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광고전략 및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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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광고의 전략적 특성
SWOT 분석
광고의 Creative적 측면
설문조사 결과
본문내용
브랜드 전략

정통 스포츠브랜드
전문브랜드로서 이미지, 기능성 강화
성공적인 광고 캠페인
스포츠정신을 표현
Nike = Sports
철저한 표준화 전략을 구사
- 전세계적으로 동일한 캠페인


커뮤니케이션전략

‘stick man’
- 만화적인 요소를 가미해 재미를 더함
‘Play to win’
-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느껴지도록 자연스럽게 이미지 연결


광고의 SWOT 분석
Nike 광고

Strength
폭넓은 지명도
인지도
국제적 이미지

Weakness
- 전반적 높은 가격,
- 현재 OEM에 따른 불량률 증가,
- 특정 제품 이미지 메이킹

광고 목표 : 브랜드 가치의 극대화

광고 컨셉의 결정 : ‘저스트두 잇’(Just do it)의 무거움에서 벗어 나 ‘Play to win’이라는 쉽고도 재미가 넘치는 컨셉트로 선회

메시지 전략의 수립 : ‘최고의 경기력을 발휘하기 위한 최고의 제품’

Adidas 광고의 전략적 특성

브랜드 전략

타인과의 경쟁이 아닌 자신과의 경쟁
동기 지향적인 스포티즘
제휴브랜드 전략
- 외부의 브랜드화된 활력 요소를 가져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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