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분석] CJ홈쇼핑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4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홈쇼핑의 개념

2. 홈쇼핑의 주요 사업부문
2.1) TV 홈쇼핑부문
2.2) 인터넷 부문
2.3) 카달로그부문

3. CJ의 홈쇼핑 산업내에서의 현재위치
3.1) GS(전LG) 홈쇼핑에 이은 업계 2위 고수
3.2) 국내업체들 중 최초의 중국시장 진출

4. CJ의 전략적 비전과 목표
4.1) 2010년 동북아 최고의 on-line 마케팅 회사 (중국시장에 집중)
4.2) 국내 리더 기업, 시장점유율 고수 및 시장 선두 탈환

5. 전략적 비전과 목표달성을 위한 전략적 이슈
5.1) 중국시장으로의 성공적 진입과 사업 확장
5.2) 인터넷 쇼핑몰의 활성화 및 집중
5.3)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만족 증가

6. 전략적 이슈에 영향 미치는 요인들
6.1) MACRO 변수
6.2) MICRO 변수

7. KEY DRIVING FORCE
7.1) 경쟁의 정도
7.2) 시장의 수요
7.3) 수익성
7.4) 정부정책
7.5) 기술의 진보
7.6) 소비자 만족
7.7) 불확실성에 기초한 발생 가능한 시나리오

8. 최종 시나리오
8.1) 2가지 시나리오
8.2) 낙관적 시나리오 (픽션)
8.3) 비관적 시나리오 (픽션)
8.4) 낙관적 시나리오 (루프법)
8.5) 비관적 시나리오 (루프법)
본문내용
1. 홈쇼핑의 개념
홈쇼핑이란 소비자가 쇼핑을 위해 점포를 방문하지 않고, 신문, 잡지, TV, 카탈로그, 컴퓨터 온라인망 등 기타 제반 정보전달 매체로 상품을 광고하고 전화, 우편 및 기타 통신매체를 이용하여 고객에게 상품을 전달하고, 대금을 회수하는 판매방식이라 정의할 수 있다. 이는 판매자 입장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는 다이렉트 마케팅이며, 점포가 필요 없는 무점포 판매 혹은 통신 판매방식이라고 볼 수 있다.
홈쇼핑은 연구기관에 따라 구분하는 기준이 다소 차이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카탈로그 홈쇼핑과 Cable TV홈쇼핑 및 온라인 홈쇼핑 등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TV홈쇼핑업체들은 축적된 양질의 고객데이터베이스를 기초로 카탈로그를 이용한 통신판매사업을 병행하고 있으며 타 케이블채널을 통해 쇼핑프로그램을 송출하여 매출을 발생시키는 인포머셜사업 그리고 확보된 상품Pool과 인터넷을 결합시킨 인터넷쇼핑몰사업 등의 부가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특정 시청자군을 대상으로 타겟 마케팅을 펼치며 광고주로부터 광고를 유치하여 광고매출을 올리는 등 종합유통회사로서의 그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다.


2. 홈쇼핑의 주요 사업부문
홈쇼핑은 크게 케이블 TV를 통한 홈쇼핑, 인터넷 홈쇼핑, 카탈로그 홈쇼핑의 세 가지 범주로 분류할 수 있다. 국내 통판 시장은 2001년에 전년 대비 73%의 고성장을 기록해 4조 5천억이 넘은 매출을 달성했다. 2002년에는 82%의 성장이 예상되어 8조 2천억을 달성했다. 특히 눈여겨 볼 분야는 인터넷 부문으로 성장률이 매년 급성장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미 2000년에 인터넷 부문은 전통적인 통신 판매의 주력부문이던 카탈로그 매출을 추월하였고 이제는 TV 홈쇼핑 부문을 추격하고 있을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05년에는 매출이 8조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어 유통의 확실한 부문으로 자리 매김을 하고 있다. 통판 시장의 급성장에는 TV홈쇼핑의 도입이 가장 큰 변수로 작용하였으며 여기에 인터넷이 가세함으로서 성장의 속도가 더욱 빨라지고 있다. 이제 통신판매는 종전에 한정된 계층에만 국한되던 소비의 시대를 벗어나 매체간의 융합과 통신의 발달로 인한 인터넷의 덕분으로 대중 속으로 급속히 파고들어 새로운 유통의 체제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발표자료로좋네요~
  • tlsd***
    (2006.06.19 22:11:42)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CJ홈쇼핑 분석
  • CJ 홈쇼핑 분석*목 차결 론배송과 반품에 대한 전략1. 물류시스템 개선에 따른 효과2. 새로운 경쟁우위 창출전략1. 물류시스템의 문제점과 제안2. 반품업무과정의 IT도입3. 해피콜 시스템1. TV홈쇼핑 시장현황2. 경쟁사와 비교3. Value Chain4. 웹사이트평가5. SWOT 분석1. CJ홈쇼핑 기업소개2. 사업분야소개3. 5 Competitive Force Model 분석4. 4P분석환경분석Ⅱ환경분석Ⅰ*1. 회사명 : 주식회사 CJ홈쇼핑2. 회사설립일 : 1994. 12. 163. 본점소재지 : 서울시 서초

