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사례] 해찬들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1) 연혁
2) 재무상황
3) 현지 공장

3. 제조/생산

4. 영업/유통

5. 국제경영

6. 마케팅

7.서비스(Services)

8. 복리후생 및 인사제도

9. 경영정보시스템 (MIS)
1)전자문서관리 시스템(EDMS)
2) 자동창고시스템(Warehouse Visualizer)
3) 전사적 품질 관리 시스템 (TQC)
4) 해찬들 쇼핑몰 운영

10. R&D활동
1)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제품 개발 및 수출
2)스테인리스 탱크 도입
3)식품 연구소 설립
4)기능성 제품 개발

11. 경쟁력

12. 결론
본문내용
1. 선정이유

우리는 매일 고추를 먹고 산다. 우리 식탁을 살펴 보면 그 종류와 가공된 방법은 다르지만 어떤 방법으로든 고추가 들어가지 않은 음식이 없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우리의 식생활에서 고추가 차지하는 비중은 크다. 고추 속에는 한국인의 힘과 정서가 담겨 있다. 이런 고추로 만든 음식 중에 가장 대표적인 것이 고추장이다. 옛부터 고추장은 재래식으로 가정마다 담궈 먹는 것이 일반적이었는데 급변하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들은 고추장을 담글 시간적 여유도, 심리적 여유도 없다. 이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은 제조 고추장을 구입해 먹기 시작했으며, 이제 제조 고추장은 우리에게 별로 낯설지 않게 다가오고 있다. 현재 해찬들은 장류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해찬들이 어떻게 해서 국내 최고의 장류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는지 그 이유를 유통, 생산, 마케팅 등의 총괄적 분석을 통해 알아 보았다.


2. 기업소개

해찬들은 현재 국내 고추장 시장과 된장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장류 기업으로 미국, 일본, 중국, 유럽 등 전세계 60여개국에 고추장을 수출하는 등 한국 장류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다' 라는 인식하에 세
계인에게 우리 해찬들의 식문화와 맛을 알리는데 혼연의 힘을 기울이고 있으며, 한국인의 매운맛과 해찬들이 추구하는 맛의 행복을 통한 풍요로움을 전 세계인과 함께 할날이 멀지 않았음을 확신하고 한국 발효식품의 세계화를 위해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여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끊임없는 도전과 변화를 추구하여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Good To Great)하기 위해 교육 활성화, 제반 제도의 개선, 독서 열풍 만들기, Work-out을 통한 조직 활성화, 윤리경영 실천 등 경영 혁신의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해찬들의 Vision 인 "풍요로운 삶을 만들어 나가는 착한사람들"로 2006년 2,500억 매출 달성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haechandle.com
http://weekly.chosun.com
http://www.21hcd.com 
http://www.koreapds.com
http://www.naver.com
http://www.fnnews.com
http://www.stockdail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고추장시장 해찬들과 청정원 태양초 마케팅비교분석
  • 해찬들과 청정원, 양대 브랜드 간의 경쟁구도 및 ‘태양초 논쟁’을 중심으로 각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상황대처 능력, 그리고 그로 인한 시장 판도의 변화를 살펴봄으로써, 이를 통해 사례 분석적 교훈을 얻고자 한다.2. 분 석1) 시장 분석※ 고추장 시장의 SWOT 분석S(Strength)W(Weakness)•전통식품에 대한 관심 증가•시험 구매 후 재구매의 특성•기술발전으로 인한 제품차별화 어려움•원료의 영향이 큼O(Opportunity)T(Threat)•해외시장 진출•여성

  • [호텔경영,경영,M&A] 호텔경영분석과 M&A전략
  • 서론M&A의 정의와 역사적전략적 동기분석기업을 확장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내적 확장(internal expansion)으로, 주로 매출을 늘려서 자본투자를 증대시키거나 증권시장을 통해서 유상증자를 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외적확장(external expansion)으로서 다른 기업을 사들이거나 두 개의 기업이 하나로 합치는 것이다. 전자를 인수(Acquisition)라고 하고 후자를 합병(Merger)이라하고 이를 합쳐서 M&A라고 지칭한다.『호텔경영분석과 M&A전략 Report』오

  • 청정원 순창 vs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 경영전략
  • 기업들의1등을 빼앗기지 않기 않으려는 노력과, 어떻게든 그 자리를 빼앗으려는 경쟁사례는 앞으로 시장을 선점하고 이끌어 나가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좋은 교훈이 되고 있다. 특히, 고추장 업계에서 현재 근소한 차위로 1, 2위 다툼을 하고 있는 해찬들과 청정원 양대 브랜드 간의 경쟁 역사는 앞으로 각 기업이 마케팅 전략을 짜고, 상황대처 능력을 구비하는 데 좋은 귀감이 될 것이다.고추장 시장 분석과거 90년대 이전에만 해도 장은 집에서 담가먹

  • 풀무원 브랜드전략
  • 분석1) 각 브랜드별 포지셔닝잠깐!! 풀무원의 Positioning Concept가격은 비싸지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기업 및 사회의 지속 성장을 추구하고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으로 Positioning 되어 있음.2) 풀무원 SWOT분석StrengthWeakness- 시장 선도자 역할 - 풀무원의 브랜드 이미지(가치) & 친환경적 이미지- 풀무원의 유통 - 고객 기쁨 &품질 경영- 트렌드 선도(웰빙,유기농 등등)- 로하스 선도기업 비저늘 통해 식품시장에서 의 지속적인 경쟁우위- 높은 브랜드

  • [A+] 적대적 M&A의 개념, 전략, 현황 및 성공사례 실패사례와 폐해에 따른 방어전략
  • 기업의 적대적 M&A의 개념, 전략, 현황 및 성공사례 실패사례와 폐해에 따른 방어전략 CONTENTSⅠ. 서론 - M&A 정의, 유형, 특징, 분류1. 정의 2. 분류 (1) 성격에 따른 분류 (2) 방식에 따른 분류 병, 역합병3. 기능 4. 방식 5. 목적Ⅱ. 본론 - M&A전략적 방법 및 사례 분석1. 연구방향, 연구목적2. M&A 전략적 방법 (1) 내적 확장(internal expansion) (2) 외적확장(external expansion)3. M&A의 성공사례, 실패사례 분석(1) 소버린 - SK의 경영권 분쟁- M&A 과정, 문제점, SK가 남긴 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