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주)광동제약 2004년, 2005년 마케팅전략 및 실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6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광동제약㈜ 회사 소개
◈ 2004년 마케팅 전략 및 실적
◈ 2005년 마케팅 전략 및 실적
◈ 비타500의 마케팅 전략 및 실적
- 본문내용
-
2004년 VITA 500의 마케팅 전략분석
Naming
성인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의 양이 500mg이라는 것을 바탕으로 500이라는 숫자를 넣음.
- 제품의 정확한 정보를 제공
Concept
먹기에 불편하고 맛이 신 기존 비타민 제품과의 차별화
- 마시는 비타민
Positioning
- 비타민을 손쉽게, 카페인이 없는
- 가수 “비”를 이용한 젊은 이미지
- ‘하루에 한 병’이라는 자양강장제와의 차별화
- 약품도 아닌 음료도 아닌 건강 드링크
가 격
가격결정방법 : 원가 가산방식과 시장방식을 이용해 측정
가격이 가지는 의미
(1) 시장자체를 늘릴 수 있는 가격
(2) 소비자가 거부감을 갖지 않을 가격
박카스와 유사한 가격
- 박카스 고객이 자연스럽게 비타 500으로 옮겨갈 수 있게 하는 가격정책
광 고
초기에는 TV광고 없이 입소문과 PR을 통해 홍보
(시장개척상품이어서 신문 뉴스 등 언론을 통한 홍보가능)
시장의 경쟁심화로 TV광고 시작 : “비”를 모델로 기용
- 주 고객층인 여성소비자를 확보하기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