  • [경영전략] CJ홈쇼핑 분석
  • - 목 차 -Ⅰ. CJ 홈쇼핑 소개• 기업일반정보• 주요 연혁• 사업 형태• 국내 홈쇼핑 시장 현황• Market share• 세계 TV홈쇼핑 업체와의 비교Ⅱ. 양적분석• 대차대조표 분석 • 손익계산서 분석• ROE ․ ROI 분석• 종합적 재무 분석Ⅲ. 질적분석• 산업구조분석• STP 분석• SWOT 분석• 가치사슬 분석• 전략적 제휴Ⅳ. 향후전략• 4P전략• 중국진출에 따른 전략Ⅴ. 결론Ⅰ. CJ 홈쇼핑 소개1. 기업일반정보대표이사 : 김진수업종 : 종합유

  • [재무분석] CJ홈쇼핑, GS홈쇼핑 기업분석
  • 1.분석 기업의 개요(1). 개요 (2). 주주 현황GS 홈쇼핑CJ 홈쇼핑 2. 요약 재무제표(1). GS 요약 재무제표1) 대차대조표2) 손익계산서3)현금 흐름표(2). CJ 홈쇼핑 요약재무제표1) 대차대조표2) 손익계산서3)현금흐름표 3. 비율 분석(1)성장성● 매출액 증가율2003년부터 갑자기 매출액이 급격히 감소한 이유는 회사는 당기부터 기업회계기준서 제 4호‘수익인식’에 따라 상품의 소유에 따른 위험과 효익을 가지지 않고 공급업체의 대리인 역할을 수행하

  • [CJ홈쇼핑 분석] CJ홈쇼핑 분석
  • - 목 차 -Ⅰ. CJ 홈쇼핑 소개• 기업일반정보• 주요 연혁• 사업 형태• 국내 홈쇼핑 시장 현황• Market share• 세계 TV홈쇼핑 업체와의 비교Ⅱ. 양적분석• 대차대조표 분석 • 손익계산서 분석• ROE ․ ROI 분석• 종합적 재무 분석Ⅲ. 질적분석• 산업구조분석• STP 분석• SWOT 분석• 가치사슬 분석• 전략적 제휴Ⅳ. 향후전략• 4P전략• 중국진출에 따른 전략Ⅴ. 결론Ⅰ. CJ 홈쇼핑 소개1. 기업일반정보대표이사 : 김진수업종 : 종합유

  • CJ홈쇼핑 재무제표분석
  • CJ홈쇼핑 재무제표분석홈쇼핑 산업분석CJ홈쇼핑 기업소개재무 분석결론목 차1. 홈쇼핑 산업분석1. 홈쇼핑 산업의 정의홈쇼핑 산업의 특성쇼핑에 드는 노력과 시간의 절감, 기존의 유통업태에 비해 가격경쟁력, 입체적인 상품소개와 다양하고 자세한 상품정보 제공 홈쇼핑 산업이란?무점포 소매업(Nonstore Retailing)1. 홈쇼핑 산업의 정의어떤 상품을 파나?주로 유통망 없는 중소기업 제품 및 아이디어제품, 식품류, 이미용류, 에어컨, 냉장고, 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