 및 앞으로의 과제7. 참고 문헌1. 이랜드 중국진출사례 선정동기최근 많은 한국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