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홍진 HJC 국제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1)규격 인증 획득
(2) 사업방향
(3) 핵심사업방향
2. 기업 현황
(1) 매출액 추이 및 점유율 변화
(2) 국가별 수출 현황
(3) 오토바이 헬멧시장
3. (주)HJC의 해외진출 현황 및 진출국가별 환경
(1) 미국
(2) 유럽 시장
(3) 유럽 시장 수요 분석
4. 4P'S
- 본문내용
-
1. 기업소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낯선 기업인 (주)홍진 HJC 는 헬멧업계에서 세계 제일의 회사이지만, 국내외 모터싸이클 매니아들에게 ‘HJC’는 명품 헬멧 브랜드로 통한다. 1971년 영세한 오토바이용 가죽의류 제조업체로 출발하였다. 1974년 기울어가는 헬멧업체를 인수하면서 헬멧과의 첫 인연을 맺게 되었고, 82년 국내 1위의 헬멧업체가 되었다. 그러나 오토바이 자체의 수요가 적은 좁은 내수시장 극복을 위해 해외진출을 모색하게 되었다. 경험과 지식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태에서 국내시장의 10배 규모인 미국으로의 진출을 결정하고, 많은 실패와 좌절을 극복하면서 미국의 안전규격 테스트를 통과해 첫 수출을 할 수 있었다 KBS 신화창조의 비밀-1등을 넘어서 일류로! HJC 헬멧 미국 시장 진출기, 2004.9.17.방영 내용 中
.
이를 시작으로 (주)홍진 HJC는 10년 넘게 헬멧 하나로 세계 시장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직원 310여명에 연 매출 1,200억 원의 작지만 강한 기업, 강소 기업(强小企業)의 대명사로 평가받고 있으며, 경기도 용인 공장에서 제작된 헬멧은 미국을 비롯한 세계 42개국으로 수출되고, 가장 큰 오토바이 시장인 미국에서 OEM이 아닌 자체 브랜드 제품으로 40%라는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세계 시장 점유율은 15%로 2위인 이탈리아의 유명 헬멧 업체 ‘놀란 (Nolan)’의 점유율 7∼8%의 두 배에 가깝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경영전략 사례연구] 이마트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