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경영] 하나투어 여행사 의 전략과 운영방법, 마케팅,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 본 론
- 하나투어란?
- 하나투어의 CEO에 대하여
- 하나투어 사업소개
- 하나투어의 중요 전략
- 그 밖의 주요 전략
- 하나투어의 특징
- 하나투어의 장점

■ 결 론
본문내용
□ 서 론
경제가 성장함에 따라 여행 및 관광이 증가하는 가운데 이 분야에서 돋보이는 하나투어 여행사를 알아보았다. 이 회사는 우리 나라 최고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미국의 ꡐ아메리칸 익스프레스ꡑ 등의 해외 여행업체와 경쟁 할 수 있는 ꡐ하나투어ꡑ의 전략과 운영방법, 마케팅, 성공요인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한국외대 스페인어과 출신으로 하나투어 본사에서 IT기획본부의 IT기획팀에서 근무하는 97학번 진성호 찾아가 인터뷰 및 실증 조사를 해보았다.


□ 본 론
1.하나투어란?
ꡐ하나투어ꡑ는 모든 여행의 문은 ꡐ하나ꡑ로 통한다는 것을 내세워 친근하고 편안한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다.
(주)하나투어는 홀 세일 여행업체로서 단체, 개별 여행 상품 뿐 아니라 렌트카, 크루즈 등 전 세계 500여 가지 여행 관련 상품을 전국 3,700여 개의 여행사를 통해 판매하고 있는 여행 종합 브랜드이다. 98년이래 내국인 해외 실적 1위 자리를 고수하며 Off-line 여행 시장을 주도해 오고 있는 하나투어는 설립 초기부터 업계 선두 적인 전산 인프라 구축 및 지속적인 투자로 On-line 시장에서도 그 주도적 역할을 가속화해 나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하나투어 향후 경영 전략 방향 및 개선책
  • 하나투어가 맡는 공생 전략이다. 여행 포털 서비스인 하나투어닷컴 구축도 대리점의 영업 활동을 도왔다. 박사장은 사업 초기부터 IT 투자에 몰두했다. 1997년 업계 최초로 실시간 예약 조회 시스템을 선보였고, 몇 차례 업그레이드했다.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ERP)도 구축했다. IT 투자가 경영 효율화를 꾀하고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기 때문이다. 관광객에게 하나투어의 관광 품질이 우수하다는 인식을 심어준 비결은 해외 네트워크였다. 다른 여행사가

  • [경영통계] 하나투어 항공권 판매량에 대한 시계열 분석
  • 의 글로벌화, 지식경영시스템 도입, 서비스의 표준화, 새롭고 획기적인 마케팅전략을 통해 한 단계 한 단계 실천해 나간다. 개척정신과 도전정신으로 새로운 시장을 선점하고 리드하며 기업가치 극대화에 전사 적인 노력을 다 하여 하나투어는 세계적인 여행종합그룹으로 성장할 것이다. 하나투어는 소비자에게는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여행서비스를 제공하고, 업계에서는 가장 강력한 공급자로서 상호 win-win 할 수 있는 성공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며

  • [관광학] 하나투어 기업분석 및 발전방향
  • 의 질적 양적 성장을 동시에 이끌어왔으며, 고객 만족도와 여행사 선호도 조사에서 확고한 선두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하나투어는 여행 산업에 혁신적인 IT 시스템을 접목하여 생산성과 수익성을 높이고 시장 지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오며 코스닥 시장의 대표주로 성장뿐만 아니라, 2007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에 상장하여 하나투어 기업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는 동시에

  • [마케팅] 하나투어의 마케팅 사례 분석
  • 하나투어는 여행 산업에 혁신적인 IT 시스템을 접목하여 생산성과 수익성을 높이고 시장 지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오며 코스닥 시장의 대표주로 성장했다. 뿐만 아니라,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에 상장하여 하나투어 기업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는 동시에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하였다.(2) 이념1) 열린 회사투명경영과 철저한 팀제 운영, 지식 공유 및 각종

  • [관광사업개론] 여행업 하나투어 경영사례분석
  • 의 1. 여행업의 법률적인 정의2. 여행업의 현상적 정의3. 여행업의 창업과정4. 여행사 경영의 특징 5. 우리나라 여행사의 분류II. 하나투어 운영현황 1. 하나투어 개요2. 하나투어 연혁3. 하나투어 대표4. 하나투어 전략목표5. 앞서가는 하나투어6. 사업소개7. COMPANY OVERVIEW8. 네트워크III. 하나투어 재정현황 1. 대차대조표2. 손익계산서IV. 하나투어 사업분석 1. 하나 투어의 주력 상품 2. 하나 투어의 마케팅 기법3. 하나 투어의 시스템V. SWOT분석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