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싱가포르 항공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6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4(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 론 - 싱가폴의 역사

Ⅱ.본 론 - 1. 서비스의 종류 (6가지)
(1) 온라인 항공 정보 서비스
(2) 기내 서비스
(3) 인적 서비스
(4) 물적 서비스
(5) 지상 서비스
(6) 특별 서비스

2. 환경분석 - SWOT과 STP분석

3. 싱가포르 항공사 기업경영 전략 마케팅

Ⅲ.결 론 - 1. 싱가포르 항공사 향후 방향

2. 국적 항공사와 국외 항공사 비교. 분석

본문내용
Ⅰ이벤트
1. 싱가포르 국제컵 : 2000년에 시작되어 아시아 부유가들 중의 경마경기중의 하나이다. 특별한 세계경마 챔피온쉽으로써 3만 달러의 스폰서쉽은 최고의 말에게 주어지며 기수는 세계로부터 각광의 받는다.10대 경마경기중의 하나이며 가입 시에는 크런지란 터프클럽에 가입하여한다. 다음 개최일은 2004년 5월 16일이다.
2. 영화전시회: 기간은 2004년 3월13일부터 2004년 6월 4일까지이다. 이 전시회는 아카데미시상식의 뛰어난 뒷모습, 각 영화의 후원자, 의복, 공예기술, 테크널러지등을 제공하는 전시회이다. 덧붙여, 29개의 상호 전시품으로 영화의 직접 경험으로 작은 무대영화 무대에 직접 자신들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해놓았다. 실제 영화처럼 떨어지거나 용에게 쫒기는 듯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3. chingay-꿈의 파라다이스: 다중민종의 축제로서 각각의 꿈과 문화 싱가포르 사람들의 기념 축제 등을 보여준다.
4. 예술의 큰 후원자로 국제 창조적 재능의 장으로써 주요 후원은 15만 달러의 기부금을 lasalle-SIA 예술학교에 주어 새로운 건물건설에 도움을 주고 있다. 연례행사의 정규 후원자 뿐만 아니라. 현지 예술, 이벤트기여에 힘을 쓰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sqcentre.com
http://www.onanc.com

http://www.singaporeair.com

http://www.airlinequality.com
http://www.flatseats.com

http://www.pwc.com

“항공사 서비스 품질 평가와 고객 만족과의 관계 연구“
-성현선.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 학위논문. 2000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음
  • santa***
    (2008.11.28 19:08:4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참 알찬 내용인 듯 해요. 2004년 작.
  • yun***
    (2006.12.04 01:35:13)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양이 좀 많긴 하지만 도움이 되는 자료는 많았어요^^;;ㅋ
  • grantk***
    (2006.11.26 18:37:55)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좋아염 기말시험볼라고 뽑은건데 양이 많아 간추리는데 쫌 애먹음 ㅋㅋ
  • ansxl***
    (2005.12.05 17:55:32)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서비스 개념과 디자인-스칸디나비아 항공, 싱가포르 항공의 사례
  • 서비스 개념서비스개념2. 기업소개 3. 토의문제4. 사례비교5. 결 론1946년 8월 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의 국영항공사 국제적협력의 정신 아래 설립- 수년에 걸쳐 혁신적이고 선구적인 항공사로서 자리잡아왔음SAS는 승객이 연간 2,540만 명, 하루 운행편수 평균 822편으로 유럽에서 가장 큰 항공사 중 하나1970~1990년도에는 훌륭한 경영전략으로 평가 받는 얀 칼슨의MOT 마케팅 2. 기업소개 – 스칸디나비아 항공1. 서비스개념2. 기업소개 3. 토의문제

  • [서비스마케팅] 싱가포르항공 마케팅사례 분석
  • 서비스 면에서 초대형 항공사들을 제치고 어떻게 세계 최강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었는가? 그것은 다른 어떠한 항공사도 흉내낼 수 없는 경쟁우위요소를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 과연 그것은 무엇일까? 우리는 여기에서 싱가포르 에어라인이 세계적인 항공기업이 되기까지의 배경과 타 항공사와의 비교를 통하여 싱가포르 항공만이 가진 차별화 된 서비스 전략을 살펴보도록 하자. 싱가포르 항공의 차별화된 성공요인마케팅 성공 사례 - 싱가포르

  • 스칸디나비아항공사 항공사 성공사례 및 마케팅 전략
  • 항공사의 사장으로 취임하였다. 고객이 직원들과 접하는 처음 15초 동안의 짧은 순간이 회사의 이미지, 나아가 사업의 성공을 좌우한다고 강조한 칼슨 사장은 1년만에 적자를 흑자로 바꾸었다. 뿐만 아니라 스칸디나비아항공은 1983년도 올해의 최우수 항공사로, 1986년에는 고객서비스 최우수 항공사로 선정되었다. 스칸디나비아항공이 단숨에 위기를 극복하고 최우수항공사로 도약한 비결을 알아보자.(2) 진실의 순간이란? 스페인의 마케팅이론가

  • [국제관광] 싱가포르의 관광자원과 마케팅 분석
  • 싱가포르 관광자원(1) 싱가포르 관광청싱가포르 관광청은 1964년 STPB(Singapore Tourist Promotion Board)로 싱가포르를 대외적인 관광 목적지로 홍보하기 위해 처음 건립되었다. 그 당시의 싱가포르 정부는 STPB가 호텔들이나 항공사와 여행사 같은 기관 업체들을 협조할 수 있는 조직이 있어야 한다고 느꼈다. STPB는 25명이라는 작은 그룹으로 시작해서 그해 91,000명이라는 관광객을 맞았다. STPB는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하고 발전시켰고, 싱가포르의 상징인 the Merlio

  • 여행업(여행사&항공사)에서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에 탄력국내외 관광 서비스 발전에 시너지 효과 기대2-1여행사 마케팅 사례 모두투어 예비부모를 위한 태교여행산부인과 전문의와 함께 떠나는 태교여행 상품 ‘해피 윈터 베이비문’태교 강의 진행, 요가 프로그램 등 제공2-2 대한항공 기업소개1962년 6월 세워진 대한항공공사에서 1969년 3월 한진그룹이 인수하면서 민영 대한항공으로 상호를 변경상징국적기로서의 이미지를 강렬하게 부각시키기 위해 태극 문양을 응용항공사 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