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주)광동제약 2004년, 2005년 마케팅전략 및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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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광동제약㈜ 회사 소개
◈ 2004년 마케팅 전략 및 실적
◈ 2005년 마케팅 전략 및 실적
◈ 비타500의 마케팅 전략 및 실적
본문내용
2004년 VITA 500의 마케팅 전략분석
Naming
성인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의 양이 500mg이라는 것을 바탕으로 500이라는 숫자를 넣음.
- 제품의 정확한 정보를 제공
Concept
먹기에 불편하고 맛이 신 기존 비타민 제품과의 차별화
- 마시는 비타민
Positioning
- 비타민을 손쉽게, 카페인이 없는
- 가수 “비”를 이용한 젊은 이미지
- ‘하루에 한 병’이라는 자양강장제와의 차별화
- 약품도 아닌 음료도 아닌 건강 드링크

가 격
가격결정방법 : 원가 가산방식과 시장방식을 이용해 측정
가격이 가지는 의미
(1) 시장자체를 늘릴 수 있는 가격
(2) 소비자가 거부감을 갖지 않을 가격
박카스와 유사한 가격
- 박카스 고객이 자연스럽게 비타 500으로 옮겨갈 수 있게 하는 가격정책

광 고
초기에는 TV광고 없이 입소문과 PR을 통해 홍보
(시장개척상품이어서 신문 뉴스 등 언론을 통한 홍보가능)
시장의 경쟁심화로 TV광고 시작 : “비”를 모델로 기용
- 주 고객층인 여성소비자를 확보하기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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