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농협하나로클럽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97에서는 열리는데 한글2002파일에서는 오류가 납니다.
그러니 한글97에서 꼭 여세요..
목차
1. 서 론
- 농협 하나로클럽 개괄

2. 본 론
「1」국내 농산물 유통구조와 하나로클럽의 유통구조 분석......
「2」농협하나로클럽(양재점)의 마케팅전략(4P)......
「3」농협 하나로클럽(양재점)의 SWOT분석................
「4」농협하나로클럽(양재점)의 현재.........

3. 결 론


본문내용
들어가면서

유통시장의 완전 개방으로 외국 유통업체들이 막강한 자본력과 선진 유통기법을 앞세워 국내에 진출하고, IMF체제 이후 가계소득 감소로 소비자의 구매성향이 예전에 비해 매우 까다로워져 있어 국내유통업체들이 발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것이 농협유통의 하나로클럽일 것이다. 이는 농민유통업자, 자영업자, 최종소비자가 모두 이용하는 도매와 직거래를 합쳐놓은 통합형 농산물 시장과 대형할인매장을 합쳐놓은 것으로 마케팅 교과서나 세계 유통현장, 그 어디에서도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신개념 유통시장이다.

사회·경제적인 면에서 뿐만 아니라, 개별 농가의 입장에서도 농산물 유통의 중요성은 점차 증대되고 있다. 농업 생산은 농업 기술의 발전에 따라 점차 증가되고 있다, 그러나 대량 생산은 대량 소비가 전제되는 것이며, 이는 대량 판매를 통해서만 지속될 수 있는 것이다. 특히, 최근에 들어와서 생활 수준의 향상과 식생활 관습의 변화, 슈퍼마켓과 체인 스토어와 같은 대량 소매 기관이 발달함에 따라 농산물 유통의 중요성이 점차 증대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 유일의 농수산물유통 대형할인매장인 중 선두입장에 있는 하나로클럽 양재점 에 대한 연구와 분석을 통해서 현 국내농수산물 유통시장을 이해하고 특히 국내 농산물 유통의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데 이번 연구의 목표를 두기로 한다.
참고문헌
- 「경영지도」, 배수진 저, 학문사, 2003. 9. 5일 출판
- 「지방시대 지역사회 개발론」, 최상호 저, 박영사, 2004. 8. 13일 출판
- 서울경제, 2005. 3. 8 , 「이마트-하나로클럽, 3개 상권서 `지존경쟁」
- 해럴드경제, 2005. 6. 20 하나로 - 신규점 23일오픈…매출1위 이마트에 도전
- 매일경제 2005-06-12, 하나로, "이마트 게 섰거라"
- 머니투데이 2004-11-26 , 하나로클럽마트, 고객 믿고찾는 '청정마트'
- 농민신문 2005/03/28, '고품질 농산물’로 할인점 공세 꺾었다
- 매경이코노미 2005-05-31 19:11:01 , 핫이슈 - 농협과 현대백화점의 제휴
- 매일경제, 2005. 5. 31 유통업 석권 노린다
- 매일경제 2003-12-21 , [국무총리상] 농협하나로클럽, 농산물 직거래?리콜 '고객만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전략] 농협하나로클럽 유통시스템 분석
  • 유통업체들이 막강한 자본력과 선진 유통기법을 앞세워 국내에 진출하고, IMF체제 이후 가계소득 감소로 소비자의 구매성향이 예전에 비해 매우 까다로워져 있어 국내유통업체들이 발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것이 농협유통의 하나로클럽일 것이다. 이는 농민유통업자, 자영업자, 최종소비자가 모두 이용하는 도매와 직거래를 합쳐놓은 통합형 농산물 시장과 대형할인매장을 합쳐놓은 것으로 마케팅 교과서나 세계 유통

  • [유통관리론] [유통관리론]농협 `하나로마트` 마케팅전략 분석 및 유통 경쟁력강화를 위한 방안모색(A+리포트)
  • 농협유통 http://www.hanaro-club.co.kr/ 하나로마트 농협분사http://mart.nonghyup.com/ 한국체인스토어협회 http://www.koca.or.kr/ 월간 리테일 - 인터넷 기사자료네이버 블로그 - 국내대형할인마트의 경쟁전략http://blog.naver.com/daygood24?Redirect=Log&logNo=110016551927레포트 자료 참고- 이미지 혁신을 통한 `하나로마트` 마케팅전략- 농협 하나로마트의 유통전략2005. 2006 할인점업계 영업현황하나로마트는 할인점업계 5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매출액도 점점 늘어가는

  • 하나로마트 유통 전략 분석 하나로마트 기업소개 하나로마트 형성배경 하나로마트
  • 하나로마트 유통 전략 분석목 차1. 하나로마트 기업소개2. 하나로마트의 형성배경3. 하나로마트의 설립목적4. 하나로마트의 주요사업5. 하나로마트의 고객만족서비스6. 하나로마트의 물류흐름도7. 하나로마트의 SWOT분석 8. 하나로마트의 STP(1) 기업소개1. 법인명 : (주)농협유통2. 설립일 : 1995년 5월 1일3. 자본금 : 182억원4. 운영형태 : 농산물종합유통센터, 하나로클럽ㆍ마트지난 95년 5월 농협중앙회가 자본금 182억원을 전액 출자해 설립한 농산

  • 하나로클럽의 마케팅 전략보고서
  • 마케팅 원론 하나로 클럽의 마케팅 전략마케팅 분석에 들어가며“농협의 존재의의는 농산물을 파는 힘이다.”들어가며탄생 배경기능과 의의하나로 클럽하나로 클럽 의 마케팅 전략유통시장 변화소비자의 요구산지의 요구정부의 지원농산물 종합유통센터 하나로 클럽설립마케팅 분석에 들어가며들어가며탄생 배경기능과 의의하나로 클럽농산물유통센터하나로클럽산지 소비자유통단계 축소물류흐름 효율화물류비용 절

  • [유통관리] 농협 하나로마트 분석
  • I.하나로 마트 소개-하나로 클럽은 일반 대형유통업체의 회원제 할인판매점과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효과적으로 접목시켜 고객만족 경영을 실현하는 국내 유일의 할인매장이다. 전국 500여 산지농협에서 출하된 농산물을 잔류농약검사 등 엄격한 검품기준에 의한 품질관리를 통해 규격화 표준화된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다. 또한 농산물 유통구조를 6~7단계에서 2~3단계로 줄이고 과다하게 들었던 각종 유통비용을 소비자와 생산자인 농민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