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lg전자 HRM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4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선정 동기
Ⅱ. 기업소개
Ⅲ. 모집 시스템
Ⅳ. 선발 방법
Ⅴ. 평가제도
Ⅵ. 보상제도
Ⅶ. 결론
Ⅷ. 질문과 답변
- 본문내용
-
Ⅰ. 기업선정 동기
LG전자는 1958년 창업이래 40년 넘게 대한민국의 대표적 전자기업으로 기술개발에 앞장서온기업이다. 70-80년대의 Oil shock, 90년대 후반의 Economic crises 등 갖가지 어려움에 효율적으로 대처해 왔으며 특히 2001년 미국 테러사건 이후 급속히 침체된 세계경제 영향에도 불구하고 매출성장을 계속해왔으며 세계시장 곳곳에 진출해 삼성과 함께 대한민국을 알리며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LG전자는 `선택과 집중`을 통한효율적인 자원 투입으로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끊임없는 경영혁신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였고 디지털 시대의 핵심 기술개발 및 디지털 TV, 대형 PDP와 같은 신개념 제품의 선출시를 통해 세계시장에서 Technology leadership을 구현하는 한국의 대표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LG전자의 김쌍수 부회장은 임직원에게 일등 정신을 불어넣는 데 주력하여 글로벌 톱에 오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LG전자 인사부서에서 말한 바에 따르면 일등 LG를 달성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사람’이다. 현재 LG전자는 일등 LG를 이루기 위한 일등인재 확보와 육성에 주력을 다하고 있다. 어떤 전략과 또 그 전략에 부합하는 인재를 어떻게 발굴하고 확보하는지 알아보고자 하여 LG전자를 선택하게 되었다.
Ⅱ. 기업소개
1. 회사개요
LG전자(대표이사 김쌍수)는 1958년 금성사로 처음 설립되어 국낸 최초의 전화기, 냉장고, 에어컨 등을 생산하며 국내 전자산업 분야를 이끌고 있다. 현재 디지털 디스플레이, 디지털 미디어,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의 4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세계 각국에 진출한 77개의 해외 현지법인, 그리고 전 세계를 커버하는 마케팅 조직을 통해 글로벌 경영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요 생산 제품은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가전제품과 디지털TV, 모니터, PDP 등의 디스플레이 기기, 홈씨어터, DVD레코더, 노트북PC 등 멀티미디어 제품, 교환 전송장비, 이동통신장비, 네트워크장비, 이동단말기 등의 정보통신 제품이다.
최근에는 21세기 전자 산업의 핵심으로 성장한 디지털 기술 관련 사업의 역랑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이미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디지털 TV와 IMT-2000을 포함한 정보통신 사업에 지원을 집중하고 있다.
자료평가
- 생각보다 많이어렵네요
- peac***
(2012.11.11 00:09:39)
- ^^
- qbab***
(2006.11.20 18:27:5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