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마케팅] 환대산업의 분배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6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절 분배전략의 개념과 환대산업에서의 의의

제2절 환대산업의 분배 전략
1. 소유 직영 방식과 체인
2. 위탁 경영, Franchise, Consortium
3. 제휴 (affilation, alliance)
4. 환대산업의 기타 분배 전략
본문내용
. 위탁 경영(management contract)

-두 소유주간의 계약 경영으로 투자를 하여 소유권을 갖고 있는 기업이 타 기업에게 경영을 의뢰하여 계약을 성립하는 것으로 체인을 제외한 가장 이상적인 경영 형태임

-1946년 Inter-Continental 호텔아 효시이고 1969년 Hyatt International 호텔이 800객실의 홍콩호텔과 계약한 것이 국제적 위탁 경영의 시초임

-국내에서는 1969년 웨스틴 조선 호텔, 1970년 Sheraton Waker Hill 호텔이 효시
-경영 담당 호텔측에서 자산에 대한 법적 클레임이 없다는 점과 재무적 책임이 제한되어 있다는 점에서 경영 통제 및 책임이 약할 수밖에 없음

-소유 기업의 회계, 인사 부문에 대한 개입등으로 위탁 경영 기업과 마찰을 빚을 수 있음

-경영 수수료 (management fee, royalty)의 종류
 고정 수수료 (straight management fee)
 고정 수수료+이익에 대한 %
 고정 수수료와 이익에 대한 %중 많은 것 선택
 손익에만 근거한 수수료 (pure profit and loss basis)

-경영을 위탁 받은 호텔이 경영 전반의 책임을 지고 있기 때문에 단순한 매출액 보다는 GOP (gross operation profit: 총 영업 이익)가 수수료의 기준이 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대산업 마케팅 전략 계획 - 쉐라톤 워커힐 마케팅전략
  • 환대산업 마케팅 전략 계획쉐라톤 워커힐 호텔 < 목차 >단계 Ⅰ. 종합적 분석 (Master Analysis)1. 상황 분석 - 기업 자원 분석- 거시 환경 분석- 시장 분석 (공급/수요/경쟁)2. SWOT 분석 단계 Ⅱ. 기본 전략 (Foundational Strategy)1. 시장세분화 전략2. 표적시장 전략3. 포지셔닝 전략단계 Ⅲ. 영업/기능적 전략 (Operational/Functional Strategy)1. 마케팅 믹스/전략 - 연출- 제품/내부마케팅- 서비스/관계 마케팅- 가격- 커뮤니케이션/촉진- 분배및 유통단계Ⅰ. 종합적

  • [호텔실무론, 식음료관리론, 관광 마케팅] [A+]호텔 식음료 마케팅 전략과 판매증진 방안
  • 호텔경영에 짐이 되고 있다. 최근 호텔기업은 호텔 레스토랑의 낮은 수익률을 극복하기 위하여 국외에서는 레스토랑을 임대해 주거나 저명한 외식업체와 공동브랜드 마케팅을 실시하거나 국내외 호텔레스토랑은 호텔에서의 외식산업 건축에 맞추어 호텔 시설내의 투숙객을 위한 부대시설로서의 레스토랑 개념과 호텔시설외의 시설로서 레스토랑까지 포함하는 개념으로 확장하고 있다. 이러한 마케팅 전략들은 외부에서 해결책을 추구하는 양상이

  • [경영전략] `소니` 기업경영전략 사례연구 - SONY -
  • 산업구조ⅰ. 소니가 진출해 있는 시장ⅱ. 대표 제품ⅲ. 직접경쟁관계에 놓여있는 경쟁사Ⅳ. 기업 차원에서의 경영 전략ⅰ. 글로벌 경영 전략ⅱ. 핵심역량ⅲ. 소니의 사업부ⅳ. 소니 인사 방식Ⅴ. 사업부 단위에서 경영 전략ⅰ. 하드웨어 사업ⅱ. 서비스 사업ⅲ. 엔터테인먼트 사업ⅳ. 보험파이낸싱 사업 Ⅵ. 소니의 마케팅ⅰ. 소니 마케팅 주식회사 ⅱ. 소니 마케팅 주식회사의 구조와 설립구상ⅲ. 소니의 마케팅 전략과 사상ⅳ. 마케팅 사례

  • [학사][호텔] 호텔사업의 전략적제휴
  • 호텔산업에서의 전략적 제휴의 형태 ㉣ 전략적 제휴의 고려사항제2절 전략적 제휴의 연구사례 1. 호텔과 호텔간의 전략적 제휴사례㉠ 국내 호텔의 제휴사례㉡ 해외 호텔의 제휴사례 2. 기타제휴사례㉠ 항공사와 항공사간의 제휴사례㉡ 자동차사와 카드사의 제휴사례 ㉢ 패밀리 레스토랑과 카드사의 제휴사례제3절 사례 분석을 통한 시사점제3장 결론제1장 서론 제1절 문제의 제기 및 연구의 목적1. 문제의 제기공생마케팅은 참여하는 업체가

  • [호텔관광]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과 목 명: 호텔 마케팅담당교수: 학 과: 호텔경영학과제 1 장 서론 - 1제1절 문제제기 및 연구방향 - 1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 1제 2 장 호텔이미지에 대한 이론적 고찰 3제1절 호텔의 개념과 호텔산업의 특징 - 31.호텔의 어원 - 32.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