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메가스터디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4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며

1. Case Study 분석에 있어서 메가스터디를 선택하게 된 배경
2. 회사 소개
-개요, 사업분야, 메가스터디 Business 4단계

Ⅱ. 본론

1.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 설문조사 결과 분석
- 설문조사를 통한 고객분석
2. 메가스터디 관리팀 과장님과의 전화 인터뷰
3. SWOT 분석
- 기본적인 TOWS Matrix
- S·W·O·T의 개별적 분석
- TOWS Matrix에 따른 메가스터디의 SOㆍSTㆍWOㆍWT 전략 분석

Ⅲ. 마치며
본문내용
-사업분야


+입시 컨텐츠 제공
.고교생 대상 수능, 논술, 구술면접 등 입시강좌 제공 .메가스터디 강사진의 입시전략 특강을 담은 동영상 무료 서비스 .포털 사이트 등에 입시강좌 B2B 형식으로 제공
+출판기획, 교재판매
.학습지 출판회사 등과 제휴, 전략 수험서 기획, 출판, 공동판매
+강사 매니지먼트
.메가스터디 소속 강사들과 전국 학원 연계, 특강 프로그램 기획 및 진행 .개별 강사와 출판사간의 출판 계약 등 중개
+학원컨설팅
.학원 경영 자문, 메가 강사진 파견으로 학원 매출 수익 증가 유도

WT전략(내부약점.외부위협)

대면식 인간 관계의 부족(W)+온라인 강의가 활성화되면서 원활한 의사
소통에 대한 고객들의 불만 증가(T)

- 상담실, 고객센터 등을 새벽 1시까지 운영. 웹사이트 상의 상담실의 질문에 대해서는 24시간 이내에 답변


2. 초기의 스타 강사들의 수적 부족(W)+초기의 온라인 강의 수요자의 신뢰 부족(T)

   - 스타 강사들의 대거 기용

WO전략(내부약점.외부기회)

교재 디자인의 전문성 부족(W)+새롬 에듀 비젼의 메가스터디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O)
   - 새롬 에듀 비전과의 제휴

2. 온라인이라는 이질적인 세계에 대한 전문성과 지식 부족(W)+형제라는 가족 관계를 통해서 보다 용이한 동업 기회(O)
   - 손주은.손성은 형제의 통합적 경영

3. 오프라인 강의 공급의 포화상태(W)+온라인 강의의 선호도 증가(O)
   -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강의의 효과적인 결합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특별한 내용이 없으며, 담당자와의 인터뷰 약간을 넣어서 SWTO를 분석한 정도임. 가격에 비해 도움될 만한 내용은 그리 많지 않음
  • sound***
    (2006.01.24 09:57:3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너무 감사해요 ㅠ.ㅠ
  • ohhye***
    (2005.11.18 15:27:56)
회원 추천자료
  • 메가스터디 경영 기업분석과 메가스터디 마케팅전략분석및 메가스터디 차별화성공전략및 향후전략제안
  • MEGA STUDY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Ⅰ. 서론1. 메가스터디 기업 소개(1) 기업 소개회사명메가스터디 주식회사 (Megastudy Co., Ltd.)CEO손주은설립일2000.7.12소재지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603-54 덕월 빌딩주요 산업- 온라인 강의- 교재 서비스- 오프라인 학원 직영 사업 등주요 서비스고등부 온라인 메가 스터디고등부 메가 스터디 학원중등부 온라인 엠 베스트초등부 온라인 엠 주니어유명 강사로 활동하던 손주은 대표와 신세기

  • [마케팅] 메가스터디(mega study) 마케팅분석
  • 메 가 스 터 디마케팅 전략 분석1. 메가스터디 ; 기업소개2.메가스터디 : e-learning이란?3. 메가스터디 : 시장환경 & 분석4. 메가스터디 ; 소비자분석5. 메가스터디 ; 자사분석6. 메가스터디 ; 경쟁사분석7. 메가스터디 ; BCG모델 분석8. 메가스터디 ; SWOT분석9. 메가스터디 ; STP분석10.메가스터디 : 4P MIX분석11. 메가스터디 ; 위험요소와 결론 1. 메가스터디 ; 기업 소개메가스터디㈜는 고교생을 대상으로 대학입시와 관련된 동영상 강의

  • [경영학] 메가스터디 마케팅사례분석(담당자인터뷰포함)
  • 분석 중 궁금했던 점을 메모 직접 인터뷰하기로 했다준비과정2007년 11월 8일 오후 본원 (서울시 서초동)방문 마케팅 담당자 김태희 팀장님과 인터뷰 실행과정궁금한 사항을 질문Interview 실시Q : E러닝 시장의 규모가 점점 커지면서 후발주자들도 공격적으로 치고 들어오고 있다.   메가스터디만의 차별화 방법이 있다면? A : 중고등학생 시장의 경우 기업교육 부문과 달리 스타 강사 확보와 체계적인 학습관리 시스템을 통해 콘텐츠의 질을

  • [마케팅원론] [마케팅원론]메가스터디의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마케팅 원론 team project 메가스터디의 성공요인 분석 Ⅰ. 메가스터디 개요메가스터디는 2000년 7월 12일에 설립되었으며, 주식시장에는 2004년말에 상장되었다. 대표이사는 손 주은 이며, 주된 사업은 교육 서비스업, 온라인 입시강의, 학습 컨텐츠 제공이라고 할 수 있다.회사의 Vision을 먼저 살펴보자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한 학습자 중심(Customer Orientied)의 맞춤형 교육 서비스로 교육 기회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모든 교육 수혜자들에게 최적의

  • [마케팅] 메가스터디의 성공요인 분석
  • 메가스터디의 성공요인 분석 Ⅰ. 메가스터디 개요메가스터디는 2000년 7월 12일에 설립되었으며, 주식시장에는 2004년말에 상장되었다. 대표이사는 손 주은 이며, 주된 사업은 교육 서비스업, 온라인 입시강의, 학습 컨텐츠 제공이라고 할 수 있다.회사의 Vision을 먼저 살펴보자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한 학습자 중심(Customer Orientied)의 맞춤형 교육 서비스로 교육 기회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모든 교육 수혜자들에게 최적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