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DELL컴퓨터(델컴퓨터)의 기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DELL 컴퓨터에 대해서
선정 동기
DELL 컴퓨터의 차별화 전략
DELL의 SCM 도입효과
DELL의 공급체인
DELL 컴퓨터의 문제점
우리가 배워야 할 점 및 정리
본문내용
DELL 컴퓨터에 대해서

DELL 회장의 직접적인 경험->DELL의 창업 아이디어
다양한 각종 컴퓨터 시스템을 설계, 개발, 제조, 서비스, 지원
‘직접 판매 방식(direct business model)’을 도입
고객과의 직접적인 접촉 - 온라인
고객의 다양한 욕구에 맞추어 제품 및 서비스를 설계 및 개발
웹 사이트는 DELL PowerEdge 서버로만 구동
->약 80개 이상의 국가별 사이트도 운영 및 관리
강력하고, 매우 다양한 시스템 구성을 통하여 고객들에게 가격 대비 성능이 탁월한 제품들을 제공


선정 동기

고객 중심의 인터넷 전략을 성공
컴퓨터업계에서 직접 판매 방식의 기업으로 독보적인 지위를 구축
DELL만의 독특한 경영전략과 SCM
전략 속에서 우리가 배워야 할 점
DELL 컴퓨터가 우리나라에서는 그러한 위치를 차지하지 못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DELL 컴퓨터의 차별화 전략

1.DELL의 기본 경영철학

① “5초간 기뻐하고 5시간 반성하라”
- 칭찬을 짧게 하는 대신 향후 더 나은 판매 방법을 찾아보라고 독려
- “쉬운목표”는 결코 “목표”가 될수 없다는 것

② 공동책임제(two-in-a-box)
- 한 명의 “스타”보다 단결력을 중시
- 실적에 대해서는 어떠한 변명도 용납하지 않음
- 한 프로젝트에 두 명의 간부를 투입, 상호 약점을 보완하고 실적이 나쁠 경우 함께 책임을 지는 제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조금은 아쉬워요~
  • imisojj***
    (2009.03.18 21:44:49)
회원 추천자료
  • 공급사슬 통합 아키텍쳐의 구축
  • 기업, 정부까지 상대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게 되었다. 또한 델의 성공적인 전자상거래 사업의 토대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전자상거래 솔루션이 있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첨단 기술들을 바탕으로 하여, 전통적인 방식으로 상호 연관된 델 컴퓨터의 업무 시스템들은 진정한 디지털 신경망 시스템으로 탈바꿈되고 있다. 이로써 델 컴퓨터는 고객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효율적인 생산 및 관리 시스템을 갖춤으로써 고객의 불만 수준은 낮추고 만족

  • [전략경영] 델 핵심 성공전략
  • dell 소개2001년 : 컴팩을 제치고 시장점유율 1위 달성2003년 : 기업 명칭을 Dell Inc로 공식 변경2006년 : 3분기 HP에 의해 2위로 밀려남2007년 : 미국 소비자가 선정한 최고의 브랜드 4위로 선정(2) Dell의 목표 및 비전세계시장이 ‘소품종 대량생산’에서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옮겨가고 있다거나 ‘공급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변해가고 있다. 이러한 원리를 가장 극명하게 실천한 기업이 바로 델 컴퓨터이다. 소비자가 원하는 기술을 보다

  • [마케팅원론] 소비자 행동 이론 전장
  • 전략을 작성. 새로운 기술의 발전은 고객이 자신의 욕구를 더 잘 충족시킬 수 있도록 더욱 효율적으로 제품의 개발과 정보의 제공을 가능하게 해주었다. 고객들은 웹을 통해서 더욱 광범위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게 되었으며, 기업측에 보낼 수 있게 되었다.?대량맞춤(mass customization): 대형 세분시장(larege segements)에 맞춤식 제품(customized products)을 제공할 수 있는 마케팅 관리자의 능력.고객 주문대로 맞춤생산 시대미국의 델(Dell) 컴퓨터는 지난 96년부

  • Dell의 SCM 레포트
  • 생산된 제품을 판매한다(Build-To-Stock)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주문 받은 것을 생산한다(Build-To-Order)는 점이 획기적물류 관점에서 항공 택배 회사와의 연계관계 중시 → 배송을 위한 빠른 대응The Dell Direct Model(SCM 공급사슬관리 : Just-In-Time)The Dell Direct Model(SCM 공급사슬관리 : Just-In-Time)리드 타임의 단축만의 독특한공급 사슬 구축방안공급 사슬을 고객에서부터 시작하라재고를 정보로 대체하라측정할 수 없으면 관리할 수 없다복잡성은 기업을 느

  • [마케팅전략] Dell과 IBM의 BCG&GE Matrix
  • 기업문화상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1997년 개인용 컴퓨터사업을 위해LG IBM(주)를 출범-2000년 e-비즈니스 호스팅 사업을 시작- 2001년 2,050여 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전국 12개 도시에 지역사무소가 있고, LG IBM(주)를 비롯해 7개의 자회사 및 합작회사를 두고 있다. 2000년 매출액 7,316억 원, 당기순이익 846억 원. 한국IBM 본사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동 군인공제회빌딩에 있음2. 본론 ♣ Dell 컴퓨터의 전략▪다이렉트 생산방식- 84년 창업 당시 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