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 `2001아울렛` 사례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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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2001아울렛을 선택한 이유

Ⅱ. 본론

Ⅰ. 외부 환경 분석

Ⅱ. 내부 환경 분석
1. 2001아울렛 탄생과 발전
2. SWOT 분석

Ⅲ. STP 전략 분석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
3. 위상정립(Positioning)

Ⅳ. 마케팅 믹스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얼마 전 친구를 따라 쇼핑을 하게 되었다. 보통 백화점이나 동대문에서 옷을 찾던 나와는 달리 친구는 2001아울렛이라는 패션아울렛으로 나를 데리고 갔다. 거기는 할인점 규모의 큰 매장에 수 많은 브랜드들이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었다. 익숙한 브랜드 상표들도 있었고 처음 접하는 상표들도 있었지만 그렇게 많은 유명 브랜드가 한 매장 안에 모여있고 또한 싼 가격에 판매된다는 것에 대해 참 신기하였다. 지금까지는 접해보지 못한 새로운 업태라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조에서는 이러한 새로운 패션업태인 아울렛매장에 대해 조사해보았다. 현재는2001아울렛과 미도파 아울렛 그리고 세이브존이 아울렛 시장에 진출하여 사람들에게 크게 인지되고 있어서 2001아울렛을 중심으로 사례를 조사하였다.

Ⅱ. 본론

Ⅰ. 외부 환경 분석
발전이 더디던 우리나라의 유통산업은 1996년 유통시장의 완전개방으로 그 이후 커다란 지각변동을 겪어왔다. 대형할인점과 편의점시장은 큰 발전을 하였고 무점포판매업 등도 통신의 발달로 크게 발달하였다. 그 반면 슈퍼마켓과 구멍가게 등이 주를 이루는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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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거시 말호트라 외 2인 공저, 『e-지식경영(eKM)』, 서울 : 물푸레,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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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마케팅연구원 편, 『새밀레니엄 새마케팅이 一流企業 만든다』, 서울 : (사)한국마케팅연구원,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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